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의 세계는 신비롭고 참으로 다양합니다. 

얼마전에 베지테리언 친구로부터 새로운 레시피를 전수받았는데요. ^^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전 정말 이번에 깜짝 놀랬다는... 

정말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건강에도 좋은 콜리플라워(Cauliflower) 라이스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중성지방과 역류성식도염(GERD)로 고생하는 짝꿍때문에 요즘 식단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요. 건강 식단이나 저탄고지(LCHF)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영양, 칼로리, 맛, 양 모두를 두루 갖춘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추천합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 레시피 [LCHF 저탄고지 식단 / 베지테리언 식단]

재료(2인분)

콜리플라워, 버터,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1/2 테이블스푼,양파1/4개, 블랙빈1통, 아스파라거스,애호박,포크 찹,아보카도 반개, 실란트로(고수),소금 후추는 기호에 따라서..

재료준비

1.먼저 콜리플라워를 푸드프로세서 아니면 강판에 갈아주세요. 어느 정도의 씹는 식감이 필요하니 너무 잘게 갈지는 말아주세요. (컬리플라워를 너무 자잘하게 갈면 식감도 식감이지만 죽처럼 퍼질 수 있습니다.) 먹을 양만큼만 빼놓고 나머지는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보관하세요.

2.다진 마늘, 다진 양파,아스파라거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애호박 잘게 다지기.

콜리플라워 라이스 레시피 [LCHF 저탄고지 식단 / 베지테리언 식단]3


요리순서

1.취향에 따라 버터 or 올리브 오일에 다진마늘 1/2 스푼을 넣고 볶는다 => 갈은 콜리플라워을 넣고, 양파도 1/4개 넣고 5분~8분 정도 볶습니다. (약간 바삭하게 볶습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 레시피 LCHF 저탄고지 식단  베지테리언 식단2  컬리플라워Cauliflower2

2.통조림으로 들어있는 블랙빈 한 통에 국물은 반만 냄비에 넣어서 끓이다가 먹기 좋게 자른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끓으면, 애호박을 마지막에 넣고 조금 더 끓입니다.(블랙빈 안에 넣는 야채도 취향에 맞게 원하는 야채를 넣어줘도 됩니다.)

3.기름기 적은 포크 촙(Lean Pork Chop,폭 찹) 을 굽습니다. 기호에 따라 닭가슴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모든 음식에는 입맛에 따라 소금,후추 간을 살짝 하셔도 됩니다. 

4.플레이팅할 때 아보카도랑 실란트로(고수) 토핑하면 됩니다.





TIP!

가끔 또띠아에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블랙빈을 넣고 싸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아니면 샐러드 위에 토핑처럼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블랙빈을 곁들여 먹어도 매일 같은 식단으로 지겨울 때 좋습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 레시피 LCHF 저탄고지 식단  베지테리언 식단2  컬리플라워Cauliflower

콜리플라워 라이스 레시피 콜리플라워 효능 베지테리언 식단 저탄고지 식단




콜리플라워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양배추의 한 종류입니다.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의 '콜리는 바로 'Caulls' 양배추의 라틴어입니다.

콜리플라워(Cauliflower)의 효능으로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콜리플라워 100g을 먹는다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양을 모두 섭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포라판, 베타카로틴이 암예방을 돕습니다.

비타민 B군 계역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