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대로 하는 입욕은(목욕, 반신욕, 족욕, 각탕 등은) 건강 뿐만 아니라 미용에도 효과적인 우리에게 좋은 보약이 됩니다.

목욕은 혈류의 흐름과 경혈, 경락에 대한 열자극으로 기의 순환에 도움이 되어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 상태와 부드러운 피부를 우리에게 되돌려줍니다.


적당한 온도에 신체 리듬에 맞는 반신욕, 족욕 등 알맞은 목욕법을 찾아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기에 배스솔트, 오일,약초 등 좋은 성분의 입욕제를 더한다면 건강과 피부미용, 숙면까지 두 마리 토끼가 아닌 세마리의 토끼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1석 3조!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까지 한 번에! 목욕소금 건강미용 꿀팁 [닥터틸즈 배스솔트 ㅣ 엡섬솔트 입욕제를 활용한 건강한 목욕법, 입욕,반신욕, 족욕]




좋은 성분들의 제품, 천연 재료들도 많지만 반신욕하면 떠오르는 소금 목욕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할까 합니다.


소금 또한 다양한 배스 솔트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 중 제가 애정하는 닥터틸즈의 배스솔트를 소개할게요. 

닥터 틸즈(Dr Teal's)는 미국 브랜드로 미국 내에서도 배스 부분 1위를 하는 브랜드로 헐리웃 스타, 운동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거기에는 매우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닥터 틸즈의 배스솔트는 일반 소금이 아닌 앱섬솔트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석 3조!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까지 한 번에! 목욕소금 건강미용 꿀팁 [닥터틸즈 배스솔트 ㅣ 엡섬솔트 입욕제를 활용한 건강한 목욕법, 입욕,반신욕, 족욕]2





엡섬솔트는 미네랄이 풍부해서 반신욕 등 다양한 목욕 방법을 통해서 우리 몸에 마그네슘을 피부에 흡수시켜 줍니다. 

미네랄 즉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 신경질환, 심장질환, 부정맥, 우울증, 불면증, 근육 수축 이상, 눈밑 떨림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닥터 틸즈의 배스솔트는 단순한 입욕제가 아닌 이런 증상들을 완화해주고 치료해주는 치료제와 같은 입욕제입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이 많이 애용하는 제품일거라 생각합니다. 





1석 3조!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까지 한 번에! 목욕소금 건강미용 꿀팁 [닥터틸즈 배스솔트 ㅣ 엡섬솔트 입욕제를 활용한 건강한 목욕법, 입욕,반신욕, 족욕]3





좋은 입욕제가 준비되어 있다면, 그렇다면 물의 온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만성 피로의 경우 고온욕이 좋지만 보편적으로는 반신욕을 추천합니다.

반신욕은 명치 아래쪽만 담그는 목욕법으로 고혈압, 저혈압 등 심장관계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절합니다. 심장을 담그지 않아서 직접적으로 무리가 가지 않고 몸 전체를 빠른 시간 안에 따뜻하게 하므로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효과적인 목욕법으로 불면증에도 좋습니다.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은 오히려 몸을 각성시키므로 잠자기 1시간 전에 반신욕을 20~25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할 경우 닥터 틸즈 엡솜솔트는 2컵 정도 넣어줍니다.







1석 3조!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까지 한 번에! 목욕소금 건강미용 꿀팁 [닥터틸즈 배스솔트 ㅣ 엡섬솔트 입욕제를 활용한 건강한 목욕법, 입욕,반신욕, 족욕]4





겨울철에는 체온 1도래도 중요합니다. 체온 1가 떨어지면 저체온증도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면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목욕법은 족욕입니다.


족욕(각탕)은 섭씨 43도씨 정도의 뜨거운 물에 발목까지 담그는 방법으로 시간이 없을 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목욕법입니다. 

발만 담그고 있어도 온몸에 피가 돌게하여 혈액 순환을 시켜 초기 감기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족욕을 할 때는 발 안쪽 복사뼈(복숭아뼈)를 기준으로 손가락 4개 저도 위까지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틸즈 엡섬솔트는 족욕할 경우에는 2/3 컵 정도 넣어주면 붓기제거, 피로회복에 정말 좋습니다.





1석 3조!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까지 한 번에! 목욕소금 건강미용 꿀팁 [닥터틸즈 배스솔트 ㅣ 엡섬솔트 입욕제를 활용한 건강한 목욕법, 입욕,반신욕, 족욕]5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이 있는 경우에는 미온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 따뜻하게 느껴지는 36~38 물에서 10분 이상 앉아하는 목욕법입니다.

피부 혈관을 확장시켜 피가 피부로 몰리게 하며 정신 신경 계통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어깨 결림, 손목이 안좋은 분들은 수욕을 추천합니다.

세면대에 43도의 뜨거운 물을 담고 손목까지 잠기도록 한 후 10분 정도 하면 어깨 결림 등의 증상이 완화됩니다.


아토피 피부염일 경우에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목욕을 자주 하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3일에 한 번 정도 해주면서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5분 이내로 짧게 겨울에도 15분 이상을 넘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일 경우 자궁의 어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신욕 또는 좌욕을 추천합니다. 좌욕만으로도 아랫배와 기혈의 순환을 촉진시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 생리통, 방광염 등 여성 건강에 좋습니다.






1석 3조!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까지 한 번에! 목욕소금 건강미용 꿀팁 [닥터틸즈 배스솔트 ㅣ 엡섬솔트 입욕제를 활용한 건강한 목욕법, 입욕,반신욕, 족욕]7





▶ 닥터 틸즈의 엡섬솔트의 효능


1) 릴렉스되면서 피로를 풀어줍니다.


2)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로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장시간 오래 앉아있거나 오래 서 있거나, 한 자세로 오래 있는 분에게 좋습니다. 부종제거와 통증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5) 디톡스 효과가 있어서 바디 사이즈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바디 사이즈 감소를 위해서는 2컵 정도의 분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상이 닥터틸즈에서 말하는 효능입니다.






닥터틸즈의 앱섬솔트로 반신욕을 하고 나면 피부가 굉장히 부드러워지고 저의 경우는 유칼립투스 향을 항상 사용하는데 닥터틸즈로 반신욕 한 날엔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 붓기 제거에 최고! 입니다.  

붓기완화 ,혈행개선 입욕제로는 정말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닥터틸즈 베스솔트는 한국에서는 올리브영에서 판매되고 있구요. 직구로도 많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보통 라벤더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희 집은 짝꿍도 애용하고 있어서 유칼립투스 앤 스피어민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남자한테 라벤더 향이 나는게 싫은가봐요 =)



반신욕, 좌욕, 족욕, 수욕 등 다양한 목욕법이 건강과 미용에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흔히 한국 남성들의 경우 술을 마신 그 다음날 사우나에 가서 땀을 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음주 후에는 찜질방, 사우나를 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알코올 자체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 여기에 열기가 심한 사우나를 하므로써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땀을 많이 빼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음주 후에는 간단한 샤워만을 하고 사우나, 찜질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컨디션에 따른 건강한 목욕법과 좋은 입욕제를 이용한다면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과 뷰티! 거기에 숙면효과까지 한 번에! 






눌러주시는 공감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