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슨 V8 V10 앱솔루트 베큠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 [사용 후기]


오늘은 많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선 진공 청소기인 '다이슨 앱솔루트'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다이슨 V10까지 나온 시점이라 다이슨 브이에잇의 가격은  다이슨 공식 온라인 스토어(한국)기준 4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가격차이가 $220 정도 입니다.)


오늘 나의 리뷰의 중점은 그렇게 착한 가격은 아닌 다이슨 청소기가 왜 이렇게 많은 집들이 사용하고 있는지?

현재 다이슨 v10이 나와있는데 v8을 구매해도 되는지? 지금 구매를 망설이고 있을 분들께 참고할 수 있는 비교 사용후기입니다. 




우선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우리는 Dyson V8 청소기에 너무 만족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예전에 '다이슨 공기청정기'에 만족하지 못했었기에 다이슨 청소기를 구매하기까지 많은 망설임이 있었습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



우리 집은 평생 레인보우 청소기(Rainbow Vacuum)를 사용했습니다.  

대략 20년 전에 1,600불에 두번째 구매한 레인보우 베큠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청소기는 구매한 날 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벨트, 롤러 등 작은 수리는 했지만, 20년이 지난 지금도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아무런 문제없이 작동이 잘 됩니다. 

레인보우 청소기는 카페트 용과 마루용, 카펫 샴푸 기능이 있습니다. 

레인보우 청소기의 장점은 물을 사용해서 먼지가 새어나가지 않고 물이 먼지를 모두 잡아줍니다. 단점은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번 버려야 하고 씻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버리고 청소기의 물통을 청소해야 하는 점은 엄청 번거로운 일입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2



그래서 간단하게 청소할 때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50불하는 후버(Hoover) 청소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후버 청소기로 청소를 한 후 바로 레인보우 청소기를 청소를 하면 먼지가 또 한움큼 나옵니다. 

후버 청소기와 레인보두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무겁고 물통을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제외한다면 청소기능 면만 봐서는 흡입력은 레인보우가 정말 최고긴 합니다. 

그래도 후버 청소기는 작은 필터와 헤파(Hepa) 필터를 사용하고 가격만큼의 값어치를 합니다. 





다이슨 V8은 다른 진공 청소기가 가지고 있던 모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이슨 브이8의 구성품은 거치대, 다이렉트 롤러 헤드(카페트 용), 소프트 롤러(우드 플로우 용), 콤비네이션 툴, 크레비스 툴, 미니 모터 헤드 툴,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로 6개 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3



① 다이슨은 도킹 스테이션(거치식 충전기)이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깔끔해서 좋습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4



② 저희 집은 방과 거실은 카펫이지만 그 외 부분은 마루이기 때문에 특히 브이에잇의 '다이렉트 롤러 헤드와 소프트 롤러'가 요긴합니다.

일반 바닥, 마루 등 단단한 바닥은 '소프트 롤러'를 이용합니다.  

소프트 롤러는 나일론과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로 만들어져 정전기 방지, 늘러붙은 먼지에 좋습니다.

애완견, 애완묘를 키우는 집들은 '다이렉트 드라이브 청소기 헤드'가 있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5



③ 매트릭스, 소파, 자동차 실내 청소할 때 사용하는 '미니 모터 툴'이 있고 

콤비네이션, 크레비스, 미니 소프트 더스팅 3종 툴이 있어서 틈새, 창틀 청소할 때 유용합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6



소파, 자동차 실내 등을 청소할 때 스틱없이 핸디형으로 짧게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VS $50 후버 VS $1600 레인보우 청소기 비교 리뷰7



④ 상단에는 헤파 필터, 먼지통 버튼, 세기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헤파필터는 먼지 통을 비울 때 함께 털어주면 되고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V8의 고성능 해파필터는 꽃가루와 집먼지, 진드기 배설물 등의 알레르기 유발물질, 미세먼지를 잡아줍니다.





⑤ 다이슨 브이에이트 청소기는 코드가 없는 제품(코드리스 청소기)이여서 도킹 스테이션에서 꺼내 바로 어디든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일년 내내 에어컨 아니면 히터를 틀어야 하는 라스베이거스에 살다보니 먼지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청소를 자주 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청소하고, 청소용기를 비울 수 있는 청소기가 필요했습니다.

청소를 위한 또 다른 청소(먼지통, 필터통)!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그런 점을 다이슨 청소기가 해결을 했습니다.


다이슨 Dyson ...


그렇다면 다이슨 V8 청소기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나도 느끼고 또 많은 사람들이 느낄 단점은 배터리 문제입니다.

우리 집은 크지 않습니다. 한국의 평수로 계산하면 30평? 정도인데 방과 거실을 청소하고 나면 주방까지 청소할 배터리가 없습니다.

친구의 집은 다이슨 V6를 사용하고 있는데 v6 또한 v8과 같은 배터리 단점이 있다고 불평을 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다이슨 v10은 이런 단점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30평대 전후의 집 크기라면 가격대비! V8도 흡입력과 편리함에서 뒤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면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한 V10이 그래도 좋겠지요~


우리집은 v8이면 충분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v8을 구매하느냐,

그래도 기왕 사는거 배터리도 20분 정도 더 쓰고 신상품이 좋잖아! 20~40만원의 비용을 더 지불하고  v10을 구매하느냐..

선택의 문제입니다.

우리는 다이슨 V8이 배터리 문제가 있더라고 별 5개 중 4.5개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불편함 점을 쓰자면...저는 유독 손목힘이 약한 편인데, 익숙해질 때까지 다이슨 청소기 중심?잡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나는 쭉 직진인데...살짝씩 오른쪽으로 꺽인다거나 방향조절, 중심잡는데 손목에 힘이 많이 들어갔다는 점. 

익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주변에 보면 이 부분은 극히 소수만 느끼는 단점인 듯 하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면 적응되긴 해요. 

유독 손목 힘이 약한 여성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눌러 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이 포스팅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18일 기준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