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도 모르는 사이 내 몸속에서 조용히 생겨나 손, 발, 말초신경부터 장기와 혈관까지 신체 구석구석 세포 노화와 변형을 일으켜서 수명을 갉아먹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의 정체는 바로 만성염증!!!


천천히 조용히 생겨서 몸에 숨어있다가 어느 날 갑자기 건강과 생명까지 위협하는 만성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공개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과일로 끼니 때우는 사람은 만성염증이 잘 생긴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식사와 병행하는 과일 섭취는 괜찮지만, 과일로만 한 끼를 완전히 채우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지난친 과일 속 과당 섭취로 지방간을 유발하고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상승시켜 피를 걸쭉하게 만듭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전신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당뇨병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과일은 찬 성질이 많기 때문에 간식으로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으로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장염, 위염, 구내염, 편도염 등 우리 몸에 어디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급성 염증은 몸을 지키기 위한 방어현상입니다. 염증의 경우에 따라 내 몸을 지키는 아군이 될 수도 내 몸의 적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 몸을 공격하는 적군이 될 수 있는 염증이 바로 만성염증입니다. 




혈액 속 염증들이 혈관을 위축시키고 혈관을 늘렸다 좁혔다하면서 혈관벽의 기능을 저하시키면서 동맥경화증, 협심증, 고혈압 등이 생기게 되면 이 후 온갖 심, 뇌혈관 질환으로 악화됩니다. 


혈관의 역할

전신에 영양소, 산소를 공급하고 몸 속 노폐물을 처리합니다.


혈관염증이 일으키는 또 다른 질환이 있습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3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혈관 속 만성염증 방치하면 뇌가 작아져 혈관 만성염증이 기억력을 퇴화시켜 치매를 유발합니다.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40~50대 잦은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은 24년 뒤 치매 위험이 최대 3배 정도 증가하고 기억을 담당하는 뇌 크기가 5% 감소했다고 합니다. [출처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2017] 염증으로 인한 잦은 방어반응이 독이 되어 뇌까지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만성염증 줄여주는 특급식품! 커피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4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커피 속의 카페인은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염증 내 화학물질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하루 커피 적정 섭취량은?

성인 기준르호 조녕 카페인 하루 허용량은 400mg (인스턴트 커피는 하루 5잔 이하,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는 하루 3잔 이하)이하로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최윤석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환절기 만성염증 주의보!



추위에 민감한 사람은 몸에 염증이 많습니다

추위 적응을 위해 과도한 면역체계가 반응하여 더 많은 염증성 단백질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난 10년간 심, 뇌혈관질환,고혈압, 협심증 월별 사망자 수를 보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겨울철(12월~ 3월)에 유독 높았습니다. 



기관지를 비롯해서 호흡기에 생긴 만성염증은 암을 일으킵니다. 

폐는 몸속 장기 중 외부와 직접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호흡기를 통해 외부 공기에 노출돼 세균, 바이러스, 독소 감염이 쉽습니다. 폐와 기관지는 다른 장기보다 자극이 약한 상피세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암으로 발전될 확률이 높습니다.


각종 염증들이 암으로 발전될 수 있는 확률표를 보면

기관지염이 폐암으로 진행될 확률 11~24%

식도염이 식도암으로 진행될 확률 15%

간염이 간암으로 진행될 확률이 10%

췌장염이 췌장암으로 진행될 확률이 10% 미만

위염이 위암으로 진행될 확률이 1~3%

담낭염이 담낭암으로 발전될 확률이 1~2% 입니다.

그만큼 상피세포로 이루어진 폐와 기관지, 호흡기는 암으로 발전될 확률이 높습니다.


겨울에 취약한 만성염증 예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5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간단한 해결방법은 햇볕으로 비타민 D를 합성하면서 산책을 하면 됩니다.  햇볕으로 합성되는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돕고 면역 및 염증 반응에 관여합니다. 


