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피부질환이 생기면 우리는 연고를 바르거나 피부의 표면을 치료합니다. 하지만 피부 또한 우리 몸의 일부입니다. 

그 말인즉슨 피부 또한 속을 다스려야 한다는 말입니다.



화농성 여드름, 건선, 피부염, 알레르기, 아토피, 발진 등 모든 피부 질환이 단순히 피부 표면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몸 속 어딘가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피부개선 4주 프로젝트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2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피부 트러블도 '속'을 다스려야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196회'에서 다룬 주제가 바로 이것입니다. 


피부의 문제는 각각 모두 다르지만 치료 방법은 단 한가지!!!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속을 다스려라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바로 염증성 피부질환과 모든 피부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는 재생수프와 매끈차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가 매끈~해지고 재생해주는 재생스프와 매끈차입니다.








피부질환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할 수 있는 치료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매끈차의 재료공개에 앞서 흔히 각종 피부질환의 문제는 '상열' 때문이라고 합니다.

◆ 상열이란 열이 위로 뜬다해서 상반신인 가슴, 목, 얼굴, 두피 등 열이 주로 위로 몰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우리의 몸은 배를 기준으로 하반신은 따뜻해야 하며 머리는 차가운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열이 상반신쪽으로 몰리며 이렇게 두피, 얼굴, 목, 등, 가슴 등에 각종 피부질환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상열'에 대한 설명을 하트시그널2에 나왔던 김도균이 나는 몸신이다의 한의사로 나와 반가웠습니다. 


상열이 원인인 대표적인 피부질환

성인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두피염, 콜린성 두드러기 등 입니다. 이 모든 피부질환이 '상열'이 원인으로 작용했다니 피부를 위해서 속을 다스려야 하겠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열을 다스려라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 성인 여드름 - '상열'로 인해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생기는 피부 질환입니다.

- 지루성 피부염 - 외적인 자극으로 예민해진 상태에서 내부적으로 '상열'까지 지속되어 발생합니다.

- 두피염 - 염색, 파마 등 외부적인 요인들도 있지만, 두피에 열이 나는 증상이 지속되면서 두피가 민감해져 발생하게 됩니다. 이 또한 '상열'이 원인이기도 합니다.

- 콜린성 두드러기- 빈번한 '상열'증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즉 열 자극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스트레스 민감도가 높아진 사람이 많습니다. 


즉 열을 다스림으로써 피부 질환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상열의 증상

1) 대표적으로 홍조가 있고, 주관적으로 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눈 코 잎 주변에 붉은 자국들이 생기는데 이런 경우도 상열에 해당됩니다. 

3) 피지 분비 과다로 인해 피부 염증이 자주 발생 , 화농성 여드름, 피부 염증이 자주 생기는 분들도 상열로 볼 수 있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체열검사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체열 사진을 통해 상열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이 일반적으로 육안으로 봤을 때의 모습이라면 오른쪽은 적외선으로 본 상열이 몰려 붉게 표시된 얼굴입니다. 이 여성분의 경우 붉은색 보다 위 단계인 분홍색까지 표시되고 있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열을 다스려라 3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상열이 없을 경우에는 보통 노란, 연두색, 푸른색 계열로 표시됩니다.



상열이 많으면 상열이 퍼지면서 얼굴에서부터 열이 퍼져 나가며 이마, T존, 목, 가슴, 등, 목덜미, 두피 쪽으로 여드름이 확산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상열이 많은 피부질환의 원인이 된다면 


내 몸속 상열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모든 사람들이 병원을 방문해서 체열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복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를 눌러서 복진하는 이유는?

'상열'을 위로 열이 뜬다고 하는데 열의 순환 장애로 인해 상열하한의 상태가 지속되면 장기의 기능이 저하되고 그로인해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피부 질환뿐만 아니라 각종 면역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누구나 쉽게 복진으로 상열을 확인하자!



▶내 몸속 상열을 확인하는 혈 자리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복진 혈자리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전중혈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1)복진의 첫 번째 포인트는 천돌혈부터 전중혈을 지나 구미혈(명치)까지 일자로 꾹꾹 눌러서 통증을 확인합니다.

- 전중혈의 위치는 쇄골과 쇄골 사이의 움푹 파인 부분의 천돌혈 부터 갈비뼈가 갈라지는 구미혈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혈자리 심하 신경성 위염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2) 심하를 눌러 통증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심하를 눌러 통증이 있다면 신경성 위염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심하는 명치(구미혈) 바로 아래 횡경막이 지나가는 혈 자리입니다. 


