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국 가수 DIdo(다이도)의 세 번째 포스팅이네요.


20대의 어느날 불쑥 제 삶에 들어온 그녀입니다. 다이도의 모든 곡이 저의 인생곡이 되어버렸어요. 다이도는 허스키한 목소리에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곡이 많습니다.

그녀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빠져들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다이도의 곡은 2003년 두 번째 정규 앨범 [Life For Rent]에 수록된 Life For Rent입니다.











Dido-Life For Rent


I haven`t ever really 

found a place
that I call home


내가 집이라 부를 만한 곳을 

아직 찾지 못했어


I never stick around quite 

long enough to make it


그렇게 부를 만큼 

충분히 머문 적도 없어


I apologize that once again 

I`m not in love


내가 사랑에 빠지지 않은 걸 

또 한번 사과해


But it`s not as if I mind 

that your heart
ain`t exactly breaking

하지만 네 맘이 아픈 것을 

모른 척 하는 것은 아니야


It`s just a thought 

only a thought


그저 생각일 뿐이야, 그저 생각

But if Is my life is for rent 

and I don`t lean to buy 


내 삶이 (어딘가로부터) 빌려 온 것이고, 
사는 법을 배우지 않았다면

Well I deserve nothing more than I get


나는 내가 가진 것 이상 가질 

자격은 없는 거야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I`ve always thought 

that I would love to
live by the sea


난 언제나 바닷가에 사는 것을 원했지

To travel the world alone 

and live my life more simply 


세상을 홀로 여행하며 삶을 좀 

더 단순히살기 위해서


I have no idea 

what`s happened to that dream


그 꿈이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어

'Cause there`s really nothing 

left here to stop me


여기 나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It`s just a thought,
only a thought


그저 생각일 뿐이야, 그저 생각

But if my life is for rent
and I don`t lean to buy


내 삶이 (어딘가로부터) 빌려 온 것이고, 
사는 법을 배우지 않았다면

Well I deserve
nothing more than I get

나는 내가 가진 것 이상 가질 

자격은 없는 거야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if my life is for rent
and I don`t lean to buy


내 삶이 (어딘가로부터) 빌려 온 것이고, 
사는 법을 배우지 않았다면

Well I deserve
nothing more than I get


나는 내가 가진 것 이상 가질 

자격은 없는 거야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While my heart is a shield 

and I won`t let it down


내 마음이 방패이고 

내가 그걸 내려 놓으려 하지 않는다면


While I am so afraid to fail 

so I won`t even try


내가 너무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거라면

Well how can I say I`m alive 


그럼 어떻게 내가 살아 있다고 

할 수 있을까

But if my life is for rent
and I don`t lean to buy


내 삶이 (어딘가로부터) 빌려 온 것이고, 
사는 법을 배우지 않았다면

Well I deserve
nothing more than I get

나는 내가 가진 것 이상 가질 

자격은 없는 거야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if my life is for rent
and I don`t lean to buy


내 삶이 (어딘가로부터) 빌려 온 것이고, 
사는 법을 배우지 않았다면

Well I deserve
nothing more than I get


나는 내가 가진 것 이상 가질 

자격은 없는 거야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Cause nothing
I have is truly mine


진정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으니까




Dido-Life For Rent [인생곡/추천곡/다이도/가사 해석]





들어보니까 왠지 귀에 낯익지 않나요?


예전에 배우 강혜정 님이 CF로 찍은 매일 까페라떼 광고에 나온 음악입니다. 저한테는 곡도 좋지만 가사를 생각하다 보면, 인생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노래입니다.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반복 재생하게 된다는...

편안한 밤 되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