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 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

[이미지 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 정호영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튀김 반죽 꿀팁 : 두꺼운 젓가락으로 반죽을 섞으면 기포가 생기지 않아 바삭한 튀김이 된다.


튀김 온도 꿀팁 : 빵가루 튀김 옷을 입혔을 때 온도가 너무 높으면 탈 수 있다. 끓고 있는 기름에 빵가루를 넣었을 때 튕겨나가듯 떠오르면 온도가 너무 높은 것이므로 기름을 더 부어서 온도를 낮춘다.


오징어 요리 꿀팁 : 오징어에 가로 세로 칼집을 촘촘하게 넣으면 간이 잘 배고 식감이 살아난다.


문어 초회 꿀팁 : 데친 문어를 썰 때 물결무늬로 썰면 소스도 잘 배고 식감도 훌륭하다.


생선요리 팁 : 생선을 구울 때 약간의 소금을 뿌려주면 특유의 감칠맛이 더해져 생선구이의 맛이 좋다진다.


초밥왕 정호영 셰프의 요리 팁 : 초밥 단촛물의 비율은 식초 3 : 소금 1 : 설탕 2 가 적절하다. 초밥을 뭉칠 때는 적당한 수분이 있는 손으로 뭉쳐야 밥알을 잘 뭉칠 수 있다.


소바국물 팁 - 육수 5 : 맛술 1 : 간장 1 비율에 설탕과 식초 약간을 더하면 완성된다. 기본 국물을 낼 때, 다시마를 팔팔 끓이기 보단 60~70도(섭씨)에서 은은히 끓이는게 깊은 맛의 비법이다.






불고기 양념 꿀팁 - 콜라2 : 맛술 2 : 간장 1 : 설탕 1 비율로 섞으면 맛있는 양념을 만들 수 있다. 가정에서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를 이용해도 OK!


미트볼 팁 : 미트볼 반죽 시, 반죽을 한 방향으로 치대 공기극 주입하게되면 미트볼을 보다 부드럽게 완성할 수 있다.


옥돔 손질 팁 : 반건조 옥돔의 경우 특유의 비린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요리 시 청주를 부어 비린내를 잡는다.


좋은 연어 고르는 팁 : 연어는 살이 잘 부스러지기 때문에 살이 단단하고 탄력있으며, 색깔이 선명한 것이 좋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2




▶ 오세득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고기 요리 꿀팁 : 비닐 팩에 고기와 대파, 양파 마늘을 넣고 비비면 연육 작용은 물론 잡내도 없앨 수 있다.


콩나물밥 꿀팁 : 볼에 양념과 밥을 넣고 랩을 덮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쉽고 빠르게 콩나물밥을 만들 수 있다.


면 삶기 꿀팁 : 물을 끓일 때 식초를 살짝 가미하면 라면이 더욱 쫄깃해지고 감칠맛이 배가 된다.


된장요리 팁 : 생 된장에 청양고추와 마늘을 넣어 기름에 함께 볶으면 된장 특유의 쿰쿰함을 없앨 수 있다.


연어요리 TIP : 47도 기름에 연어를 10분간 저온 조리하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해진다.


달걀 삶기 팁 : 달걀을 삶을 때 소금이나 식초를 넣고 삶으면 껍데기에 금이 가지 않고 매끈하게 삶아지며 잘 벗겨진다.


파 활용 팁 : 냉동보관한 파는 해동해도 숨이 죽어 흐물흐물해진다. 따라서 국에 적합하며, 파무침용 파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고추를 구워 사용할 때 : 마늘이나 양파와 달리 고추의 매운 성분인 캡사이신은 열에 의해 파괴되지 않으므로, 익혀서 먹어도 매운맛에는 변함이 없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3

[이미지 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 김풍 작가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김풍 작가의 요리 꿀팁 : 요리를 할 때 채소를 두드려서 사용하면 특유의 즙과 향이 증폭된다.


간편한 오징어 손질 꿀팁 :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오징어 껍질을 벗기면 상처없이 깨끗하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다.