횡경막이 굳어 있을 경우 열의 순환에 장애가 생겨 내장에 하한(하반신이 찬) 증상이 발생해 장기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횡경막을 중심으로 순환 장애, 열 순환, 장기 기능이 저하되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횡경막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천추혈 대장 건강 상태 파악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3) 천추혈을 눌러 통증을 확인합니다.

- 천추혈은 배꼽 양 옆으로 손가락 세 개 정도의 간격에 위치해 있으며, 대장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혈자리입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관원혈 자궁 건강 상태 파악 혈자리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4) 관원혈을 눌러 통증 유무를 파악합니다. 

- 관원혈은 배꼽 아래쪽 단전 부위를 말하며 여성의 경우 자궁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혈 자리입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피부트러블 개선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배가 차가우면 복부 장기의 건강도 나빠지는 경우까지 발생합니다.


피부 질환 개선 포인트로는 장은 따뜻하게! 머리는 시원하게!!



피부 질환은 다양하지만 해결책은 단 한가지입니다.


장을 다스려 피부질환을 완화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어떠한 피부트러블이 원인이든 장을 잘 다스리면 완화가 가능합니다.

장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의 70%를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곳입니다. 면역력이 좋아지면 여드름 등 염증성 피부 질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장을 잘 다스리면 망가진 피부를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 장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 !!!


장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은 장을 따뜻하게 하고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한형선 몸신의 식단으로 망가진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속 다스리기 4주 프로젝트"의 비밀 병기는 매끈차입니다.



4주 프로젝트에 3명의 체험단이 참가했는데요. 각각 피부질환의 증상은 달랐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화농성 여드름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 화농성 여드름으로 극심한 가려움과 통증 동반으로 고통 받는 학생 

- 만성 충혈성피부로 마스크없이는 외출을 못하신다는 분

- 출산 후부터 17년간 몸 전체에 건선으로 고통받는 참가자분도 계셔서 안타까웠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건선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ㅣ 속 다스려 피부질환에서 탈출하라!]





건선 - 주로 팔, 다리, 엉덩이, 두피에 발생하며 두꺼워진 피부에 피부가 붉어지는 홍반과 각질이 일어나는 인설을 동반한 피부 질환입니다. 




체험자분들을 보면서 과연 4주만에 피부질환이 개선이 될지 궁금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체험자분들의 4주 프로젝트가 끝나고 공개를 했는데요. 4주동안의 길지 않은 시간이여서 걱정이 되었는데요. 체험자 3명 모두 100% 완전 치유가 된 것은 아니지만 깜짝 놀라울 정도의 변화를 보여서 피부질환 개선 가능성을 보여준 프로젝트였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화농성 여드름 치료 전후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화농성 여드름 전후 비교]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건선 치료 전후 사진 비교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건선 피부염 전후 비교]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피부염 아토피 발진 비교 전후 사진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개인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은 물론 변비개선, 면역력까지 증진시켜줍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매끈차 만드는법 먹는법 보관법 재료의 효능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나는 몸신이다의 "재생수프와 매끈차"의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매끈차는 아침에 복용하며, 재생수프는 저녁에 복용하는 것입니다. 

매끈차와 재생스프의 재료는 공통으로 들어가는 재료가 있고 또 다르게 각각 들어가는 재료가 있습니다.




재생수프와 매끈차의 재료, 만드는법, 먹는법, 보관법과 재료의 효능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하겠습니다. 




내용이 길어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아침 매끈차 재료 


- 매끈차와 재생수프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재료 : 토마토, 바나나, 양배추


- 아침 매끈차에만 들어가는 재료 : 무, 당근, 파래, 무청, 새송이버섯, 건표고버섯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레시피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매끈차 성분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아침 매끈차 재료의 효능 


토마토, 바나나, 양배추 모두 펙틴(수용성 식이섬유)이 풍부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펙틴은 장 내 유익균을 늘리는데 도움되는 성분입니다. 

- 유익균 증식을 도와 장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입니다.


- 무, 당근, 파래, 무청, 새송이버섯, 건표고버섯은 망가진 장 세포를 재구성하는 식재료입니다.  

- 면역력 강화를 기본으로 우리 세포를 이루고 있는 주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고 세포 재생에 꼭 필요한 엽록소라 풍부합니다.  

