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리뷰를 진작에 했어야지만 시간을 두고 잘 하고 싶어서 이제서야 포스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어봅니다. 엘에이에서 코리안 비비큐 식당(Korean BBQ Restaurant)을 가려면 어디를 가야하는지..?


그래서 엘에이에 있는 일주일 동안 식당 여러군데를 다녀봤습니다. 물론 그 중에는 원래 즐겨가던 단골집들도 있고 처음 가본 식당도 있습니다.

엘에이에는 참 많은 한국 식당들이 있습니다. 특히 엘에이 한인타운은 몇년 사이에 급속도로 변했습니다. 이 많은 식당 중에 하나를 고르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엘에이 맛집 LA 로스구이 전문 식당 '동일장' ㅣ 코리안 비비큐 레스토랑11


그렇지만 내가 추천하고 싶은 코리안 비비큐 식당은 '동일장'(Dong IL Jang Restaurant)으로 골랐습니다. 이 결정은 많은 것들을 보고 결정했지만, 내가 지불하는 금액만큼의 가치가 있는 음식이였는지를 보았습니다. 그 안에는 음식의 퀄리티, 맛, 서비스 그리고 음식의 가치(Value)였습니다.


엘에이 맛집 LA 로스구이 전문 식당 '동일장' ㅣ 코리안 비비큐 레스토랑12






동일장은 로스구이가 유명합니다. 여기 로스 구이는 아주 얇게 썰은 립아이인데 어떤걸 고르는지에 따라서 1인당 $30~$45입니다. 이번 리뷰를 위해서는 제일 저렴한 1인당에 30불짜리 로스구이를 먹었습니다. 로스구이 중에서는 제일 저렴한거였지만 퀄리티와 맛은 생각 그 이상이였습니다. 서버가 버터를 아이언 팬에 문지르고 양파를 중간에 놓고 로스 구이를 올리기 시작합니다.

고기가 다 구워진 다음에 반찬과 곁들여 먹어도 되고, 샐러드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파무침은 따로 달라고 하면 줍니다. 정말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살짝~ 구운 다음에 그대로 먹기도 합니다. ^^ 진정한 고수이지요~ 주로 코리안 바베큐 식당들은 소금, 후추,참기름을 줍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소금만 달라고 해서 소금 살짝에 파절이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시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엘에이 맛집 LA 로스구이 전문 식당 '동일장' ㅣ 코리안 비비큐 레스토랑13


위에 사진을 보면 제일 저렴한 30달러하는 로스구이 3인분입니다. 로스구이를 시키면 김치볶음 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찌개 종류는 별도로 추가해야 합니다. 로스구이 3인분,김치볶음밥, 김치찌개 정도면 4명이 적당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물론 저희는 추가의 추가를 했지만요..저희는 많이 먹습니다. ^^;;

1945년부터 오픈한 동일장에는 다른 식당에서 느낄 수 없는 차별화된 매력이 있습니다. 

동일장에는 주차장은 있고 발렛이 없어서 다른 식당처럼 대략 $10 정도의 발렛비를 추가로 안써도 됩니다. (식당마다 발렛비는 다르지만요..)

동일장에 부스와 테이블도 있지만 옆에 섹션에는 한국 고깃집처럼 방도 있습니다. 주로 단체 손님, 모임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엘에이 맛집 LA 로스구이 전문 식당 '동일장' ㅣ 코리안 비비큐 레스토랑 김치볶음밥



전에 이야기했던 것 처럼 김치볶음밥은 로스구이를 주문하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이 짧은 짝꿍은 동일장 김치볶음밥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김치볶음밥 이라고 합니다. 

집에서나 다른 식당의 김치볶음밥은 절대로 먹지 않습니다. 어떤 식당의 김치볶음밥도 자기 입맛에 맞는 곳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일장 김치볶음밥은 항상 먹습니다. 

이 리뷰를 끝내기 전에 몇가지만 말하겠습니다.

당연히 고기 퀄리티, 맛만 보고 엘에이 한인 타운의 코리안 비비큐 식당을 추천한다면 단연 '박대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몇번 지인들에게 박대감을 추천한적이 있습니다. 박대감에 방문했던 지인들은 너무나도 맛있게 식사를 하고 계산할 때 계산서를 보고 기절할 뻔 했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또 만약에 엘에이 한인타운에서 오리 로스구이가 먹고 싶다면 단연코 '선화장'을 추천합니다. 곱창이 먹고싶다면 '별곱창'을 추천합니다. 이런식으로 하루종일 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리뷰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물어보는 전통적인 한국 바베큐 레스토랑(Traditional Korean BBQ Restaurant)을 물어봤을 때 '동일장'을 추천합니다. 엘에이 한인타운의 맛집으로 동일장을 고르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인걸 봤을 때 특히 동일장 서버들의 서비스가 결정적으로 선택을 하는데 작용을 했습니다. 미니멈 웨이지가 오르고 한인타운에 사는 물가가 많이 오른건 알았지만 어떤 곳은 그식당 음식의 벨류 보다 가격을 너무 많이 올려서 탐탁치 않습니다. 

어떤 식당들은 음식은 너무 맛있었는데 서비스 때문에 여길 내가 또 와야하나? 하게 만든 곳들도 있습니다. 





동일장은 어느 맛있는 식당들처럼 바쁜 시간에는 약간의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동일장 [Dong IL Jang Restaurant]

3455 W 8th St Los Angeles, CA 90005

213.383.5757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