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 예방에 탁월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부작용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 ㅣ 두피건강 ㅣ 모발건강]

탈모 예방에 탁월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 ㅣ 두피건강 ㅣ 모발건강]

탈모는 요즘 현대인들의 고민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유전으로만 생각했던 탈모가 현재는 남성의 경우 유전, 스트레스성 탈모, 여성의 경우 산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탈모,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한 여성 탈모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헤어가 뭐 그리 중요하냐! 라는 분들도 있겠지만 정말 화장발, 사진발에 못지찮게 분명 머리발, 헤어발도 존재합니다. 인물이 달라지고 급격한 변화가 있는 사람의 경우는 연령대가 달라지는 드라마틱한 효과까지 있는 것이 탈모 문제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워낙 머리카락이 튼튼하고 머리숱도 많아서 탈모와는 상관없는 인생을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덧 헤어라인 쪽의 탈모로 질끈 묶는 포니테일 머리를 못하는 일명 M자 탈모가 심각하진 않지만 생기게 되었습니다. 심각해지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모든 질병, 문제에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맥주효모의 존재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보았던 티비 예능 프로그램이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중독 이상의 건강식품 매니아인 배우 신현준씨가 자노탁트 비어헤페 맥주효모를 섭취하는 것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맥주효모의 효능 중 유명하고 탁월한 것이 탈모 예방이라는 것을 듣고 급 맥주효모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960년대 독일 칼스버스맥주 공장 노동자들이 건강한 머릿결과 풍성한 머리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관심을 갖으면서 그 비결이 맥주 효모(Beer Yeast)라는 것이 알려지게 되었고, 전세계가 주목하는 슈퍼푸드로 유명해졌습니다.

탈모 예방에 좋고 다양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3

효모는 빵, 맥주, 포도주 등 발효식품을 만들 때 사용되는 미생물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마실줄만 알았던 맥주가...그 맥주 효모가 과연 우리 몸에 어떻게, 어디에 좋은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맥주에는 맥주효모가 없습니다. 맥주 마신다고 맥주효모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세요.

탈모 예방에 좋고 다양한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법 [ 맥주효모 샴푸 ㅣ 맥주효모 탈모건강]5

▶ 맥주효모 효능 [맥주효모 분말 효과]

1. 맥주효모는 탈모를 예방합니다.

 

닥터방기원 바이오틴 두피활력 캡슐탈모방지샴푸

COUPANG

www.coupang.com

머리카락은 85%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맥주 주조 과정에서 얻어지는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 효모'를 건조한 맥주 효모의 성분은  비타민 B, 단백질, 미네랄,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해 탈모 예방과 손톱을 강화시켜줍니다.

맥주 효모 100g당 단백질 8g을 함유하고 있으며 모발의 강성과 조직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머리카락을 굵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비오틴 성분도 풍부합니다.

- 실제 한국산업융합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탈모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맥주효모를 섭취하게 한 결과 모낭 줄기세포가 활성화되면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발 성장인사 함량'이 전과 비교했을 때 무려 10배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 스위스의 한 연구에 의하면 맥주효모를 섭취하게 한 결과 비오틴이 풍부한 맥주효모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손톱, 발톱 등에서 윤기가 나고 모발의 조직력은 25% 이상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2.  맥주효모는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맥주효모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베타글루칸, 셀레늄) ,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3. 맥주효모는 변비를 예방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맥주효모는 장내세균총을 강화하고 가스와 복부 팽창을 예방합니다. 

4. 맥주효모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맥주 효모는 원기회복, 비타민 결핍, 빈혈, 스트레스성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는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고,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효모가 온라인, 홈쇼핑 등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몸에 흡수를 빨리 할 수 있고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정 어느 브랜드가 좋다라고는 굳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단지 아무리 좋은 맥주효모라도 브랜드마다 품질의 차이가 큽니다. 어떤 맥주효모는 먹으나마나 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맥주효모 제품을 선택할 때는 건조방식 등 몇가지를 세심하게 비교해봐야 합니다. 

▶ 맥주 효모 고르는 방법 [맥주효모 구매기준]

1. 맥주효모를 선택할 때는 영양분 함량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건조방식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에 상당수를 차지하는 열풍건조방식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높은 열이 사용되기 때문에 좋은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맥주효모의 영양성분이 거의 파괴되었기 때문에 먹으나마나 한 제품들입니다.

 

닥터루템 비오틴3000 48g

COUPANG

www.coupang.com

맥주 효모를 구매할 때는 꼭 동결건조방식인 제품을 구매하세요.

