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품첨가물 독일까? 득일까? 

똑똑하게 알고 먹자!


일부 식품에 있는 식품첨가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면

라면에는 면을 쫄깃하게 하기 위한 인산나트륨이 들어있습니다.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한 산화 방부제가 들어있습니다. 라면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신장 장애, 뼈 이상, 빈혈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라면의 첨가물을 제거하는 방법;

처음 면을 삶을 물을 따라버리고, 뜨거운 물을 다시 부어 끓입니다.


어묵

어묵에는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유통기한을 늘리는 소르빈산 칼륨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어묵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눈, 피부 점막을 자극하고 출혈성 위염을 일으키기도 하며 간에 영향을 줍니다.

어묵 첨가물 제거하는 방법;

뜨거운 물에 살짝 헹구면 됩니다.


비엔나 소시지

비엔나 소시지에는 MSG로 잘 알려져 있는 화학 조미료인 '글루탐산일 나트륨'과 석탄에서 추출한 식용 색소인 '타르'색소가 들어있습니다. 비엔나 소시지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아이들의 집중력 결핍을 유발하고 구토,호흡곤란,천식,우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엔나 소시지 첨가물 제거하는 방법;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15초 이상 데치면 됩니다.


통조림 햄

통조림 햄에는 가열 후에도 생육과 비슷한 색을 유지하게 하는 '아질산 나트륨'이 들어 있습니다. 통조림 팸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구토, 호흡곤란,천식,우울증, 뇌손상을 유발합니다.

통조림 햄 첨가물 제거하는 방법;

통조림에서 꺼냈을 때, 노란 기름 덩어리를 제거하고 뜨거운 물에 1분 데칩니다.



게맛살

게맛살에는 빨간 게살로 만든 것처럼 보이기 위한 착색제,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한 산도 조절제가 들어 있습니다. 게맛살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간, 혈액,콩팥 장애를 일으키고 발암성 물질을 생성시키며 생식기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게맛살 첨가물 제거하는 방법;

찬 물에 5분 정도 담그거나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단무지

단무지에는 단맛을 내기 위한 '사카린 나트륨'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단무지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소화기와 콩팥에 장애를 유발하고 발암성 물일을 생성하게 합니다.

단무지 첨가물 제거하는 방법;

찬 물에 5분 이상 담가 주세요.





식품첨가물 독일까? 득일까? 똑똑하게 알고 먹자! [건강 정보]


식빵

식빵에는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젖산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식빵에 들어간 식품 첨가물은 간에 영향을 끼치거나 눈,피부 점막을 자극하고 심한 경우 중추신경을 마비시킬 수도 있습니다.

식빵 첨가물 제거하는 방법;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우거나 오븐이나 팬에 20초 굽기



그럼 이렇게 많은 식품들에 들어간 

식품첨가물은 무엇인가요?



식품첨가물은  보존성 향상, 품질 유지 및 향상, 조직감 부여 및 유지, 색깔과 냄새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막연하게 식품첨가물이 유해하다고 생각하는 인식은 버려야 합니다.

식품첨가물은 엄격한 안전 기준을 통과한 것들만 국가가 정한 기준을 통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품의 맛과 향, 영양, 보전성 등 품질을 높여주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무조건적인 안심은 금물입니다. 일부 식품에 사용이 허가된 식품첨가물이라 하더라고 허가되지 않은 식품에 잘못 사용하거나 과다 섭취하면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을 구매할 때에 어떤 식품첨가물이 들어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지식 백과 참고]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