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 프라이어로 만드는 초간단 통닭핫윙닭다리 레시피 프라이드양념치킨떡갈비LA갈비등갈비 통삼겹탕수육갈비찜 건강하고 맛있는 황금 요리 레시피 대방출

기름없이 뜨거운 공기로 빠르고 건강하게 조리하는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이 없어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튀김 요리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기름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에어 프라이어지만 살짝만 기름을 첨가하면 맛도 건강도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기름없이 만들수도 있지만 기왕이면 더 맛있게 먹으면 좋겠죠~! ^^

에어프라이어는 최대 대략 82% 정도의 지방 감소효과가 있으며 튀김 시간이 빠르고 기름이 튀지않아 위생적이고 깔끔합니다.

약간의 식용유만으로도 맛은 기존 튀김요리 처럼 맛있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초간단 황금 요리 레시피 대방출합니다~~~

 

재원전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3.9L

COUPANG

www.coupang.com

◆ 에어 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 [섭씨온도 기준]

- 통닭

통닭을 잘 손질해 대충 양념하여

 190

도 55분 돌리고 후 다시 45분

돼지 감자 한개와 적당한

고구마를 한 개를 잘라 올리브 기름 뿌려 190도 20분 다시 흔들어 20분 조리합니다.

- 닭다리

소금, 후추, 마늘가루를 적당히 넣고 섞어 놓고,

큰 접시에 녹말가루, 그리고 다른 접시에 식용유를 조금 부어놓습니다. → 물기 빠진 닭을 녹말가루에 굴려 골고루 묻혀주고난후 오일에 굴려서 팬에 올려주고 구웠어요.. → 199도로 20분 뒤집어서 15분 구운후 꺼내서 양념 끓인 냄비에 한번 굴리듯  묻혀서 땅콩 갈아 뿌립니다. 

백종원 레시피: 고추장 3큰술 고추가루 3큰술 설탕 3/4컵 간장 3큰술 물엿 5큰술 마늘가루 3큰술

- 치킨윙

치킨윙 사다가 우유에 30분 재우고 씻은 후 닭에 onion salt 앞뒤로 조금씩 뿌립니다.  그 후 봉지에 감자전분 넣고 흔들고 올리브오일 스프레이 앞뒤 뿌려주고 193도 20분 5분 마다 뒤집어줍니다.  마지막 204도 10분 총 30 분 조리합니다.

- 버팔로윙

204도로 15-20분 중간중간 두세번 열어서 흔들어줍니다.

 

마니커에프앤지 버팔로치킨윙 (냉동) 1.2kg, 1개

COUPANG

www.coupang.com

- 치킨윙 (허니버터갈릭소스)

윙에 감자전분을 코팅해주고 온도를 380도로 맞춰 25분  5분마다 열어서 뒤적여줍니다.  그리고 타이머 알람이 울리면 204도로 올려서 5-10분 정도 더 구워줍니다.

*허니버터갈릭소스

버터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4큰술, 간장 2작은술, 꿀 2작은술입니다. 후루룩 끓여서 버무리시면 됩니다.

 

사세 버팔로 윙 허니맛 (냉동) 420g, 2봉

COUPANG

www.coupang.com

에어 프라이어로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건강하고 맛있는 황금 요리 레시피 대방출]에어프라이어로 프라이드 양념치킨 만들기 레시피 ㅣ 후라이드 양념치킨

- 프라이드 양념치킨 (2~3인분)

1. 고춧가루 2 작은술, 고추소스 1 작은술, 사케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케쳡 6 작은술, 간장 2작은술, 마늘분말 1 작은술을 넣고 양념을 만들고 닭다리 6개에 양념에 30분간 재웁니다.

2. 에어프라이어를 170도에 3분간 예열합니다.

3. 닭다리에 밀가루, 풀어놓은 달걀, 옥수수가루, 빵가루를 차레로 입혀서 에어프라이어 바구니에 놓고 170도에서 12분간 조리합니다. 

4. 배와 마늘을 갈고 모든 양념을 끓여서 소스를 만들고 다 구워진 닭다리에 완성된 양념을 버무려주면 맛있는 후라이드 양념치킨이 완성됩니다. 