수제 마요네즈 만들기 팁 : 달걀 노른자 2개, 식초 1큰술, 식용유 1컵의 비율이 이상적이며, 달걀 노른자에 오일을 조금씩 첨가하며 저어 유화시켜야 한다. 


풍씨 특제 냉채소스 배합 비율 : 다진 마늘 듬뿍 + 간장 1 : 설탕 1 : 식초 1 : 맛술 1의 비율로 섞으면 특제 냉채 소스가 완성! 

미리 만들어야 마늘의 아린 맛이 줄어든다.


중식도로 마늘 으깨기 팁 : 으깬 후 탁을 끌어당기면 마늘이 칼날에 묻지 않고 도마에 그대로 남아있게 된다.


김풍표 육수 만드는 법 : 먼저 식용유, 삼겹살, 대파로 파기름을 만든다. 그 후 가쓰오간장(참치액), 물, 건새우, 식초를 넣고 끓이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의 육수 완성!







통조림 음식 보관법 : 개봉 후에는 통조림 캔 용기가 산화되기 시작하면서 음식도 오염될수 있으므로 별도의 용기에 보관하는게 좋다. 


양파 겉절이 양념 비법 : 양파를 얼음물에 담가 아린 맛을 뺀다. → 양념장에 맛술을 많이 넣어 남아있는 아린 맛을 날린다.


크레페 반죽 만들기 팁 : 크레페 반죽을 만들 때 1차로 달걀과 밀가루, 설탕을 먼저 섞은 후 2차로 우유를 넣고 함께 섞으면 맛있는 크레페 반죽을 만들 수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4




▶ 유현수 셰프의 요리 꿀팁 모음


라면 끓이는 팁 : 라면을 끓일 때 대파를 구워서 넣으면 불 향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맛있다.


오징어 튀김 꿀팁 : 오징어는 표면이 부드러워 튀김옷이 잘 벗겨지기 때문에 칼집을 내고 튀김옷을 입히는 것이 좋다.


생선구이 꿀팁 : 석쇠에 식초를 발라 구우면 생선이 눌어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손 쉬운 닭 발골 꿀팁 : 닭을 등부터 발골하는 경우, 갈비뼈를 따라 칼집을 넣어 살을 분리해 몸통을 발골한다. 닭다리는 뼈를 중심으로 양쪽에 칼집을 넣어 발골한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5

[이미지 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 미카엘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꿑팁 모음


마리네이드 팁 : 향신료 우린 물은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은 적정온도 (약 70도)를 유지해야 고기에 더 빨리 스며든다.


버섯 요리 꿀팁 : 버섯을 볶을 때 밀가루를 약간 넣으면 식감이 바삭해진다.


팬케이크 꿀팁 : 팬케이크를 반죽할 때 우유를 조금씩 넣으면서 반죽하면 밀가루가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요리 꿀팁 : 무거운 것을 올려놓고 오징어를 구우면 돌돌말리지 않고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미카엘 셰프의 요리 꿀팁  : 피로그(Pirog)의 만두피는 삶아도 되지만 오븐에 구우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얻을 수 있다.


초간단 바나나맛 푸딩 만들기 : 맛있는 바나나맛 우유에 전분을 넣어 끓인 후 식히면 초간단 쫀득쫀득 푸딩 탄생!


간장양념장 만드는 법 : 간장, 참기름, 태국간장, 깨, 잘게 썬 대파, 설탕에 잰마늘, 매실액을 넣으면 조기찜에 딱 어울리는 맛있는 양념장 완성!


할랄푸드란 무엇인가요?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축된 고기와 그 고기를 가지고 만든 음식 전반을 가리키는 말로 돼지고기와 돼지에서 추출된 모든 것이 금지된다. 


요거트 만들기 팁 : 살균된 우유의 온도를 45도(섭씨) 정도로 데운 후 발효시키면 유산균의 활동이 활발해져 더 건강한 요거트를 만들 수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6





▶ 샘킴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낙지 요리 꿀팁 : 낙지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면 보다 손쉽게 칼질을 할 수 있다.


