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호호바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화장품의 원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호호바오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고 트러블 완화와 염증 제거, 블렉헤드와 화이트헤드 등 피지제거에도 좋습니다.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오늘 리뷰할 '데저트에센스 유기농 호호바오일'과 '100% 퓨어 호호바오일'은 최고급 오일을 추출할 때 사용하는 냉압착 방식을 이용해 원료의 영양분을 그대로 살린 냉압착 비정제 호호바오일입니다. 또 NON- GMO 원료만을 사용하고 USDA 오가닉 제품 인증을 받은 100% 퓨어 유기농 제품으로 성분 또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호호바오일입니다. 호호바오일의 장점은 페이스 오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오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한 곳이라면 어느 부위나 사용이 가능해서 홈케어로도 최고인 오일입니다.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33

호호바오일은 투명한 노란색 액체에 특유의 견과류 향이 살짝 있으나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향에 민감한 분들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저트에센스(DESERT ESSENCE JOJOBA OIL)호호바오일은 위에서 언급했듯인 NON -GMO 제품입니다.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44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은 두가지 제품이 있는데 하나는 오가닉 호호바오일(ORGANIC JOJOBA OIL)이고 또 다른 제품은 100% 퓨어 호호바오일(100% PURE JOJOBA OIL)입니다.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지만 오가닉 호호바오일은 NON-GMO에 USDA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100% 퓨어 호호바오일은 USDA 인증마크는 없으나 NON-GMO 제품입니다. 

처음 구매할 때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저는 큰 차이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굳이 차이점이 있다면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의 전성분을 참고하면 '오가닉 호호바오일' 제품은 원료가 북아메리카산 유기농 호호바씨 오일입니다. '100% 퓨어 호호바오일'은 성분표를 보면 원료가 미국 애리조나 주의 소노라 사막과 페루산 호호바씨 오일입니다. 둘다 NON-GMO 이기는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퓨어하다고 해서 유기농은 아니니까요.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100% 퓨어 호호바오일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100% 퓨어 호호바오일 전성분

한마디로 '100% 퓨어 호호바오일'은 유기농 제품은 아니란 것이지요. '오가닉 호호바오일' 제품만 유기농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유기농이 좋지만 또 유기농이라고 해서 모든 제품들이 백퍼센트 좋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두제품 모두 100% 호호바씨 오일로 NON- GMO에 냉압착 방식으로 원료의 영양분을 그대로 살려 추출한 제품이라는 사실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저는 두 제품의 차이점을 느끼지는 못하겠고 모두 좋고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오가닉 호호바오일 usda 인증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오가닉 호호바오일 전성분 성분표

호호바오일 효능

호호바오일은 인체의 피지 성분과 유사해서 피부 침투율이 뛰어나 흡수율이 좋고,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모공의 노폐물을 녹여주어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고 보습력이 뛰어납니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고 특히 건성피부와 노화피부에 사용하면 유분과 수분이 모두 증가하여 피부 상태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항균 작용이 있어 건선, 습진, 여드름, 비듬성 두피, 지루성 두피 등에 염증을 완화하고 피지 조절을 도와준다.

호호바는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멕시코의 사막 지대가 원산지로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오래 전부터 부상과 상처 치료를 위해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였다. 

호호바오일 사용법 [활용법]

호호바 오일은 에센셜 오일에 섞어 사용하거나 단독으로 마사지 오일로 사용되기도 하는 캐리어 오일입니다.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은 헤어, 두피, 피부 어디에든 사용 가능합니다. 

-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오일로 토너, 로션, 크림 등 피부 보습 화장품과 샴푸, 컨디셔너 등 모발과 두피관리 제품에 다양하게 블랜딩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 빈 스프레이 통에 미스트 2 : 호호바오일 1 을 넣고 건조할 때 마다 미스트 처럼 뿌려 사용합니다. 1주일 정도 사용할 분량만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미스트와 호호바오일의 비율은 조절하셔도 됩니다. 악건성인 저는 이 비율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할 때는 흔들어서 사용합니다.  

- 로션, 크림, 비비크림에 호호바오일을 1방울 정도 블랜딩해서 사용합니다. 물광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바디 크림에 블랜딩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 호호바를 클렌징 오일로 사용할 때는 물기 없는 피부에 호호바오일을 바르고 가볍게 롤링해서 피지를 녹인 후 물을 가볍게 묻혀 다시 한번 롤링해 주면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부분의 피지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경험상 블랙헤드의 제거도 좋지만 턱에 생기는 화이트헤드 제거에 탁월합니다. 이렇게 사용한 후에는 클린징폼으로 2차 세안을 꼼꼼히 해주셔야 합니다.

(클렌징오일로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으므로 예민한 피부는 2~3일에 한번씩 해줍니다. 2차 세안시 꼼꼼히 세안해야 합니다. 잔여물이 남을 경우 자칫하면 뾰루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에센셜 오일을 호호바 오일에 희석하여 두피를 마사지한 후 1~2시간 정도 방치해두었다가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모발과 두피에 영양·보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호호바오일이 함유된 물티슈로 아기 엉덩이를 닦아주면 대, 소변으로 인한 독이 몸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 호호바오일로 페이스, 바디 등 원하는 부분의 림프 마사지를 해줘도 좋습니다. 마사지 후에는 꼼꼼하게 씻어줍니다. 

