티스토리 뷰

천기누설 머위 효능 머위김치머위장아찌 머위두부무침 레시피 머위구분법 당뇨혈당관리 머위활용법 머위의모든것 우유에관한수상한소문 462회 0416

혈관 갉아 먹는 혈당! 머위를 잡아라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 어김없이 쏟아지는 졸음

그런데 춘곤증이랑 비슷한 증상으로 사망에 이르게 만드는 질병 바로, 당뇨입니다.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닥터의 공식은? 바로 머위입니다.

씁쓸한 맛과 향 봄나물, 머위

알고 먹어야 좋은 머위 구분법부터 닥터가 알려주는 머위 활용법까지!

머위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 머위 효능

동의보감에 의하면 머위는 기침을 멎게하고 어혈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머위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뿌리부터 잎까지 버릴것이 없습니다. 특히 줄기 부분의 머윗대는 육개장이나 나물 반찬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머위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좋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머위는 마른기침, 가래의 제거에도 도움이 되어 머위즙으로 마시면 도움이 된다. 

머위는 겨울동안 쌓인 독을 풀어주고 입맛을 나게 하고 중풍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머위 활용 레시피로는 머위쌈밥, 머위 된장찌개, 머위김치, 머위나물무침, 머위장아찌 등으로 즐길 수 있다. 

- 머위 고르는법

잎이 시들지 않고 줄기를 눌러봤을때 단단한 것을 고른다. 줄기가 너무 굵거나 가늘지 않아야 하고 대가 곧게 뻗은 것이 좋다.

- 머위 손질법

머위 잎과 줄기의 겉껍질을 벗겨내야 하는데 껍질이 꽤 두껍기 때문에 소금물에 삶은 후 벗기면 수월하게 벗겨진다.

- 머위 보관법

머위는 씻지 않은 채 비닐팩에 넣어 입김을 불어준 뒤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면 2~3일 정도 가능하다. 

- 머위두부무침 레시피

재료 : 머윗대, 두부, 들깻가루, 다진마늘, 참기름

<머윗대무침 만들기>

1. 끓는 물에 머윗대를 넣고 1분간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겉껍질을 벗긴다.

2. 먹기 좋게 자른 후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들깻가루 1큰술, 으깬 두부를 넣고 무친다.

- 머위 쌈밥 레시피

재료 : 머위, 아몬드, 매실액, 다진마늘, 귀리밥, 고추장, 된장

<머위쌈밥 만들기>

1. 머위 잎 12장을 살짝 찐다.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살짝 쪄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고추장 1큰술, 된장 2큰술, 으깬 아몬드, 매실액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3. 머위잎에 귀리밥을 넣어 머위쌈밥으로 먹는다. 

- 머위 섭취 시 주의사항

머위는 쓴맛이 강해 과다섭취할 경우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머위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그램 이하가 적당하다. 

- 머위장아찌 구매방법 & 후기 ▼

 

배가원 청양골 머위 장아찌 500g

COUPANG

www.coupang.com

우유에 관한 수상한 소문

시대불문! 나이불문 

모두가 사랑하는 한잔의 건강, 우유

우유에 관한 수상한 소문은?

고구마, 닭가슴살, 우유

우유는 지방이 많아서 마시면 오히려 살이 더 찐다니깐??

우유를 마시면 살이 찐다는 소문부터 

우유를 데우면 영양소가 파괴된다는 소문의 실체까지~

우유를 데우면 영양소가 파괴된다?

우유가 응고되지 않을 정도로만 데우면 영양소는 파괴되지 않는다. 우유를 가열하면 얇은 막이 생긴다. 이는 우유 성분이 농축되어 단백질이 응고하여 생기는 것. 그대로 먹어도 문제될것이 없다.

우유에 관한 수상한 소문을 파헤쳐라!

빈속에 우유를 마시면 속이 쓰리거나 더부룩하다?

빈속에 우유를 먹어도 위건강을 해치지 않는다.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먹거나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더부룩한 느낌이 덜 들 수 있다. 

- 상한 우유 확인법

맹물에 우유를 소량 떨어뜨려서 물에 잘 퍼지지 않으면 신선한 우유, 물에 우유가 잘 퍼지면 상한 우유이다. 

- 빈 속에 먹는 우유 활용법

토마토 우유 만들기 : 토마토 1개, 우유 1잔을 함께 갈아서 먹는다. (토마토의 풍부한 리코펜 성분이 위산을 중화시켜 유당불내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단호박 타락죽 만들기 : 익힌 단호박 반개, 우유 2잔을 냄비에 넣고 가장 자리가 끓으면 찹쌀가루 1큰술, 물 100ml 넣고 원하는 농도가 될때까지 저어가며 끓인다. (일주일에 2~3번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면 위건강에 도움이 된다.)

- 우유 섭취시 주의사항

우유의 소비기한은 우유를 개봉하지 않고 실제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을 말한다.

섭취기한은 12일, 소비기한은 45일이내이다.

우유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반인의 경우 하루 2잔 이내가 적당하다. 

- 소금의모든것 해초소금만들기 : 소금으로코세척비염완화에좋다?! 올바른코세척방법 소금천일염효능 운동후 소금섭취는? 소금으로 세탁하면 살균된다

 

소금의모든것 해초소금만들기 천기누설 소금으로코세척비염완화에좋다?! 올바른코세척방법 소

천기누설 해초소금효능 해초소금 레시피 소금에관한수상한소문 소금의모든것 소금천일염효능 소금으로코세척비염완화에좋다?! 올바른코세척방법운동후 소금섭취는? 소금으로 세탁하면 살균

ktrend.tistory.com

편스토랑 이유리 콩곱창 콩닭콩닭레시피 콩비지로 만드는 콩곱창 만들기 74회 0409

 

편스토랑 이유리 콩곱창 콩닭콩닭레시피 콩비지로 만드는 콩곱창 만들기 74회 0409

편스토랑 이유리 콩곱창 콩닭콩닭레시피 콩비지로 만드는 콩곱창 만들기 74회 0409 신상출시 편스토랑 24번째 메뉴 개발 주제는 콩 편스토랑을 하고 7kg이 쪘다며 좌절한 이유리는 콩 다이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