가지 튀김 꿀팁 : 가지에 밀가루를 입혀 튀기면 겉은 바삭해지고 속은 촉촉한 가지 튀김을 먹을 수 있다.


바삭바삭 감자튀김 꿀팁 : 튀긴 감자를 냉동실에 넣어 식힌 후 한 번 더 튀기면 더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다.







닭 발골 팁 : 칼로 닭의 뼈를 따라서 살을 바르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뼈를 잡아당기면 쉽게 분기 가능하다.


샘킴표 파프리카 소스 만드는 법 : 핸드블렌더에 익힌 파프리카, 블랙올리브, 올리브오일, 후추, 토마토주스를 넣고 갈면 스페인풍의 맛있는 수제 파프리카 소스가 완성된다.


샘킴 셰프의 뇨키 만들기 팁 : 찐 감자를 체에 최대한 곱게 내린 후 밀가루를 섞는게 좋으며 밀가루의 함량에 따라 뇨키의 식감이 달라질 수 있다.


대파 사용 팁 : 대파를 불에 까맣게 태운 후 껍질을 벗겨내면 단맛이 강하게 난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7

[이미지 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 이연복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이연복 셰프의 바나나 맛탕 꿀팁 : 바나나에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밀가루에 굴리는 작업을 반복하면 더 많은 밀가루르 묻혀 겉이 바삭바삭한 맛탕을 만들 수 있다. 


이연복 셰프의 요리 꿀팁 : 직화로 파프리카 표면을 태우면 껍질을 벗기기도 쉽고 풍미도 배가 된다.


식재료 사용 팁 : 짠 식재료를 기름에 튀기듯 볶아내면 짠 기를 헹궈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닭고기 요리 팁 : 닭고기에 돼지고기 지방을 넣고 갈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얻을 수 있다.


중화풍 젤리면 만들기 팁 -  밀가루 2 : 옥수수전분 3 ; 감자전분5 : 물 10의 비율로 반죽해 찌면, 젤라틴 없이도 쫄깃함이 살아있는 신기한 면발을 만들 수 있다. 


새우 손질 팁 : 1. 새우 머리를 제거한다  2. 새우 다리 한쪽 라인을 몸통과 분리한다  3. 꼬리를 밀어 껍질을 벗겨낸다


전복 삶기 팁 : 전복을 삶은 후 손으로 전복살을 살짝 밀어 껍질과 쉽게 분리될 때가 가장 부드럽게 익었을 때다.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8

[이미지 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 최현석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봉골레 파스타 꿀팁 : 화이트 와인을 넣고 바로 재료를 볶으면 와인의 신맛이 남게 되므로 와인을 살짝 졸인 뒤 볶는 것이 포인트.


당근수푸 만들기 : 당근 + 버터 + 크림치즈 + 우유 + 밀가루 + 굴소스 + 소금을 믹서기로 갈아준다.


고등어 요리 꿀팁 : 고등어 껍질에 칼집을 넣어주면 등껍질이 수축되지 않아 생선살의 부서짐을 방지할 수 있다.


그릴 요리 팁 : 그릴과 식재료에 오일을 발라 구우면 열전도가 잘 돼 재료가 잘 익고, 선명한 그릴 자국도 낼 수 있다.


요리 팁 : 와인에 버터를 넣어 소스를 만들 땐 쉴 새 없이 저어줘야 맛이 분리되지 않고 함께 섞인다. 


바나나 요리 꿀팁 : 바나나에 설탕을 뿌린 후 직화로 구우면 얇은 피막이 생겨 바삭한 식감을 더해준다.


튀김 요리 TIP :  전분을 묻혀 두부를 튀기면 안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식감을 얻을 수 있다.

수분 많은 두부를 한 번 튀겨 수분을 뺀 후 다시 튀기면 더욱 바삭하다.


튀김 요리 꿀팁 : 튀김옷을 만들 때 얼음물을 넣으면 더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다.

단, 튀김 반죽에 있던 얼음이 기름에 들어가면 폭발한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주의!!