이 밖에도 개인에게 맞는 호호바오일의 활용법은 헤어오일, 페이스오일, 바디오일, 마사지오일, 튼살 방지오일, 손발톱 큐티클 오일 등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호호바 오일 보관

일반적인 식물성 오일과는 달리 쉽게 산화되지 않고 빛이나 열에 의해 변질되지 않기 때문에 상온에서 보관하면 되고 보관법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응고되지만, 상온에 두면 다시 액상으로 됩니다.)

설령 호호바오일이 굳었더라도 놀라지마세요. 호호바오일은 7도 이하에서 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온보관을 해야하며 만약 얼어서 응고되었다면 실온 또는 미지근한 물에서 천천히 녹여주어도 성분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호호바오일 부작용

호호바오일은 딱히 부작용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알레르기, 피부가 빨갛게 일어난다거나 간지럽고 부어오른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넘치는 것은 안하니만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알맞은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클렌징, 마사지 후에는 꼼꼼한 세안이 필요하며 아무래도 오일 제품이다보니 지나친 사용은 모공을 막을 수 있으니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멀티 오일 ㅣ 오일 미스트 만들기

호호바오일로 두피, 모발 마사지도 좋고 클린징오일 용도로 피지제거, 림프 마사지, 크림, 팩, 바디로션 등에  소량 블랜딩해서 사용하기 등 홈케어에도 좋지만, 제가 매일 사용하는 호호바오일 사용법은 오일 미스트입니다. 

저의 경우는 50ml 스프레이 타입 공병에 1/3만 채워서 소진되는대로 다시 만들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미스트와 오일을 섞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만드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비율은 미스트2 : 호호바오일 1을 주로 사용합니다.  '세이어스 위치하젤 로즈페탈 무알콜 미스트'와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을 섞어서 오일 미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냉압착 비정제 '데저트에센스 호호바오일' [유기농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 ㅣ 사용법 ㅣ 보관법 ㅣ 피지제거,보습 짱 페이스오일 추천] 77

메이크업을 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만든 오일 미스트만 필요할 때 흔들어 준 다음에 뿌리고 그 위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악건성인 저에게도 보습력이 뛰어납니다. 메이크업을 해줄 때도 사용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호호바오일을 사용하면 하루종일 촉촉하고 건강하게~ 물광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세이어스 로즈페탈의 장미향 때문에 기분 좋은 은은한 향기까지 덤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신 오일 미스트를 사용할 경우에는 따로 로션이나 크림에 호호바오일을 섞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미국에 거주하기 때문에 비타코스트닷컴에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제품 용량과 퓨어 호호바오일과 오가닉 호호바오일 종류에 따라서 $8~$13(텍스포함)로 저렴합니다. 

 

데저트에센스 100% 퓨어 호호바오일

COUPANG

www.coupang.com

한국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여러 온라인 쇼핑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구매하시는데 번거롭지 않습니다.  가격도 미국과 한국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용량에 따라 9천원대~ 1만원대 중반 정도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성분도 착하고 효과도 착한 호호바오일은 헤어오일, 페이스오일, 바디오일 등 정말 다방면에 활용가능한 멀티 오일입니다. 

 피부 미용 정보 

디톡스에 효과 좋은 림프 마사지 소개할게요.♡♩♬ [돈 안들여도 예뻐지는 법/홈케어]

 

디톡스에 효과 좋은 림프 마사지 소개할게요.♡♩♬ [돈 안들여도 예뻐지는 법/홈케어]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어떤 제품도 아닌 림프 마사지입니다. 저에게 마사지란 스킨케어 샾에 가서 받거나 저 스스로 홈케어로 그냥 마스크 팩이나, 모델링 마스크 정도

happyjini.com

오일계의 전설! 촉촉하고 향긋한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리뷰

 

오일계의 전설! 촉촉하고 향긋한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리뷰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딜가든 저의 가방속에 있는 정말 사랑하는 물건을 소개하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입니다. 정말 사막같은 메마른 저의 피부를

happyjini.com

무알콜 토너 세이어스 위치 하젤 로즈페탈 소개할게요.

 

무알콜 토너 세이어스 위치 하젤 로즈페탈 소개할게요.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가 좋아하는 화장품 리뷰입니다. 그중에서 화장품 중 제일 중요한 클렌징의 마지막 단계이자, 기초 단계의 시작인 토너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세이어

happyjini.com

기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화장품 베스트!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시크릿 공개~!]

 

기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화장품 베스트!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시크릿 공개~!]

기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화장품 베스트! 머리부터 발끝까지 Beauty Secret 공개~! 겟잇뷰티의 추천 제품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업데이트에 따라 포스팅도 계속 업데이트 중입

happyjini.com

하루종일 촉촉한 전해질 성분의 물광 미스트 / 르뮤 아이소셀 리커버리 솔루션 VS 르뮤 셀티투 비교

 

 

하루종일 촉촉한 전해질 성분의 물광 미스트 / 르뮤 아이소셀 리커버리 솔루션 VS 르뮤 셀티투 비

하루종일 촉촉한 전해질 성분의 물광 미스트를 소개합니다.르뮤 아이소셀 리커버리 솔루션 VS 르뮤 셀티투를 비교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은 미스트중에서 탑3에 들어가는 저의 인

happyjini.com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이 포스팅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19일 기준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