- 세포의 정상적인 칼륨과 나트륨 과잉이 된 비율을 맞춰서 균형잡히게 도와줍니다. 

- 무청 속 칼륨은 100g당 328mg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 함유량 비교를 했을 때  100g 당 - 오렌지 43mg,  레몬 52mg,  무청 62mg 으로 오렌지, 레몬 보다도 더욱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망가진 세포를 칼륨으로 고쳤다면 엽록소는 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매우 중요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 무청과 파래는 엽록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피를 만드는 조혈작용을 하고, 상처 치유 작용, 세포 재생 촉진을 합니다. 그래서 가장 핵심적인 재료가 엽록소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아침 매끈차 레시피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아침 매끈차 만드는법 [아침 매끈차 레시피]


1) 냄비에 양배추 200g (약 1/5통), 토마토 150g(약 1/4개), 바나나 한 개, 무 200g(약 1/4개), 무청 25g(무시래기 한 줄기), 당근 100g(약 1/3개), 건표고버섯 10g(약 3개), 새송이버섯 70g(약1개)을 넣습니다.  [파래는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2) 물을 2L 넣어줍니다. 


3) 모든 재료를 넣고 강한 불에서 한소끔 끓인 뒤 중간 불에서 약 30~40분 정도 충분히 끓여줍니다.


4) 재료들이 충분히 익으면 파래 25g(건파래 기준 약 10c)을 넣고 5분정도 더 끓입니다.


5)건더기를 체에 걸러 국물과 분리합니다.

TIP~ 처음에는 걸러낸 국물을 주스처럼 섭취하지만 맛에 익숙해지면 건더기까지 갈아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아침 매끈차 맛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아침 매끈차 먹는법 [섭취방법]


- 매끈차 섭취시에는 따뜻한 장을 위해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성분들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실 때 집간장(조선간장)과 식초를 조금 넣어서 섭취합니다. (기준 대략 1/2티스푼정도, 기호에 따라)


집간장(조선간장)과 식초는 우러난 성분들의 몸속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시에는 반드시 간장이 들어가서 균형을 맞춰줘야 합니다.  마지막에 들어간 식초와 간장이 맛을 잡아주어 달큰하고 국처럼 먹기에도 좋습니다. 


- 식전, 식후에 관계없이 일정한 아침 시간대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일일 섭취량 200ml 기준으로 7~10일 섭취 분량입니다.




▶ 아침 매끈차 보관법

- 냉장보관을 기본으로 하며 양이 많으면(위 레시피의 양보다 많을 경우) 냉동 보관도 가능합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저녁 재생스프 레시피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아침에 매끈차를 섭취했다면 저녁에는 '재생 수프'를 섭취합니다.



저녁에 먹을 재생 수프는 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전신 순환을 돕고 독소를 배출해서 피부 재생 능력을 키우는 재료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순환 독소배출 돕는 저녁 재생수프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 저녁 재생수프 재료


- 매끈차와 재생수프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재료 : 토마토, 바나나, 양배추


- 저녁 재생 수프에만 들어가는 재료 : 단호박, 사과, 우엉




저녁 재생수프 재료의 효능


- 단호박, 사과, 우엉이 들어가는 재생 수프의 3가지 효과

1. 장을 따뜻하게 해 전신순환을 도와 상열을 내리는 기능을 합니다.

2. 장 속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을 충분히 공급하여 장내 환경이 좋아지도록 개선합니다.

3. 전체적인 순환을 도와주고 장 속의 독소를 배출합니다. 


- 우엉 효능 - 한의학으로 보면 해독 효과가 뛰어나고 노폐물 배출은 물론 변비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엉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산화질소(NO)를 활성화시켜 말초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우엉추출물을 함유한 크림을 4주동안 피부에 바른 실험 결과에 의하면 색소(멜라닌), 주름, 수분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 단호박 효능 -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우리 몸에서 비타민 A 역할을 하는 것이 베타카로틴입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게되면 피부 점막 세포가 건강하지 않고 건성피부, 피부 노화의 가속화를 초래합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저녁 재생수프 재료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 저녁 재생수프 만드는법 [저녁 재생수프 레시피]


1) 냄비에 공통재료인 양배추 150g (약 1/5통), 토마토 150g(약 1/4개), 바나나 한 개를 넣습니다.


2) 재생스프 재료인 사과 150g(약 1/2개), 우엉 150g(약 한 줄기), 단호박 200g(약 4~5조각)을 넣습니다. 


