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미국에 정착해서 살고 있어서 비행기를 탈 일이 별로 없지만 한국과 미국을 오가던 불과 몇 년전만해도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다보니 항공사별 무료 기내 서비스, 인천공항 무료 서비스와 편의시설 정보에 대해서 한참 관심을 많이 갖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특히 타주에 살고 있는 아들(저한테는 오빠)을 방문하기 위해 혼자 비행기를 타야 하는 엄마 때문에 더더욱 항공사의 서비스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시아나에서는 만 70세 이상의 노인들을 위한 패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비슷한 서비스는 다른 항공사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요. 아무래도 인천공항 보다는 외국에 도착해서 이민국을 통과하고 수하물을 찾고 하는걸 70세 넘은 어르신이 혼자하기에는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알아두면 좋은 아시아나 항공 기내 특별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포함 ㅣ 여행정보]







특별한 사연이 아니고서는 비행기를 타는 일은 늘 설레이는 일입니다. 우리가 지불하는 비행기 티켓 비용에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무료 기내 서비스'라는 특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번에는 아시아나(Asiana Airlines) 기내 특별 서비스와 그 밖에 무료 서비스, 유료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에 언급하지 않은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 중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글의 가장 마지막에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아시아나 항공 기내 특별 서비스 



알아두면 좋은 아시아나 항공 기내 특별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포함 ㅣ 여행정보]2

[이미지 출처 : 아시아나 항공 공홈 캡쳐]

매직서비스 [ 전 클래스 이용가능, 탑승 당일 기내에서 신청]

- Celebration Party : 생일, 결혼기념일, 특별한 기념일에 축하서비스 및 기념촬영, 스페셜 칵테일을 제공합니다. 

- Flying magic School : 어린이들을 위한 퍼스널 매직 시연, 매직 도구 선물 증정, 마술 풍선 등을 제공합니다. 


소믈리에 [ 전 클래스 이용가능, 탑승 당일 기내에서 신청]

- 와인 테이스팅, 와인 디캔팅, 와인문화 체험,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승무원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밍서비스 [ 전 클래스 이용가능, 탑승 당일 기내에서 신청]

- 마스크팩 서비스 : 긴 비행시간으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줄 수 있게 마스크팩 제공 

- 네일아트 서비스, 어린이용 타투 서비스 


타로 [ 전 클래스 이용가능, 탑승 당일 기내에서 신청]

- 타로점을 봐주고 기념사진을 촬영해주는 서비스 


바리스타 [ 전 클래스 이용가능, 탑승 당일 기내에서 신청 / 이코노미 클래스는 하계 4~9월 아이스커피 서비스 실시]

- 전문 핸드드립 바리스타 승무원이 신선한 월두로 손님 앞에서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시연하여 커피 서비스 제공.


스페셜티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는 상시 서비스 , 이코노미 클래스는 7,12월 년 2회실시]

- 티 소믈리에 승무원이 엄선한 고품질 잎차를 시즌별로 다양하게 서비스 


칵테일 서비스 [ 전 클래스 이용가능, 탑승 당일 기내에서 신청]

- 시즌별 다양한 칵테일 제공, 기념 촬영 서비스 


온 보드 크루 쉐프 [비지니스 클래스만 이용 가능]

- 프랑스 요리학교 (Le Cordon Bleu) 요리과정을 수료한 승무워 요리사가 요리사 복장으료 기내식을 서비스, 현행 비지니스 기내식 메뉴와는 다른 새롭게 개발한 코스 메뉴로 서비스


알아두면 좋은 아시아나 항공 기내 특별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포함 ㅣ 여행정보]4



■ 아시아나 항공 무료 서비스 [일부 유료 서비스 포함]



1. 유모차 위탁서비스 (☎ 1588-8000 신청)


2. 해피맘 서비스 (☎ 1588-8000 신청)

- 이용대상 : 생후 7일부터 만 3세 미만인 유아 동반 여성 고객 (단, 일부 서비스는 만 2세 미만)

- 유아용 기내식 (일부 단거리 구간 제외) : 키즈밀 신청은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해야 합니다 , 아시아나 콜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유아식 종류로는 유아식, 이유식, 어린이기내식이 있습니다. 

