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달전 구입한 슬로우쿠커 때문에 아직도 새로운 세계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슬로우쿠커의 매력은 우선 너무 편리합니다.


가스불 앞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슬로우쿠커에 넣어놓고서는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점이 너무 효율적이고 편리합니다.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아고 되기 때문에 건강하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기,닭 등 낮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요리하기 때문에 완성 된 후의 고기의 육질이 너무나 부드럽습니다.


오늘은 슬로우쿠커로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입니다.


꼭 슬로우쿠커가 아닌 냄비에서 요리하셔도 됩니다.



재료


닭 1마리, 감자 4개,양파 1개, 대파 1단, 당근 1/2개


양념장 : 

설탕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간장 1컵(아니면 간장 1/2컵과 소금 한꼬집), 고춧가루 1스푼(기호에 따라서 고춧가루 2스푼도 가능), 고추장 1스푼, 후추 2번 정도 뿌리기


기호에 따라서 당면, 떡,고구마 등 사리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1



잡내 제거와 핏물을 빼주기 위해서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세요 [저는 집에 우유가 많이 남아있어서 우유에 20분~30분 정도 담가놨습니다.]


→우유에서 뺀 닭을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닭을 넣고 냄비에 물을 한가득 넣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설탕 3스푼을 넣어줍니다. 잡내 없애기도 하고, 고기에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뜨는 거품은 모두 제거합니다. [핏기 사라질때까지 가볍게 뜨거운 물에서 끓입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1



2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당근,감자,양파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2



3



→ 슬로우쿠커에 닭과 당근을 넣습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주고, 닭이 반 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넣습니다. High에서 2시간을 가열합니다. (양념이 잘 베이도록 닭에 칼집을 넣어줬습니다.) →감자와 양파를 넣은 후 3시간 더 가열합니다. (총 조리시간은 High에서 5시간입니다.)

☆ 약하게 할 경우 슬로우쿠커에서 총 10시간 정도 가열합니다. 5시간 정도쯤에 감자,양파를 넣습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3



4


→ 먹기 직전에 대파를 넣어줍니다. 예쁘게 플레이팅 해서 먹으면 됩니다. ^^


저는 깜빡하고 파를 잊어버렸어요. 물을 너무 한가득 넣어줘서 국물을 졸이는데 시간이 너무 걸렸습니다. 그래서 감자와 당근이 너무 푹 익었어요. ^^ 물은 위의 레시피에서 이야기 했듯이 닭이 반 정도 잠기는 정도만 부어주세요.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요리해서인지 닭고기의 육질이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닭다리에서 따로 살을 발라내지 않아도, 살이 스스로 발라져요. ^^ 이 맛에 슬로우쿠커로 요리합니다.





기호에 맞게 당면, 떡 등 사리를 넣어서 요리하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어떤 요리도 뚝딱! 만들 수 있는 황금 비율 양념장 TIP! [ 요리/양념장 레시피]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