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 [석류 통즙 VS 100% 석류주스] 석류쥬스 추천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 [석류 통즙 VS 100% 석류주스]

석류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도 하는데 중국의 양귀비가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노화 방지의 효능이 유명한 과일입니다. 아무래도 여성을 위한 과일로 유명한데 석류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줄게되는 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특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석류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100% 석류 원액을 6개월간 매일 복용한 남성 환자의 경우 복용하지 않은 환자 보다 발기부전 증세가 50%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편리하게 시중에서 석류주스 또는 석류즙을 구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혼합액이 아닌 100% 석류주스 또는 석류즙을 섭취해야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 캘리포니아에서 나오는 석류가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고 해서 POM 주스가 석류 생산의 1위 기업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석류의 경우도 전남 고흥에서 재배되는 것들도 있고, 캘리포니아와 이란에서 수입된 석류라고 하는데 원래 원산지로는 이란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POM 석류 주스가 유명한 이유는 100% 석류만을 이용한 주스이기도 하고 캘리포니아의 비옥한 땅에서 자란 석류를 원료로 해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성분표를 봐도 100% 과즙으로 기재되어 있고 설탕, 인공 첨가물이 없이 100%이며 맛도 좋아서 믿고 마시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석류주스는 만들기가 만만치가 않아서 자꾸 사먹게 되더라구요. 잘못 만들다가 옷에 석류즙이라도 튀게되면 참 난감합니다. 하지만 만들어 먹는 것이 더 믿음도 가고 석류 통째로 섭취할 수 있어서 좋긴합니다.  바쁘고 편리한 것을 원하면 성분표를 잘 확인하여 나에게 맞는 100% 석류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폼원더풀) 무첨가 100% 석류농축쥬스 1.77L

COUPANG

www.coupang.com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 [석류 통즙 VS 100% 석류주스]2

석류는 안에 씨가 참 많은데 다산의 상징이이라고 합니다. 이 씨에도 영양소가 풍부해서 집에서 석류즙을 해먹을 때는 석류 껍질과 씨를 통째로 달여서 먹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고 부지런하신 분들은 석류통즙을 만들어 먹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긴 합니다. 

석류 껍질과 씨에는 엘라지타닌 성분이 풍부해서 유방암의 원인이 되는 에스트로겐 과다 분비를 차단하고 암 발생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 석류통즙 만드는법 

- 항아리에 석류를 껍질째 잘게 썰어서 넣어주고 들통에 항아리를 넣고 중탕하는 것 처럼 끓여주세요. (들통에 물을 부어야 합니다.) → 센불로 중탕을 하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3시간 정도 달여줍니다. 중탕으로 3시간 달인 석류 통즙을 베 보자기에 넣고 즙을 짜면 석류 통즙이 완성됩니다. 껍질과 씨까지 통으로 석류를 섭취할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좀 번거롭습니다. 꾸준한 섭취를 위해서는 100% 석류 주스를 찾아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기는 하더라구요. 근데 시중에 판매하는 100% 석류 주스들이 껍질과 씨까지 달여 만든 석류주스인지 확인할 길이 없으니...확실하게 마시고 효과를 보고 싶은 분은 집에서 석류통즙을 만들어 섭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저는 한번 시도했다가 주방을 초토화 시키고 포기한 상태라 다시 도전하고 싶지만 용기가 나지가 않네요. 평생 폼 석류주스나 사먹어야 할지....^^

◆ 석류의 효능

1. 석류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므로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가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2. 석류는 피부 노화 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3. 석류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4. 석류에는 칼륨, 칼슘, 철분이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석류는 남성에게 발기 부전을 호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석류는 산 분비 억제 효능이 있습니다.

7. 석류는 심장병을 예방하고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8. 석류는 항암작용을 하여 유방암을 예방하며 고환암 환자의 재발을 막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9. 석류는 관절염 치료에도 좋습니다.

 

뉴트리원 르시크릿 더 석류 콜라겐

COUPANG

www.coupang.com

◆ 석류 고르는법

석류는 손으로 들었을 때 묵직하게 무게감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될수 있으면 껍질에 상처 없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를 보관할 때는 냉장 보관하며 15일을 경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콤달콤 프리미엄 석류 생과

COUPANG

www.coupang.com

◆ 석류즙 부작용

에스트로겐을 과다하게 복용하면 오히려 유방암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과다복용은 삼가합니다.

여성질환 또는 자궁근종이 있을 경우 혹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시에는 산부인과 검진 후 복용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체질에 맞는 섭취와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석류즙과 석류 주스 중 당연히 비교 불가 만들어 먹는 것이 좋겠지요. ^^ 하지만 저같이 게으르신 분은 석류 주스를 권합니다. 제가 석류에 관심을 갖게된 계기가 저 때문이 아니라 짝꿍때문인데요. 이유는 석류에 산 분비 억제 효능이 있다고 해서 짝꿍때문에 꾸준히 석류 주스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혹시 모를 여성질환 때문에 항상 조심하며 꾸준히 섭취는 자제하고 가끔 마시고 있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이 포스팅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숲속의 버터라 불리우는 아보카도 부작용 ㅣ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숲속의 버터라 불리우는 아보카도의 효능과 부작용 ㅣ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에도 오른 최고의 영양가 높은 과일입니다. 과육은 부드럽고 씹는 느낌이 버터와 같아서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웁니다. 아보카도는

happyjini.com

탈모 예방에 탁월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부작용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 ㅣ 두피건강 ㅣ 모발건강]

 

탈모 예방에 탁월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부작용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 ㅣ

탈모 예방에 탁월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부작용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 ㅣ 두피건강 ㅣ 모발건강] 탈모는 요즘 현대인들의 고민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유전으로만 생각했

happyjini.com

올리브 오일의 효능/ 가짜 올리브 오일 구분하고 올리브오일 고르는법 똑똑하게 먹기! [건강 정보] 올리브오일 추천

 

올리브 오일의 효능/ 가짜 올리브 오일 구분하고 올리브오일 고르는법 똑똑하게 먹기! [건강 정

올리브 오일의 효능/ 가짜 올리브 오일 구분하고 똑똑하게 먹기!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저는 요리를 하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식재료에 대한 상식은 없는 편이였습니다. 몇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