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보건기구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인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놓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드시면 눈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우유 보다도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주로 건강주스, 샐러드,데쳐서 먹습니다. 한국에서는 주스와 쌈 대용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케일은 쓴맛이 강해서 샐러드로 다른 야채들과 믹스해서 드시는게 쓴맛을 중화시키기때문에 추천합니다. 눈에도 좋지만 다이어트 효능과 디톡스 효능에 좋다고해서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 케일의 효능.


▶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암세포를 제거하고 단백질 분비를 촉진시키는 인돌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E와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각종 비타민은 암치료제인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하여 폐암, 식도암,유방암,자궁경부암, 방광암,구강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비타민 A,C,E등의 피부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킨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식사량이 감소하게 되고 다이어트로 인해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데 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이러한 위험을 낮춰준다.

▶ 디톡스 효능/간기능을 개선한다.
슈퍼모델 이소라가 즐겨마시면서 
알려진 케일 주스입니다. 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토케미컬인 '클로로필'은 천연 해독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디톡스 효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간세포의 재생을 돕고,체내의  중금속등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엽록소가 소화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산성화된 체액을 약알칼리성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세포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산소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자유 라디칼을 억제해 노화방지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 위장 기능을 개선합니다.
케일에는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어서 위장 점막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되어 
위장기능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 눈 건강을 지켜줍니다.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몸에 흡수되면서 비타민 A로 바뀌어 시력향상과  
눈의 피로 완화해줍니다. 눈떨림증상,안구건조증 예방 도움이 되는 루테인이 풍부하여 눈건강을 지켜줍니다.



▶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케일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 K가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적혈구 생산에 필수인 철분,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섭취하면
 을 예방해주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케일의 부작용.


케일은 성질이 차고 쓴맛을 내는 성분 때문에 빈 속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몸이 찬사람은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 케일의 주의사항.


케일은 병충해가 심한 채소이기 때문에 농약을 많이 사용합니다. 구입할 때 유기농 케일을 구입하세요. 추천합니다. 혹시 구입한 케일이 벌레먹었다면, 아무래도 농약의 영향을 덜 받았기 때문에 오히려 좋습니다. 케일 세척시 흐르는 물에 꼼꼼하게 씻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

Photo by Deryn Macey on Unsplash



■ 케일의 섭취방법.


▶ 케일 자체에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로메인 레러스나 각종야채와 믹스해서 샐러드로 드시면 됩니다.


▶ 유럽에서는 데쳐서 많이 먹습니다. 찐 양배추처럼  밥에 싸먹어도 됩니다.


▶ 주스로 마십니다. 아무래도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과일과 혼합해서 주스로 즐기시는게 먹기 편합니다.


▶ 고기와 곁들여서 쌈채소로 드시면 됩니다.





세계보건기구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 이소라 케일주스 레시피.


케일3장, 바나나1개, 키위1/2개, 코코넛워터 200ml


→ 이 재료들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디톡스 케일주스 완성됩니다.



레시피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금씩 바꿔도 됩니다. 디톡스 케일주스에서는 일단 케일이 메인입니다. 케일만 들어가면  코코넛워터 대신 물을 넣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코코넛 워터 들어간게 좀 더 맛있습니다. ^^


★ 코코넛워터의 효능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노화방지,나트륨과 각종 노폐물 배출, 면역력 강화, 기억력 향상, 근육기능 정상화, 변비를 개선합니다.



요즘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찌보면 사람들이 너무 건강 염려증으로 인해서 영양 과잉 섭취를 하고 있어요. 뭐든지 좋다고하면 먹는게 아니라  내몸에 맞는지 알아보고 드세요. 

꾸준하게 똑똑하게, 나의 체질에 맞게 드세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2018/04/21 - [Jin's Health] - 혈관 질환 및 피를 맑게해주는 음식. [청혈 주스 레시피]


2018/04/16 - [Jin's Health] - 벌꿀의 효능 [꿀과 계피를 같이 복용할 경우의 시너지 효과 / 벌꿀 섭취시 주의사항 ]


2018/06/07 - [Jin's Beauty] - 먹는 콜라겐의 효능과 먹는 방법 [★ 먹는 콜라겐 복용법의 중요성에 대해/이너뷰티 ]


2018/04/28 - [Jin's Health] - [MBN 엄지의 제왕] 나잇살 타파 10일 프로젝트 / 굶지 않고 뺀다.


2018/06/23 - [Jin's Health] - 신이 주신 선물 석류의 효능과 부작용 [천기누설 석류통즙 레시피]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