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골다공증 예방법 어골칼슘효능 골키퍼운동법 약해진 뼈지키는 뼈밀도채우는 골키퍼운동법 밴드스쿼트운동 칼슘비타민D보충해줄식품 튼튼미술칼슘 레시피 340회 0715

골다공증! 3초마다 한 명씩 뼈 부러지는 고통에 시달린다! 

전 세계에서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사람의 수는 약 2억 명!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50대 이상 성인 4명 중 1명은 골다공증을 앓고 있고, 2명 중 1명은 골다공증 전 단계의 위험에 빠져 있으며 골다공증으로 인한 폐활량 감소와 혈전으로 인한 사망에 노출돼 있다! 

3초마다 한 명씩 뼈 부러지는 고통에 시달리게 하는 '골다공증'!

골다공증이 무엇이고, 왜 골다공증이 골절과 낙상, 나아가 사망의 위험에 빠뜨리게 하는지 알아봅니다.

골다공증은 뼛속에 구멍이 많이 생긴다는 뜻으로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 잘 부러지는 질환을 의미한다. 사춘기에 성인 골량의 90%가 형성되고, 35세부터 골량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50세 전후에 폐경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골량이 줄어든다.

폐경 후 3~5년 동안 골밀도의 소실이 가장 빠르게 일어난다. 

골다공증은 칼슙 흡수장애, 비타민D결핍, 폐경, 약물, 운동부족, 과음, 우울증 등의 원인이 다양하다.

골다공증 증상으로는 뼈 압박으로 인한 신장감소, 골절의 위험이 있다.

골다공증 치료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비타민D합성, 칼슘 많고 저염식 섭취, 가공식품 섭취 제한, 약물치료 등이 필요하다. 

관절에 탁월한 MSM 식이유황, 글루코사민 효능과 부작용 ㅣmsm 복용량 먹는법 ㅣ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 영양제 [코스트코 커클랜드 글루코사민 HCI +MSM 후기 포함]

 

관절에 탁월한 MSM 식이유황, 글루코사민 효능과 부작용 ㅣmsm 복용량 먹는법 ㅣ 관절에 좋은 건

관절에 탁월한 MSM 식이유황, N-아세틸 글루코사민 효능과 부작용 ㅣmsm 복용량 먹는법 ㅣ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 영양제 [코스트코 커클랜드 글루코사민 HCI +MSM 후기 포함] 건강식품 홍수 속에서

happyjini.com

뼈를 지켜라! 사라져가는 골(骨)을 잡는 골키퍼 운동법

약해진 뼈를 지키고 사라져가는 골을 잡는 골키퍼 운동법이다.

- 골키퍼 운동법

1. 양발로 밴드를 밟고 골반 너비로 벌리고 선다.

2. 손으로 밴드의 텐션이 느슨하지 않도록 잡는다.

3.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고관절을 접는다. 이때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무릎을 살짝 굽히고 팔꿈치를 접는다.

5. 내쉬는 숨에 한쪽 팔을 쭉 펴면서 뒤로 뻗는다. 중심을 잡고 이 상태로 10초간 유지한다.

6. 반대쪽도 같은 동작으로 반족 10초간 유지한다.

7. 발에 밴드를 걸로 텐션이 조금 강하게 잡는다.

8. 두 발 사이에 주먹 하나 정도 들어갈 간격을 벌린다.

9.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벌려 간격을 유지한다.

10. 내쉬는 숨에 코어 근육을 사용해 상체를 뒤로 젖힌다.

11. 두팔을 양옆으로 뻗어 밴드를 당기며 10초간 유지한다.

12. 팔꿈이를 굽혀 위로 들어올리며 밴드를 당긴다. 

부족한 칼슘, 비타민 D를 보충해줄 식품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 어골칼슘 효능

어골칼슘은 생션 뼈를 가열해 만든 칼슘으로 칼슘 2 : 인 1 비율로 체내 칼슘 흡수율을 높인다.

어골칼슘은 비타민D, PGA, 비타민K와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비타민D는 장에 있는 칼슘을 혈액으로 옮겨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며 비타민K는 비타민D가 혈액으로 옮겨준 칼슘을 뼈에 잘 부착시켜 건강한 뼈를 유지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PGA는 폴리감마글루탐산으로 낫토, 청국장의 끈끈한 점액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체내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된다. 

어골칼슘은 물과 섞이지 않는 특성이 있어 음식에 직접 뿌리거나 첨가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체내에 칼슘이 부족할 경우 뼈를 약하게 만들고 혈관을 파괴하여 심뇌혈관 질환을 유발시킨다. 또한 동맥경화증 유발, 활성산호 과잉 생성으로 만성염증을 발생시킨다. 

- 튼튼미숫칼슘 만들기

재료 : 저당두유, 미숫가루, 어골칼슘, 얼음

1. 저당두유 190ml, 미숫가루 2큰술, 어골칼슘 800mg을 넣고 잘 섞는다.

2. 컵에 얼음을 넣고 튼튼미술칼슘을 붓는다. 

- 어골칼슘 고르는 팁

어골칼슘은 저온 추출로 영양소 파괴가 적은 비소성 어골칼슘인지 확인하고 구매한다.

어골칼슘 하루권장 섭취량은 600~800mg 이내가 적당하다. 

비타민 D는 무엇일까요? 비타민 D 효능과 부작용 및 권장량 /나우푸드 비타민 D-3/ 니아신 / 관절 건강

 

비타민 D는 무엇일까요? 비타민 D 효능과 부작용 및 권장량 /나우푸드 비타민 D-3/ 니아신 / 관절

비타민 D는 달걀 노른자, 생선, 간 등에 들어 있지만, 대부분은 햇빛을 통해서 얻습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자극을 주면 비타민 D 합성이 일어납니다. 그러나 햇빛의 자외선을 오래 쪼이면 피부 노

happyjini.com

- 비타민 D 결핍시에 발생하는 문제점 [건강 정보]

 

비타민 D 결핍시에 발생하는 문제점 [건강 정보]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 결핍시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타민 D가 결핍되었는지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혈액 시험이라 합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