겨울철 비타민 D 챙기는 산책법

1. 일주일 2~3회

2. 낮 10시~ 2시 사이

3. 30분 이상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 만성염증 박멸 특급비법 


환절기 만성염증 막는 특급비법 밥상 위의 보약 김장김치를 먹어라!!!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7





김장의 주재료인 배추와 무가 바로 만성염증을 잡는 천연 해독제입니다.

배추와 무에 함유되어 있는 알릴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강력한 염증완화 작용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춧 속 항산화 물질인 베타-시토스테롤동맥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 뇌혈관질환, 당뇨병을 다스리는 기능성 성분입니다. 혈액의 원활한 공급과 만성염증 완화, 상처 치류 및 혈관 손상을 치료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8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무 속에는 캠페롤 성분이 풍부하여 항염증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김치김치 나트륨 줄여 염증 완화활 비법!

말린 표고버섯과 말린 다시마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9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표고버섯과 다시마 우린 물을 넣은 김장김치와 일반적인 김장김치의 항산화 성분을 비교해봤더니 표고버섯과 다미마 우린물로 만들면 항산화 성분 2배 상승, 항산화 능력 1.6배 상승합니다. 

말린 표고버섯과 말린 다시마는 항산화 활성도가 높은 식품으로 발효과정을 거쳐 김치의 영양을 높여줍니다. 

김치풀을 만들 때 표고버섯과 다시마를 끓인 물을 우려내서 풀을 만들면 항산화 효과도 높아지고 감칠맛도 올려줍니다. 

대신 젓갈과 소금의 양은 20% 줄여 나트륨 섭취를 줄여줍니다.





김장 후  남은 배추와 무 활용법 [활용요리]


배추전과 무꿀차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0





절인 배추는 기름과 함께 조리해서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배추 속 퀘르세틴과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기름과 조리할 경우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어 건강에 좋습니다. 



배추전 만드는 법

1) 부침가루 : 물 (1:1)로 반죽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1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2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2) 절인 배추에 반죽을 살짝 입혀 부칩니다.



무꿀차 만드는 법

1) 남은 무를 껍질째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3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4



2) 소독한 유리병에 꿀 : 채 썬 무를 1:1 비율로 넣습니다.


3) 3~4일 정도 숙성시킵니다.


무꿀차 보관법 

숙성된 무꿀차는 냉장보관하면서 따뜻한 물 부어 차로 섭취하면 됩니다.

무 껍질에는 비타민 및 다양한 유효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경희 한의학 박사가 알 려주는 만성염증 잡는 특급비법!



한방에서 본 만성염증 담!

얼굴의 다크써클 만성염증의 신호다!!!




만성염증은 한의학에서는 담이라고 부릅니다. 

담이란 몸 속의 진액이 걸쭉하고 탁해진 증상을 말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5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간과 신장의 건강을 의미하는 눈 밑 다크서클

한의학에서의 간과 신장은 면역과 해독의 장기라 말할 수 있습니다. 

간과 신장의 문제가 생기면 내부 독소 배출이 안되고 기혈순환 문제가 발생하여 눈 주위에 다크서클이 생기게 됩니다. 

얼굴의 다크서클 만성염증의 신호입니다. 뿐만 아니라 뽀루지, 피부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보통 만성염증이 힘든 이유가 증상은 나타나서 몸은 힘들지만 발견은 힘든게 현실입니다.



이경희 한의학 박사가 알려주는 만성염증 조기 발견 꿀팁!


어깻죽지 통증에 주목하라!

우리 몸의 어깻죽지 통증 만성염증의 알람입니다. 


1) 뚜렷한 외상없이 근육통이 나타날 때

2) 지속적으로 통증이 이어질 때 만성염증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견정혈과 곡원혈을 자극하면 담제거에 좋습니다. 

견정혈과 곡원혈은 기혈의 순환통로이자 담이 집결되는 '신호점'입니다. 

즉 견정혈과 곡원혈 = 만성염증의 알람 역할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7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8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 가볍게 고개를 숙였을 때 튀어나오는 7번 경추뼈와 어깨 끝점(견봉)의 중간이 견정혈입니다.