최현석 셰프의 요리 TIP :  끓는 냄비 위에 나무주걱을 올려놓으면, 끓어오르던 거품이 나무주걱에 의해 터지면서 더 이상 끓어오르지 않게 된다. 


기름 사용 팁 : 튀김에 적절한 온도는 170~180도로 기름에 넣은 반죽이 가라앉았다 떠오르면 OK. 너무 달궈졌을 땐 상온의 기름을 추가해 온도를 낮춰준다.


수란 만들기 팁 : 수란을 만들 때 식초를 넣으면 산 성분이 달걀의 단백질을 응고시켜 예쁜 모양의 수란을 만들 수 있다.







찜 요리 팁 : 찜 재료 냄비에 구멍 뚫은 포일을 씌운 후 덮개로 덮어 찌면 울룩불룩하지 않고 매끈한 윗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초콜릿의 유통기한 : 보통 1년 정도로, 유통기한이 지나면 냉장보관 했더라도 표면이 말라 맛이 달라기저나 산패할 수 있다.


전복 요리 팁 : 전복요리 시, 전복을 충분히 삶지 않으면 비린내가 날 수 있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분 정도 삶는 것이 적당하다.


반죽 보관 꿀팁 : 반죽이 남았을 때, 반죽을 얇게 펴 냉동보관하면 해동시간이 대폭 짧아지고 꺼내쓰기 편리하다.


음식 궁합 팁 :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새우를 완두코오가 같이 먹게되면 완두콩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라자냐 요리 팁 : 시중에 파는 크림 소스와 미트 소스를 잘 익은 라자냐와 함께 켜켜이 쌓은 뒤 치즈를 뿌려 오븐에 구우면 라자냐 요리 간단 완성!

굽는 시간은 치즈 녹을만큼만!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19




▶ 이원일 셰프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모음


요리 팁 : 케이퍼를 기름에 튀기면 꽃처럼 벌어져 바삭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케이퍼는 지중해 연안 식물의 꽃봉오리로 연어 요리 등에 비린내 잡는 향신료로 많이 쓰인다. 


얼음 사용 팁 : 얼음에 소금을 섞으면 온도가 -20도(섭씨)까지 내려가 디저트를 차갑게 보관하거나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편리하다.


생선요리 꿀팁 : 고등어, 갈치 등 생선을 요리할 때 프라이팬 위에 종이 포일을 덮고 요리하면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마늘 보관 팁 : 마늘에 습기가 생기면 곰팡이가 피기 쉬우니 망에 담아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통에 보관할 경우 물기가 들어가면 다 썩을 수 있다.


된장 아이올리 소스 : 마요네즈, 된장, 참기름, 레몬즙, 꿀, 트러블 오일을 섞으면 양상추 샐러르 소스로 으뜸인 된장 아이올리 완성





레이먼킴 셰프의 미트로프 꿀팁 : 우유에 불린 식빵을 섞으면 미트로프를 만들 때 고기의 모양을 쉽게 잡을 수 있다.


이재훈 셰프의 채소 볶음 꿀팁 : 채소 볶음을 할 때는 약한 불로 볶아내야 채소의 깊은 향을 더 낼 수 있다.


이찬오 셰프의 대파 크림 소스 팁 : 대파(흰부분)을 볶다가 다진마늘, 설탕, 휘핑크림, 우유를 넣는다,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이탈리안 파슬리를 함께 끓이면 완성! ( + 레몬 제스트, 즙을 넣는다.)


튀김옷 간편하게 입히기 팁 : 채소 튀김을 만들 때, 비닐팩 안에 채 썬 채소와 함께 전분, 밀가루, 후추 등을 넣고 흔들면 골고루 쉽게 튀김옷을 묻힐 수 있다.


명이크림 소스 : 냄비에 크림소스와 물, 다진마늘, 명이나물 장아찌 국물, 그리고 후추를 넣으면 독특하고 맛있는 명이크림 소스 완성



 - 냉장고를 부탁해 요리연구가 셰프들의 알짜배기 요리 꿀팁 Tip 모음 2


[자료 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참고]






눌러주시는 공감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