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꿀마늘 만드는 법과 섭취방법, 크릴오일 효능, 섭취 시 주의사항, 섭취방법]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


전 세계적으로  6초에 한 명 사망!

2초에 한 명씩 발병하는 뇌졸중! [출처 : 세계 뇌졸중학회]

젊다고 안심할 수 없는 뇌졸중!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건강법




15세~ 45세 청년 뇌졸증 환자가 3년 사이에 56%가 증가!! [출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더 이상 노인성질환이 아니다! 
젊은층에게도 뇌졸중 교육이 필요합니다. 

전홍준 신경외과 교수는 노인들의 경우 뇌졸중의 전조증상을 빨리 알고 골든타임 안에 병원을 방문하는 반면, 젊은층의 경우에는 나이 때문에 전조증상에 대한 자극을 하지 못하고 응급처치가 늦은 편입니다. 그래서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다고 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2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뇌졸중은 뇌경색과 뇌출혈이 있습니다.

원인질환은 달라도 모두 같은 뇌졸중으로 연세 있으신 분이나 젊은층이나 같은 뇌졸중입니다.

전체 뇌졸중 환자의 80%가 뇌경색입니다.
뇌경색뇌혈관이 막힌 것으로 대뇌혈관이 막히면 1분에 200만개의 뇌세포가 손상됩니다.
뇌경색 역시 발병 연령대가 점점 젊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야한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3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4




- 뇌경색 의심증상
한쪽 팔, 한쪽 다리에 감각 이상,몸 한쪽에 힘이 빠지거나 또는 마비
표정이 일그러짐
말이 두드러지게 어눌해짐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 어지러움
한쪽 눈의 시력 저하
균형 잡기가 어렵거나 갑자기 기억력이 떨어짐
이 중 한가지만 해당하여도 '뇌경색 의심' 이 되므로 병원에 빨리 가야 합니다. 뇌졸중은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5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뇌졸중 최적의 골든타임은 3시간 이내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10~24시간까지도 치료 가능합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 응급실로 이동해야 합니다. 

뇌경색 치료는 약물을 주입해 혈전을 용해하거나, 최근에는 발달된 기구를 이용해 직접 혈전을 혈관 밖으로 끄집어 내기도 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7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8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9





스텐트 시술 원리
뇌혈관 혈전 제거 조영술(스텐트 시술) 로 스텐트를 삽입해 혈전을 잡기도 합니다. 
이 스텐트를 허벅지에 삽입해서 대퇴동맥을 지나 대동맥궁을 지나 경동맥을 지나 뇌경색 발생 부위까지 뇌까지 이동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 10 스텐트시술 원리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뇌혈전까지 도달하면 혈전을 스텐트 안에 망이 나와서 혈전을 잡아 도관 안으로 끌고 들어가서 제거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6




대부분이 스텐트 시술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불가피하게 수술을 해야 하는 특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막히기는 쉽고 뚫기는 어려운 1.5~2mm 두께의 뇌혈관입니다. 볼펜심 정도의 두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2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뇌의 작은 미세혈관이 막히는 것이 미세 뇌경색입니다. 
미세혈관은 뇌동맥(약 1.5~12mm) 보다 더 미세한 혈관입니다. 
미세 뇌경색은 전조 증상이 미미합니다. 
미세 뇌경색의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저릿함 또는 아무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세 뇌경색을 무시할 경우 치매와 큰 뇌경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이 있으면서 두통, 어지럼즘, 심한 피로, 일시적 감각 이상, 운동 장애가 발생할 경우, 아주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반드시 정밀 검사를 해야 합니다.





뇌출혈뇌혈관이 터진 상태를 말합니다. 
터지면 사망에 이르는 뇌출혈이 젊은 층에서 급증하고 있습니다.
20~30대는 뇌경색 보다 뇌출혈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증! 갑자기 머리를 맞은 듯한 두통이 생겼다면 뇌출혈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 대사증후군 질병이 있을 때 아무래도 혈관에 혈전이 쌓이기가 쉽고 그로인해서 뇌졸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으로는 흡연, 음주, 스트레스도 영향을 미칩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주의해야 하는 질환 뇌졸중!




뇌 건강 현명하게 챙긴 부부 몸신의 등장!
아내 덕에 뇌경색 극복한 몸신의 이야기입니다.


뇌혈관 관리하는 방법

뇌혈관 건강에 도움된 음식!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3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꿀마늘 효능

마늘효능
-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혈관의 피떡을 깨끗이 없애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 알리신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뿐만 아니라, 죽상동맥경화증의 플라크 형성과 혈소판 응고를 억제하고 혈압을 감소시킵니다.
- 혈전으로 인한 혈관의 상처나 탄력이 떨어진 혈관을 치유하는 기능을 알리신이 촉진했다는 것입니다. 
- 또 다른 마늘 속 알리신 효능으로는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특정 세포가 혈관 벽에 달라붙지 않도록 돕습니다.