손과 발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속적인 통증이 느껴진다면 만성염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19





- 견정혈 밑으로 내려와 어깨뼈(견갑골)의 가시돌기와 만나는 부위가 곡원혈입니다.

곡원혈 찾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견정혈에서 손가락 세 개 내려온 위치.



견정혈,곡원혈을 눌러주면 만성염증을 진단할 수도 있고 

지압해줄 경우 목과 깨 통증이 완화되고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염증 없애는 특급 운동! 꼬리뼈를 이용한 시계추 체조



장강혈 자극하는 꼬리뼈 시계추 체조는 면역을 주관하는 양기를 강화시켜주고 원활한 기혈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꼬리뼈(장강혈)부터 시작해 뇌로 연결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뇌 신경계 조절 역할도 수행합니다. 


장강혈 : 꼬리뼈 끝에 위치하며 양기를 띄는 양 경락의 집합체입니다. 


만성염증인 담 제거에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시계추 체조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0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1) 매트에 앉아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립니다. (이때 손은 허벅지 안쪽에 살포시 넣어줍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1





2) 고개를 숙여 척추를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시선은 배꼽을 바라봅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2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3) 가볍게 뒤로 누웠다가 올라옵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

처음에는 할 수 있는 만큼만하고 익숙해지면 범위를 넓혀 진행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3




척추 질환자의 꼬리뼈 시계추 체조 팁 : 벽에 쿠션을 대고 폭을 줄여 움직입니다. 


시계추 체도의 효과로는 면역력 상승, 신장과 생식기에 도움을 줍니다. 양의학적으로 봐도 전신의 근육통을 해소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 65세 이상의 노년층, 골다공증이 있는 분, 근골격계 환자의 경우 인대, 근육 손상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푹신한 매트 위에서 운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혈관 염증 줄이고 암 개선 도운 법식품!!! 모링가





모링가는 인도 전통 의학서 아유르베다에 보면 300여 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 역시 즐겨마신 모링가 차 입니다.

모링가는 열매, 뿌리, 나무껍질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4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모링가 속 영양소로는 풍부한 엽록소, 면역기능 담당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플로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5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모링가 효능



1. 모링가 속 플로보노이드는 항암, 항염, 항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며 퀘르세틴, 셀레늄혈관 건강과 항암에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 속 퀘르세틴은 혈전 용해 및 혈액 해독을 돕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7



만병의 씨앗 혈관 염증! 만성염증과의 전쟁 : 수명 갉아먹는 만성염증 타파 비법[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ㅣ 배추전과 무꿀차 커피ㅣ 꼬리뼈 시계추 체조 ㅣ 염증완화 비법식품 모링가 ]28

[이미지 출처 : 227회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쳐]




모랑가 속 퀘르세틴 성분은 양파의 3배, 양배추의 60배를 함유하고 있으며 모링가 속 셀레늄 성분은 양파의 180%, 당근의 900%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링가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셀레늄의 부족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는 혈압을 내리고 항암, 항균작용을 하며 글루코시놀레이트,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 모링가에 천연 항생 성분을 6가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2. 모링가 속 비타민 C는 혈관세포 보호 및 혈관 기능 장애 회복에 도움이 되며 나쁜(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관 염증을 완화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3. 모링가 속에는 미네랄,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합니다.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하며 모링가의 칼슘함량은 멸치의 1.3배, 우유의 5.7배를 함유하고 있어서 중년의 뼈 건강 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4. 모링가 속 철분 함량은 소고기의 2배, 브로콜리의 5.5배를 함유하고 있어서 적혈구 생성 촉진 및 혈액 산소 공급에 도움이 되며 빈혈을 개선합니다. 



5. 모링가에는 아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당뇨병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녹차보다 쌉싸름한 맛이 덜해서 순한 맛!





모링가 섭취시 주의사항

말린 모링가 잎에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잎의 항산화 성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하기 보다는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시에 구토, 설사, 복통을 일으킬 수 있고 공복 복용시에도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링가 먹는법

모링가차, 모링가쉐이크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의 경우 유기농 제품을 권장하며 하루 적정 섭취량은 1~2g(1티스푼)을 권장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