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남자친구 12회 나노움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2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3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4

[이미지출처 : tvN 남자친구 캡쳐]



남자친구에 나오는 OST, 배경음악 곡들은 하나같이 너무 좋다. 남자친구 OST 곡들로 드라마의 몰입도가 더 높아지는 느낌이에요. 

벌써 남자친구 OST로 7번째 곡이 나왔는데요. 

청아한 음색과 깊은 감성의 가수 백아연이 드라마 ‘남자친구'의 아름답고도 애틋한 로맨스를 노래했습니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의 일곱 번째 OST인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Always Be With You)는 극 중 남녀주인공인 김진혁(박보검)과 차수현(송혜교)의 사랑이 깊어질수록 거세게 몰아치는 현실의 바람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두 사람의 단단한 사랑을 노래한 곡입니다. 






서정적인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을 따라 흐르는 백아연의 청아한 음색은 담담하게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어 애절한 감정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맑고 아름다워 더욱 애틋함을 더하는 진혁과 수현의 로맨스에 꼭 어울리는 곡입니다. 

tvN ‘아홉수 소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4' 등의 드라마에서 감성 발라드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빌리어코스티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곡입니다.  ‘그대여야만 해요'는 지난 2일 방영된 9화 엔딩 장면인 진혁과 수현의 속초 바닷가 재회에 흘러나왔던 노래입니다. 두 사람의 아름다운 재회와 OST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5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


-김연수-







그대여야만 해요 (Always Be With You)

- 백아연 Baek A Yeon


또 긴 하루가 시작되려고 하네요
어제보다 더딘 오늘이
그리워진 만큼 내 맘에 커져버린 그대만큼
더디게 가는 오늘이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1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3



이렇게 다가간다면 낯설게 보일지라도
그냥 내 마음 그대로 그대에게 가고 있을게요

그 언제라도 내가 보고 싶을 때 나에게 말해요
한 순간도 그대 나 없이는 안될 거잖아요
어디서라도 그대 나의 모습 볼 수 있게
나 여기에 서있겠어요
이젠 망설이지 않아요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 남자친구 12회 엔딩



내 곁에 있어요
난 그대여야만 해요


날 보고 싶다 말하면
난 사랑한다 말할게요
날 그리워할 틈 없이
지금처럼 옆에 있을게요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5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7




그 언제라도 내가 보고 싶을 때 나에게 말해요
한 순간도 그대 나 없이는 안될 거잖아요
어디서라도 그대 나의 모습 볼 수 있게
나 여기에 서 있겠어요
이젠 망설이지 않아요

내 곁에 있어요
난 그대여야만 해요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8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9



긴 시간이 흐르고 또 흘러
나의 모든 것 다 사라진대도
내 곁에 있어 준다면 
내 손을 잡아준다면
다시는 놓치지 않을 텐데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노래가사ㅣ음악듣기 ㅣ 뮤비/MV 나노움짤]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20


그 언제라도 내가 보고 싶을 때 나에게 말해요
한 순간도 그대 나 없이는 안될 거잖아요
어디서라도 그대 나의 모습 볼 수 있게
나 여기에 서 있겠어요
이젠 망설이지 않아요

내 곁에 있어요
난 그대여야만 해요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9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0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1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OST Part 7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가사ㅣ노래듣기 ㅣ 뮤비/MV]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너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일이었다12

[이미지출처 : tvN 남자친구 캡쳐]




달달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보송커플.

달달하고, 애틋하고, 그래서 때론 안타깝고

드라마지만 두 사람의 사랑을 응원하게 됩니다. 

지금도 어디에선가 이렇게 예쁘고 달달하면서도 때로는 힘든 상황을 이겨내야 하는 많은 커플과 사랑이 있겠죠.

드라마 속 인물이긴 하지만 감정이입이 되면서 문득 이렇게 예쁘게 사랑하는 이 세상의 모든 커플들을 응원하게 됩니다.

우리의 사랑이 소중하듯이 이 세상의 모든 사랑은 소중하니까요.

노래와 뮤직비디오 한편을 보고나니 아! 갑자기 나도 내 사랑이 몹시 보고싶네요. =)

모두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껏 사랑을 표현해봐요.







눌러 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