- 닭봉

우유에 대략 10분정도 재워 닭냄새, 누린내를 제거해줍니다. → 물에 헹궈서 우유를 씻어내고 올리브오일 1스푼을 넣어줍니다. 기름없이 튀기거나 굽는게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이지만 살짝 기름을 발라주는 것이 한결 더 맛있습니다. ^^  → 허브솔트 1스푼, 통후추 갈아 1/2 스푼, 케이준 스파이시 가루 1스푼, 파슬리 가루 1스푼 넣어 섞은 후 10분정도 재워줍니다. →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90도에서 15분 굽고 한번 뒤집어서 10분 더 굽습니다. 

 

덴포 버팔로 치킨봉 1kg, 1팩

COUPANG

www.coupang.com

- 등갈비

핏물빼고 한번 데치듯 삶은 후 간장, 매실액기스, 굴소스, 소금, 후추 넣고 166도에서 8분 뒤집어 8분 조리합니다.

- LA 갈비

재어놓은  갈비 3 조각 넣고 188도에 10분, 뒤집어서 4분 조리합니다. 

- 떡갈비

고기양념 : 간장 4스푼 , 설탕 2스푼 , 마늘 1스푼 , 참기름, 깨, 소금, 후추는 기호에 따라 알맞게 넣어줍니다.

1. 다진 소고기 500g에 다진 차돌박이 100g을 섞습니다. 

[ TIP!  양파가 볶아서 들어가면 단맛이 올라가 다 맛있습니다. 떡갈비의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2. 섞은 고기에 볶은 양파와 파를 넣습니다. 

3. 볶은 우엉과 고기 양념을 넣고 치대다가, 중간쯤에  찹쌀가루를 넣고 다시 치대줍니다. 

떡갈비는 많이 치대주지 않으면 부서집니다.

3. 치댄 후에 손으로 모양을 만들어가며 공기를 빼주면서(탁탁 쳐주면서)  치대주고 이렇게 만든 것을 하루 숙성시켜주면 더 찰져집니다. 

주의! 떡갈비는 만든 후에 바로 굽거나 찹쌀가루 분량이 많으면 부서지기 쉽습니다. 

- 이렇게 완성된 떡갈비를 에어프라이어에 190도에서 7분, 뒤집어서 5분 조리합니다. 

- 불고기, 갈비  간단 양념

하루 전 날 간장: 설탕: 물만 비율을 1:1: 2 해서 재어놓고 (고기가 다 잠겨야 합니다.) 

그 다음날 요리하기 전에 마늘, 매실액 조금, 참기름 조금, 후추 조금 해서 180도에서 5~10분정도 굽습니다. 

에어 프라이어로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건강하고 맛있는 황금 요리 레시피 대방출]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만들기 레시피

- 통삼겹살

위에 칼집을 빗살 무늬 토기 옆구리 마냥 사정없이 내어 줍니다.    앞/뒤/옆면에 소금을 살살 뿌려주고 + 후추도 솔솔솔 + 마늘 가루도 살살 뿌려준다. 마늘 가루는 없으면 생략   썰어 놓은 양파를 바스켓 밑에  깔아 준다.   소금+ 후추+ 마늘 가루 뿌려놓은 삼겹살을 바스켓에 넣는다. 188도에 18분  뒤집어 15분 (뒤집어 구울 때 통마늘 넣어줬습니다.)

 

곰곰 한돈 삼겹살 수육용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 돼지 목살 구이 

1. 마늘 여러 쪽을 씻어 놓습니다. 당근을 씻은 후 얇게 썰어놓습니다.

2. 돼지고기 목살을 찬물에 씻은 후 칼로 고기에 얕게 칼집을 내고 칼집에 마늘과 당근 조각을 꽂습니다.

3. 고기에 소금, 후추를 뿌려줍니다. 

4. 에어프라이어를 160도에 3분간 예열합니다.

5. 에어프라이어에 고기를 올린 후 160도에서 60분간 조리하고 완성되면 고기를 2시간 정도 식힌 후 얇게 썰어 먹습니다.