3) 물을 1L 정도 부어줍니다.


4) 강한 불로 끓이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줄여 30~40분 정도 충분히 끓입니다. (대략 50분 소요)

재료의 수분이 더해져 물의 양이 더 많아집니다. 


5) 만드시 식힌 후 믹서나 핸드 브랜더를 이용해 곱게 갈아 줍니다.

씹는 식감을 원한다면 본인의 기호에 따라 적당히 갈아서 먹으면 됩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저녁 재생수프 재료 섭취방법 보관법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 저녁 재생 스프 먹는법 [섭취방법]


- 재생수프 하루 섭취량은 200ml 정도가 적당합니다. [재생 수프 레시피 분량은 약 일주일 기준]

- 따뜻하게 데워서 섭취합니다. 먹기 직전 집간장(조선간장, 국간장)과 식초를 조금 넣어 간합니다. 

- 식전, 식후 관계없이 일정한 저녁 시간대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저녁 재생 스프 보관법

-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다 드실 때 데워 먹습니다. 




매끈차는 면역력을 좌우하는 장 속 세포들을 건강하게 바꿔줍니다.

재생수프는 순환과 독소 배출을 돕습니다. 





★ 매끈차와 재생수프 레시피 요약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매끈차 레시피 요약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재생수프 레시피 요약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아침 매끈차와 저녁 재생수프로 속을 다스렸다면~

바로 당장 올라온 피부의 트러블을 가라앉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얼굴에 오른 열을 가라앉히고 예민한 사람도 마음 놓고 피부 노폐물을 씻을 수 있는 팩을 소개하겠습니다. 

하트시그널2에 출연했던 김도균 한의사가 공개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순둥이 팩' 레시피입니다.



순둥이 팩의 재료

쑥가루, 숯가루, 쌀가루, 물



쑥의 효능 - 한약재로 애엽이라 불리는 쑥은 피를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약재로 사용합니다. 쑥을 외용제로 사용하면 피부 소양증(피부 가려움증)에 효과적입니다. 항염, 직정 작용을 도와 쑥은 안면홍조와 피부 트러불에 도움이 됩니다.


숯의 효능 - 피부의 노폐물 흡착에 탁월합니다. 숯을 섞어 사용하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쌀의 효능 - 미백효과가 탁월하고 팩을 할 때 점성을 줘서 팩이 흘러내리지 않게하는 역할을 합니다. 




◆ 순둥이 팩 만드는법


1) 냄비에 물을 200ml(종이컵 한컵) 넣습니다.

2)쌀가루 2스푼, 쑥가루 1스푼, 숯가루 1스푼을 넣습니다.

3) 끓이기 전에 재료들이 뭉치지 않도록 잘 섞습니다. 다 녹여줍니다.

4) 약한 불에 5분 정도 저어주며 점도가 생길 때까지 끓이면 진득하게 잘 끓여집니다.

5) 이렇게 만든 팩은 냉장 보관한 후 사용합니다.

순둥이 팩은 보통 4~5일 정도 냉장 보관하여 쓸 수 있고 길게는 일주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순둥이팩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피부 개선 4주 프로젝트]




◆ 순둥이팩 바르는 법

- 거즈나 시트를 물에 살짝 묻히면 순둥이 팩을 하고 난 후 거즈나 시트를 제거할 때 용이합니다. 

1)얼굴에 마스크 시트를 붙이고 눈, 콧구멍, 입을 제외하고 도포합니다. 

2) 10분 후 순둥이 팩을 제거합니다. 

3) 미세한 가루여서 모공에 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순둥이 팩 할 때 주의사항

아무리 순해도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순둥이 팩을 하기 전 적은 양을 손목에 발라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재생수프와 매끈차 재료 공개 [나는 몸신이다 196회 재생스프,매끈차 만드는법 ㅣ 먹는법] 하트시그널2 김도균 한의사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196회 ㅣ 피부트러블 몸속 열을 다스려야 한다!]





피부질환이 생겼을 때 피부만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피부 또한 우리 몸의 일부분이고 몸의 건강이 피부 건강과도 연관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내 피부가 알려주는 몸 속 시그널~ 놓치지마시고 확인하세요!!!







장 건강 정보 


피부염으로 인한 후유증에서 제자리 찾아가기[ARM & HAMMER]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이 강하다.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올리기 ♡ ㅣ 프로바이오틱스의 제품 선택 기준

컬처렐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이 강하다 / 제품 선택 기준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