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추천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 분말 젤리 다이어트 효능 ㅣ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먹는법 ㅣ 와일드망고 젤리 레시피 만드는 법]

와일드망고를 아세요?

와일드망고는 우리가 흔히 보아왔던 망고의 종류와 다릅니다. 서아프리카 사막 지역에서 서식하는 망고 품종 중에 하나로 야생 망고 또는 아프리카 망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덥고 습한 서아프리카 야생에서 자랍니다. 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사냥을 나갈 때 영양 보충을 위한 식재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와일드 망고는 일반 망고와 다르게 과육이 별로 없고, 열매의 70% 이상 씨앗입니다. 


 

와일드 망고 효능 (와일드망고씨앗 효과)

1. 와일드망고는 과육보다 와일드망고 씨앗 속에 수용성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2. 와일드망고 씨앗 속의 수용성 단백질이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고 몸속 독소 배출을 돕는 장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에 효과적입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엘라그산 성분이 풍부하여 체지방을 분해하고 식욕 조절 억제를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와일드망고의 엘라그산은 몸속에서 유사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하여 갱년기 증상 완화와 비만을 예방합니다.

에스트로겐 감소는 중년 여성들의 나잇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는 식욕 억제 호르몬인 랩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욕 조절 호르몬 랩틴을 조절해서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을 분비해 운동하는 효과와 지방 분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와일드망고 씨앗에는 올레인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성인병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대사질환이 있는 비만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와일드망고 젤리 만들기

재료 : 와일드망고 씨앗분말, 젤라틴 가루 또는 한천가루, 물 (기호에 따라 물 대신 우유, 주스 가능)

1. 와일드망고 가루 3티스푼, 젤라틴 가루 10g, 물 300g(종이컵 한컵)을 냄비에 넣어서 살살 저어가면 중탕으로 20분간 끓여주세요. 

2. 식힌 후 틀에 부어준 다음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두면 굳혀집니다. (얼음몰드에 넣어도 됩니다.)

이 때 몰드 안에 딸기, 키위 등 과일을 넣어주고 중탕한 젤리를 부어주면 맛도 좋고 예쁜 와일드망고 젤리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와일드망고 젤리는 샐러드에 곁들여서 섭취해도 되고, 갈아서 드레싱에 섞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또는 요거트에 토핑으로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 와일드망고 씨앗 분말 섭취방법 (먹는법)

① 와일드망고 씨앗가루는 따뜻한 차로 마셔도 좋고 샐러드에 곁들여 섭취해도 좋습니다. 

샐러드에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드레싱을 뿌리거나 젤리에 넣어 섭취하면 칼로리 걱정도 없고 식감, 맛, 건강에 좋습니다.

-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드레싱 레시피 : 레몬 1개, 와일드 망고 젤리를 넣어 갈면 완성된다.

- 와일드망고 씨앗 분말 섭취도 많이 하지만 요즘은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달콤해서 맛있는 이하늬가 광고하는 와일드망고 젤리가 핫하더라구요. 

하지만 사서 먹는건 못 믿겠어!! 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면 안심이 되겠지요. 위의 레시피 처럼 와일드망고 젤리 만드는 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② 와일드망고 물 : 물 1컵에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 1/2 티스푼을 넣어 식사 30분 전후에 마시면 식욕조절,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③ 와일드망고 셰이크 만들기 : 사과 1/2개, 당근 1/2개, 와일드망고 젤리 1스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 섭취하면 간식,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 와일드망고물로 섭취 시에는 하루 적정량은 2잔입니다.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300mg 입니다. 


 

 

 

 

와일드망고 씨앗분말가루, 젤리 섭취 시 주의사항

- 열대과일, 씨앗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부는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 과다 섭취 시에 배가 더부룩하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구매시에는 식약처 인증 마크 유무를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일지라도 과다 섭취시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해서 섭취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