 

좋은간장선택법 건강에좋은 성분좋은간장추천 간장 선택시 피해야할 성분 ㅣ탈지대두 산분해간

건강에 좋은 간장 고르는 팁 [간장 선택시 피해야할 성분 : 탈지대두 산분해간장 혼합간장 GMO] 예전에 요리를 못할 때는 몰랐는데 음식을 하다보니 간장의 쓰임새가 다양하고 의외로 많은 곳에

happyjini.com

에어 프라이어로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건강하고 맛있는 황금 요리 레시피 대방출] 에어프라이어로 탕수육 만들기 레시피

- 탕수육 만들기

1. 탕수육용 돼지 등심을 물에 잘 헹궈서 물기를 없애준 후 믹싱볼에 넣고 후추를 뿌리고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2. 전분에 물을 살짝 넣고 조금 기다리면 전분은 가라앉고 물과 전분이 살짝 분리가 됩니다. 떠오른 물은 버리고 밑에 가라앉은 전분을 반죽으로 사용합니다. 

3. 가라앉은 전분에 밑간 해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4. 180도에서 3분간 예열한 후, 전분 묻힌 돼지고기를 넣고 에어프라이어에 오일을 살짝 뿌려준 후 10분간 익혀주고 뒤집어서 다시 10분간 조리합니다. 

5. 에어프라이어에서 익는 동안 탕수육 소스를 만듭니다. 양파, 오이, 파프리카, 당근 등 기호에 따라 넣어줍니다. 

6. 냄비에 물 1/3컵,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식초 1큰술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7. 아까 위에처럼 전분물을 만듭니다.

8. 소스를 끓입니다. 살짝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채소를 넣어줍니다.

9. 마지막으로 끓으면 준비해놓은 전분물을 부어준 다음에 적당한 점성이 생기면 불을 끕니다. 

- Sausage Hot Dog (Ball Park )

177도에서 11분 조리합니다.

 - 연어구이

기름살짝 바르고 spice 뿌려서 204도에서  10분 정도 조리합니다. 

 - 고등어

얼어 있는 상태에서 페이퍼 깔고 232도 5분 굽고 뒤집어 5분 다시 뒤집어 5분 조리합니다. 

- 누릉지

흰쌀 밥 한 주걱 떠서 살짝만 누르듯이 펴서 깔아주고  188도 10분하고 좀 더 바삭하게 하고싶어서 추가로 5분 더 조리합니다. 

- 아스파라거스

177에서 약10분 조리합니다.

- 버섯구이

180도에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버섯을 넣고 오일 스프레이와 기호에 맞에 소금을 살짝 뿌려 준 후 대략 5~10분 조리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오일, 소금을 뿌리지 않을 경우 아몬드 가루 살짝 뿌려서 먹으면 고소합니다.

- 다시마 튀각

182도로 3분/3분  (좀 얇은 편인 다시마)

- 고구마

204도에서 15분 뒤집어서 15분 조리합니다.

 

곰곰 맛있는 꿀고구마

COUPANG

www.coupang.com

- 고구마 맛탕

고구마 그냥 듬성듬성 잘라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그 안에서 기름 발른 손장갑으로 한번 뒤적뒤적 해준 후 204도에서 10분 정도조리합니다   후라이팬에 물엿이나 올리고당이랑 설탕 , 기름 넣고 (저으면 안 된다는데 전 그냥 저었습니다. ) 끓으면  다 구운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 감자튀김

감자 굵직하게 썰어서 물에 담궈놓습니다.  한 10분쯤 체에 거른 뒤 소금 후추 간하고 기름 한 스픈 정도 두른 뒤 잘 섞이도록 흔들고  에어프라이어에서  232도로 10분 한번,  흔든 후 10분 조리합니다. 

- 갈릭버터 오징어

갈릭버터 발라서 204도로 15분 조리합니다.

- 반건조 오징어

냉동상태로 바로 했더니 수분이 나와서 10분하고 뒤집어서 다시 5분 조리합니다. 

 

곰곰 국산 개별포장 손질오징어

COUPANG

www.coupang.com

 - 북어포

177도에 올리브오일 스프레이 뿌리고 3분 조리합니다. 

 - 군밤

밤에 칼집 넣고 204도로 20분 조리합니다.

- 단호박 후라이

깨끗이 수세미로 씻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2분 통째로 돌려서 4등분해서 자릅니다.   씨는 빼서 버리고 한  3mm 정도로 썰어서 오일 스프레이를 한바퀴  뿌려준 다음에 10분 정도 조리합니다. 

- 소떡소떡

냉동시켜놓은 가래떡을 참기름으로 살짝 바르고 188도에 5분 뒤집어 3분 조립합니다.   씨제이 비엔나 소시지 넣어 3분  꼬치에 꽂고 머스터드와 허니머스터드 쭈욱~ 파슬리 솔솔 뿌려 먹습니다. 