- 안전의자(Baby Seat) 제공 : 소아운임을 지불하고 항공권을 구입한 만 2세 미만의 유아고객은 이용가능하며, 미주(사이판 제외), 유럽, 시드니 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 7일 전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 유아용 요람 제공 : 항공편 출발 72시간 전까지 신청가능하며 이용기준은 좌석에 따라 다르니 아시아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그 밖에 해피맘 전용 카운터 운영으로 신속한 탑승수속 서비스, 유아용 추가 수하물 서비스가 있으니 아시아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이용 대상과 기준은 국제선, 국내선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UM : Unaccompanied Minor)서비스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고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유료서비스)

[여행 출발 24시간 전 아시아나 예약센터를 통해 서비스 신청]

이용대상 : 국제선은 만 5세 이상~ 만 12세 미만까지 이용 가능, 국내선은 만 5세 이상~ 만 13세 미만까지 이용가능 


4. 혼자 여행하는 청소년 (YPTA : Young Passenger Traveling Alone)서비스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고 혼자 여행하는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유료서비스)

[여행 출발 24시간 전 아시아나 예약센터를 통해 서비스 신청]

이용대상 : 국제선은 만 12세~ 만 17세 미만 , 국제선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5. 임신 중 여행 서비스  (☎ 1588-8000 신청)

- 이용 대상 : 혼자 여행하는 임산부 고객

- 서비스 내용 : 항공시 우선 탑승, 도착지에서의 위탁수하물 우선 하기

- 적용 노선 : 전 국제선 노선

-미국, 유럽 장거리 노선의 경우 수면양말 제공

- 서비스 안내 +82-2-269-8000 (한국내 : 1588-8000, 02-2669-8000) 한국시간 기준 국제선은 5:30~24:00, 국내선은 5:30~22:00 상담 가능


6. 장애인 고객 서비스 (☎ 1588-8000 신청)
- 이용대상 : 시각, 청각 장애를 가지신 고객, 휠체어가 필요한 고객, 

- 신청방법 : 예약센터를 통해 신청 (1588-8000)
인천공항에 위치한 장애인 전용 라운지인 한사랑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인 서비스부터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패밀리 서비스 (☎ 1588-8000 신청)

알아두면 좋은 아시아나 항공 기내 특별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포함 ㅣ 여행정보] 아시아나 항공 패밀리 서비스

[이미지 출처 : 아시아나 항공 공홈 캡쳐]

- 이용 대상 : 7세 미만의 유아/소아를 2명 이상 동반한 1인 손님,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의 노약자 손님은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용 
1). 출발지 공항에서 좌석 배정과 수하물 수속을 받게되며 전담 직원의 안내에 따라 출국 심사 후 출발편 탑승구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2) 몸이 불편하신 경우에는 출국장에서 전동차, 휠체어 등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기내에서는 목적지 공항의 입국서류 작성을 보조해 드립니다.
4) 도착지 공항에서는 탑승구에서 대기하고 있는 담당 직원이 입국수속 및 수하물 찾는 일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시아나항공 전 노선(공동운항편 제외) 이용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 : 여행 출발 7일 전까지 아시아나 예약센터에 신청  (1588-8000) , 당일 공항에서 신청 가능 
(사전에 예약센처를 통하여 신청하지 않으실 경우 공항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미리 예약 센터에서 신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 패밀리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항공사에서 목걸이같은 것을 제공합니다. 여행내내 꼭 착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밖에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 의료도움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유료 서비스도 있으니 아시아나 항공 사이트에서 확인바랍니다. 



위에 언급한 서비스들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시아나 항공의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