꿀의 효능
- 동의보감에서는 꿀은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며, 비위를 보강하고 해독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모든 약을 조화시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인체에 해롭지 않은 대표적인 감미료이기도 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4




- 꿀마늘 만드는 법

재료 : 마늘 300그램, 꿀 100그램, 소독한 빈 용기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5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1. 찜통에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한 통마늘 300g을 넣고 15분 정도 찐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6




2. 마늘을 볼에 넣고 숟가락으로 으깬다.  
마늘을 으깨는 이유 : 먹을 때 마늘이란 거부감이 들지 않고 먹기 편하면서도 식감을 부드럽게 해 준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7




3. 잘 소독된 빈 용기에 으깬 마늘을 담는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8




4. 꿀 100g(마늘과 꿀의 비율은 3 : 1)을 넣는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19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5. 잘 섞어준 뒤 3일~5일 정도 실온(약 20~26도)에서 숙성 후 냉장 보관한다. (3~5일 지난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고 일주일 정도 후에는 섭취 가능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20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3일 실온 숙성 후 냉장보관한 꿀마늘은 조금 질감이 부드러워지고 삭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냄새도 안나고 거부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꿀마늘 섭취방법
하루에 1스푼씩 공복에 먹으면 됩니다.
물에 타서 차로 섭취해도 됩니다.

- 꿀마늘 보관법
꿀마늘은 냉장 보관하고 한달 안에 모두 섭취해야 합니다. 

- 뇌팔청춘 꿀마늘 섭취 시 주의사항
으깬마늘은 부패하기 쉬우므로 보관기간이 짧은 편입니다. 
하루에 한 스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젊은 뇌졸중의 공포에서 탈출하라!!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21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지방 녹이는 지방이란 별명을 갖고 있는 크릴오일입니다.

뇌혈관을 건강하게 보호하고 뇌세포와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뇌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한마디로 뇌혈관 건강 1석 3조 식품입니다.

1. 크릴오일은 뇌혈관 기름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2. 뇌기능 보호
3. 뇌기능 개선까지 도움되는 크릴오일입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22



크릴이란?
많이들 크릴을 새우로 알고 있지만, 크릴은 새우가 아닙니다.
남극대륙을 둘러싼 남빙양(남극해)을 주 서식지로 하는 크릴은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로도 불리웁니다.
분류학상 새우랑 연관이 없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사슬의 거의 최초 단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의 축적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미래 식량 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크릴'입니다.


크릴오일(KRILL OIL) 효능
크릴오일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크릴 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의 경우에는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 형태로 되어 있는 게 특징입니다. 
인지질이라는 성분때문에 다른 것들과는 달리 물에도 녹고 기름에도 잘 녹는 특징이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인지질은 세제와 같습니다. 옷에 기름때가 묻으면 빨아야 합니다. 이걸 빨려면 세제가 물에도 녹아야 하고, 옷에 묻은 기름도 녹여내야 합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과 기름 모두 친한 성질로 혈관 속 기름 때를 잘 녹일수 있고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을 녹입니다.

크릴 오일 인지질 구조 특징
크릴 오일은 물과 잘 섞이는 인지질 구조 때문에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의 체내 흡수가 빠르다.





매일 크릴오일을 소량씩 3개월 이상 먹으면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TG), 나쁜 콜레스테롤(LDL)수치가 감소하고 착한 콜레스테롤(HDL)수치가 증가합니다. 
크릴 오일의 색깔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라고 알려진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뇌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베타카로틴과 같은 천연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일종으로 뇌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능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207회 젊은 뇌졸중이 늘고 있다! 뇌팔청춘 음식 꿀마늘과 크릴오일 [12월 25일 방송 크릴오일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24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207회 12월 25일 방송캡쳐]



크릴오일 속 항산화 능력이 무려 비타민 C 보다 6,000배, 비타민 E 보다 550배, 폴리페놀의 200배, 안토시아닌의 150배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7일 동안 아스타잔틴을 투여한 결과 뇌 신경학적 결함을 줄이고 뇌경색 양을 감소했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크릴 오일 속 아스타잔틴이 뇌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섭취 시 주의사항
크릴 오일 하루 섭취량은 2g(2000mg) 내외를 권장합니다. 크릴 오일 섭취시 갑각류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소량 테스트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 경우 간지러움, 두드러기,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코스트코(COSTCO)에서도 크릴오일을 판매하던데 구매해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커클랜드 크릴 오일 가격은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3만원 중반~ 4만원대 초반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코스코에서는 커클랜드 크릴 오일 500mg, 160 캡슐에 $24.99 + 텍스에 판매하고 있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코스트코에서 메가레드(Schiff MegaRed) 크릴오일은 500mg , 90캡슐 제품은 $25.99  750mg, 80캡슐 제품은 $27.99에 판매합니다. 


추가 업데이트 :  코스트코 커클랜드 크릴오일을 구매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리뷰가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주세요. 


더 이상 노인성 질환이 아닙니다!

연령불문, 방심할 수 없는 젊은 뇌졸증!

모두 뇌혈관 건강 잘 챙기셔야 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