- 떡꼬치

페이퍼 깔고 떡볶이떡 넣고   양념 : 고추장 2, 간장 1, 살탕 1-1/2, 기름 두 스푼, 마늘 좀 넣고 양념장 만든 후  떡에 조물조물 묻혀줍니다.   165도에서 10-15분 정도 조리합니다.

 - 베이컨 떡말이

189도에 10분 조리합니다.

 

편스토랑 고사리갈비찜 이찬원 레시피 146회 0923방송

편스토랑 고사리갈비찜 이찬원 레시피 146회 0923방송 편셰프들에게 주어진 마흔일곱 번째 주제는? 한국인은 밥심이지!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쌀! 쌀의 변신은 무죄 바삭바삭 전 요리부터~ 면, 밥,

happyjini.com

- 새우베이컨말이

1. 먼저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한 후 

2.. → 파프리카를 반으로 자른 후 200도에서 대략 10분간 굽습니다. 

3. → 파프리카를 굽는 동안 새우의 머리, 껍질을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 베이컨을 세로로 길게 자른 후 새우에 돌돌 말아주고 이쑤시개로 끝부분을 고정합니다. 

4. → 블랜더에 구운 파프리카, 올리브오일, 다진마늘을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파프리카 디핑 소스를 만듭니다.  

5. → 베이컨으로 만 새우 위에 식용유를 뿌려 준 후 에어 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5분간 굽습니다.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초크초크~한 새우베이컨말이가 완성되었습니다. 

파프리카 디핑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약간의 식용유만으로도 맛은 기존 튀김요리 처럼 맛있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상 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초간단 황금 요리 레시피였습니다~~~

알토란 팽현숙 만능양념장 레시피 + 천상현 표고강정두부조림 만드는법 만능양념장활용 15분배추김치 30분닭볶음탕 5분진미채볶음 만드는법 

 

알토란 팽현숙 만능양념장 레시피 + 천상현 표고강정두부조림 만드는법 만능양념장활용 15분배

알토란 팽현숙 만능양념장 레시피 + 천상현 표고강정두부조림 만드는법 만능양념장활용 15분배추김치 30분닭볶음탕 5분진미채볶음 만드는법 409회 1타3피 셀럽셰프1탄특집 1025방송 “만능 양념장

happyjini.com

미국에서 고기 구입할 때 부위별 영어명칭

 

미국에서 고기 구입할 때 부위별 영어명칭

엘에이 살 때는 한국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매해서 불편한 점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라스베이거스에 이사오니 한국마켓 보다는 미국 마켓과 필리핀 마켓을 자주 이용하다보니 한국 요리

happyjini.com

좋은간장선택법 건강에좋은 성분좋은간장추천 간장 선택시 피해야할 성분 ㅣ탈지대두 산분해간장 혼합간장 GMO

 

좋은간장선택법 건강에좋은 성분좋은간장추천 간장 선택시 피해야할 성분 ㅣ탈지대두 산분해간

건강에 좋은 간장 고르는 팁 [간장 선택시 피해야할 성분 : 탈지대두 산분해간장 혼합간장 GMO] 예전에 요리를 못할 때는 몰랐는데 음식을 하다보니 간장의 쓰임새가 다양하고 의외로 많은 곳에

happyjini.com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꼬리찜 레시피 [ 꼬리찜/ 갈비찜/ LA갈비 만능양념 ]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꼬리찜 레시피 [ 꼬리찜/ 갈비찜/ LA갈비 만능양념 ]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은 내사랑 슬로우쿠커로 꼬리찜을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소스가 워낙 맛있어서 갈비찜,LA갈비등 어떤 고기요리에도 사용가능한 만능 소스입니다. 꼭 슬로우

happyjini.com

편스토랑 고사리갈비찜 이찬원 레시피 

 

편스토랑 고사리갈비찜 이찬원 레시피 146회 0923방송

편스토랑 고사리갈비찜 이찬원 레시피 146회 0923방송 편셰프들에게 주어진 마흔일곱 번째 주제는? 한국인은 밥심이지!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쌀! 쌀의 변신은 무죄 바삭바삭 전 요리부터~ 면, 밥,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