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광 피부와 디톡스로 매끈한 몸매로 

만들어주는 소금 뷰티 팁~! 


보이는 곳만 가꿔주는 뷰티가 아닌

이너 뷰티까지 효과 만점인 소금 뷰티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1. 깨끗한 피부의 첫걸음, 죽염 장 청소 하기!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일 때 생수 1.5ℓ에 죽염 4작은술을 타서 마십니다. 몸 속에 숙변과 노폐물이 쌓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늦어도 한 시간 이내에 화장실에 가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변의를 전혀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평소 싱겁게 먹거나 물을 제대로 마시지 않아 몸 안에 염분이나 수분이 부족하여 죽염수가 전부 흡수되었기 때문이다. 죽염 장 청소를 3일 정도 꾸준히 하면 뱃속에 있는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 정도로 쾌변을 볼 수 있습니다.


2. 피부 잡티까지 잡는 죽염수 한 잔의 효능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몸이 무겁고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수분을 몸 속으로 흡수시키는 삼투압 작용은 염분 비율(0.9%)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소금기는 수분 흡수에 중요한 조건이 됩니다. 최근 생수 마시기와 함께 적정량의 소금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출출할 때 냉수 두 컵에 죽염 1작은술을 타서 마시면 맹물보다 수분이 몸 속으로 효과적으로 흡수되는 것은 물론 장 운동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기미 같은 피부 잡티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여드름, 뾰루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소금은 살균과 소염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죽염을 물에 타서 화장솜에 묻혀 뾰루지가 난 곳을 살짝 닦으면 빠르게 진정됩니다.
뾰루지 상처에 사용하는 죽염수를 만들려면 생수에 죽염을 충분히 넣어 하룻밤 정도 둡니다. 이렇게 하면 죽염이 포화상태로 녹고 나머지는 가라앉는데 위의 맑은 물만 따라 커피 여과지에 걸러 밀폐 용기에 담았다가 용도에 따라 적당히 희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여드름, 뾰루지 뿐 아니라 눈병이나 중이염 및 무좀 치료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쌓인 각질을 깨끗하게 없애주는 죽염 스크럽

소금으로 세안을 하면 묵은 각질과 과도한 피지가 소금 입자에 붙어서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입자가 고운 죽염 1작은술을 손에 덜어 비빈 후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닦아냅니다. 죽염 스크럽 후 찬물로 충분히 헹궈 피부를 탱탱하게 수축시킵니다.


5.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죽염 달걀 수분 팩

소금 팩을 하면 피부에 염분이 부착되어 땀의 증발을 막아주어 보습효과가 높아집니다. 또한 소금 속의 풍부한 미네랄과 무기질이 효과적으로 피부 속에 전달되어 피부 탄력이 증가됩니다. 죽염 2~3작은술에 피부에 윤기를 더하는 달걀 노른자를 넣은 다음 물 몇 방울을 떨어뜨려 개서 얼굴에 바르고 2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완전히 마르면 찬 물을 적셔 살살 비비면서 씻어줍니다.


6. 매끄러운 살결로 만드는 손과 발 마사지

소금 1작은술을 손바닥에 놓고 비벼 손과 발을 마사지합니다. 이 때 뜨거운 물에 손이나 발을 담갔다가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각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피로가 쌓여 발이 부은 경우는 따뜻한 물에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 아로마 목욕 소금을 넣어 30분 정도 족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7. 소금 치약으로 치아건강과 입냄새 제거까지 한번에 해결

소금으로 이를 닦으면 치아와 잇몸이 튼튼해지고 입냄새도 제거됩니다. 단 입자가 고운 소금을 사용해야 잇몸이 상하지 않습니다. 특히 미네랄이 풍부한 죽염으로 이를 닦으면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물광 피부와 디톡스로 매끈한 몸매로 만들어주는 소금 뷰티 팁~! [미용 정보/ 건강 정보]


8. 모공의 때를 쏙 빼는 바디 마사지

목욕하면서 팔, 허벅지, 가슴, 복부 등 온 몸에 소금을 발라 마사지하면 소금의 삼투압 작용으로 모공의 때가 빠져나가는 것은 물론 각질이 벗겨져 고운 살결이 만들어집니다. 소금의 양은 마사지 부위마다 1큰술 정도면 적당합니다.


9. 탈모와 비듬 예방에 그만! 소금 두피 마사지

소금으로 모발 마사지를 하면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비듬, 가려움증, 모발 건조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른 모발을 빗은 다음 소금과 참기름을 1:1로 섞어 두피를 1~2분 정도 마사지합니다. 5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샴푸합니다.


10. 민감한 피부에는 1%의 식염수 농도가 적당합니다.

소금 알레르기가 있거나 민감한 피부라면 진한 소금물로 목욕을 하거나 마사지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피부에는 약 1% 정도의 식염수 농도가 적당합니다.






볶은 소금 만들기

미용에 사용하는 소금은 반드시 천연소금이어야 하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입자가 고운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일 입자가 고운 것을 구하기 어렵거나 가격이 비싸 부담이 된다면 천일염으로 미용 소금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단, 소금을 볶는 동안 불순물과 함께 유독가스가 나오므로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면서 볶아야 합니다.

◆ 볶은 소금 만드는 법

1. 천일염 속의 불순물이 빠지도록 찬물에 살짝 헹궈냅니다.

2. 팬에 소금을 넣고 1시간 정도 갈색이 나도록 볶습니다. 너무 센 불에서 볶으면 소금이 탈 뿐 아니라 소금이 튀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중간불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 깊이가 있는 팬에 넣어 볶는 것이 안전합니다.

3. 소금이 가루가 되면 뜨거운 고열로 불을 높여 다시 1시간 정도 볶습니다.


4. 볶은 소금이 식으면 절구에 넣어 곱게 빻아 밀폐 용기에 담아둡니다. 음식을 만들 때 정제염 대신 사용하거나 마사지나 목욕 소금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