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관문하면 남성의 원기회복으로 유명하지만 그 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습니다. 야관문은 비수리, 노우근, 호지자, 산채자라고도 합니다. 야관문은 한국, 일본, 인도, 대만의 산기슭에서 자라는 장미목과의 쌍떡잎 식물입니다. 어혈 제거와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야관문 효능과 먹는법 [야관문주 만드는법 ㅣ 야관문차 복용법]

[이미지 출처 : 너는 내운명 동상이몽 캡쳐]



야관문 효능 [야관문주 효능]



1. 야관문은 호흡기, 간, 비뇨, 생식기의 기능을 좋게 합니다. 특히 남성들의 원기회복에 좋다고 하여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릴 정도로 남성의 스테미너 증진에 탁월합니다. 



2. 야간문은 간과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눈의 피로회복과 숙취에 효과적입니다.



3. 야간문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항암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어혈을 제거하고 부기를 가라앉히고 신장기능이 허약한 노년층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양기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간문은 세균을 억제하고 염증, 종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야관문을 차로 달여 수시로 마시면 만성 기관지염, 천식, 기침, 가래를 삭히는데 효과적입니다. 폐와 기관지의 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 있어서 만성질환 기침,비염환자에게 좋습니다.



5. 야관문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서 겨울철 손발이 쉽게 차가워지는 여성은 차로 복용하면 손, 발이 따뜻해지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야관문 효능과 먹는법 [야관문주 만드는법 ㅣ 야관문차 복용법]2

[이미지 출처 : 너는 내운명 동상이몽 캡쳐]





■ 야관문주 담그는 법 [야관문주 만드는법]


1. 야관문을 깨끗하게 씻은 후 그늘진 곳에서 말려줍니다. (씻을 때는 너무 빡빡 씻지말고 쌀을 씻듯이 하면 됩니다.)


TIP! 알콜 도수가 높을 수록 좋은 성분 추출이 잘된다고 합니다. (최소 30도 이상의 술을 넣어주세요.)


2. 말린 야관문 100g에 담근주용 술 1리터 정도를 붓습니다. 제일 적당한 비율은 술 : 야관문 = 1리터 : 100g 입니다. (비율은 기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3. 100일이 되면 개봉해서 마시면 됩니다. ^^ 하지만 6개월에서 1년 정도 숙성해서 드시는 것이 효능적으로 가장 좋습니다. 



■ 야관문주 먹는법

- 야관문 담근주를 아침, 저녁으로 소주잔에 1잔씩 섭취합니다.



■ 야관문차 만드는 방법 / 복용법

- 재료 : 말린 야관문 40g, 물 2리터

- 물을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불을 줄이고 야관문을 넣고 20분 정도 끓입니다. 식혀서 차갑게 하루에 2~3잔을 마십니다.

- 야관문은 차로 마셔도 좋지만 술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야관문 안에는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 효과가 있어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무해산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야관문주를 끓이면 폴리페놀 성분이 66%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로 마시는 것 보다는 야관문주로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며, 야관문주로 마시는 것 보다는 야관문주를 끓여서 마시는 것이 제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은 커다란 부작용을 없으나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야관문 섭취 후 메스꺼움, 현기증, 수면방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과다 섭취시 두통, 복통, 속 쓰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적당량 섭취를 권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