원재료를 영하 4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동결시켜 건조하여 열에 의한 영양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2. 맥주효모를 분말을 추천하는 이유가 흡수율도 좋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맥주효모 가루 제품을 선택할 때 분말 입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의 일반 분말 보다 작은 미세분말일 경우 영양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월등히 높아집니다.  

꼭 구매 시에 맥주효모 미세분말 입자인지 확인하세요.

3. 맥주효모 제품에는 분말말고 환 제품도 있습니다. 

맥주효모 특유의 시큼한 맛 때문에 섭취가 쉽지 않은 분들은 맥주효모 알약, 환 등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맥주효모 환 제품의 경우 모양 유지를 위해 찹쌀, 전분 등 다른 부원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부원료, 부형제를 이용하는 제품 보다는, 어성초, 흑미(블랙푸드) 등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을 첨가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구매 전 부형제 사용 유무를 확인해주세요. 

4. 맥주효모 원산지  국산 맥주효모 VS  독일 맥주효모 중 어느 곳이 좋을까요?

흔히 맥주하면 독일이 강국입니다. 허나 또 신토불이라고 우리나라 식재료가 좋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맥주효모의 원산지는 어느 곳이 좋을까요?

제 생각은 정답이 아니라 개인의 의견일 뿐입니다. 물론 원재료의 원산지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1~3번의 구매기준의 충족된 다음에 제일 마지막에 결정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원재료일지라도 건조방식이 열에 의한 것이라면 영양소는 모두 파괴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원재료라고 해도 일반 분말 입자보다는 미세분말 입자가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이런 기준점이 모두 충족된 다음에 국내산 맥주효모일지! 독일 맥주효모일지!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위의 조건들이 모두 충족됐다면 저의 선택은 독일 맥주효모입니다.

제품마다 그 성분이 더 좋은 나라들이 있으니까요. 원조가 괜히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 맥주효모 먹는법

맥주효모 맛은 특유의 시큼한 맛이 있습니다. 

1. 요거트에 맥주 효모 1티스푼을 넣어 섞어 먹습니다.

2. 사과 또는 원하는 과일과 맥주 효모 가루 1티스푼을 갈아서 섭취합니다.

3. 오트밀, 시리얼에 맥주효모 분말 1티스푼을 섞어서 먹습니다.

4. 2달전쯤 엄지의 제왕 피부염, 탈모 편에서 맥주효모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맥주효모의 시큼한 맛 때문에 복용시 어렵다면 엄지의 밥상에서 알려준 두피 튼튼 셰이크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찐 호박 고구마 1개, 우유 500ml, 호두 5알, 맥주 효모 1티스푼을 넣고 갈아 마시면 하루 섭취 권장량도 섭취하고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콜라겐은 연골, 모발강화, 손톱발톱, 피부에도 효과적입니다. / 저분자콜라겐 제품정보와 후기

 

 

로엘 웰업 글루타치온 저분자 콜라겐비타민C 분말스틱 30p

COUPANG

www.coupang.com

엄지의 제왕에서 방송됐던 맥주효모 겟잇뷰티에서 방송했던 탈모 샴푸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겟잇뷰티 탈모샴푸 추천 남녀노소 불문 최악의 헤어 고민은 탈모 35회 겟잇뷰티 장기 프로젝트 2018 뷰라벨 탈모샴푸 건성지성샴푸트리트먼트추천

 

겟잇뷰티 탈모샴푸 추천 남녀노소 불문 최악의 헤어 고민은 탈모 35회 겟잇뷰티 장기 프로젝트 20

겟잇뷰티 탈모샴푸 추천 남녀노소 불문 최악의 헤어 고민은 탈모 35회 겟잇뷰티 장기 프로젝트 2018 뷰라벨 탈모샴푸 건성지성샴푸트리트먼트추천 [이미지 출처 : 겟잇뷰티 캡쳐] 남녀노소 불문!

happyjini.com

피부염부터 탈모까지 부르는 가을 피부 건조증! 수분보호 생리식염수 팩,올리브유 보습제 ㅣ 밤팥죽 만드는법 ㅣ 박하 미스트 ㅣ 맥주효모 두피 튼튼 셰이크 레시피]

 

피부염부터 탈모까지 부르는 가을 피부 건조증! [엄지의 제왕 303회ㅣ 수분보호 생리식염수 팩,올

트고 쩍쩍 갈라지는 가을 건조한 피부! 극심한 가려움증부터 끔직한 통증까지~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다.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303회 캡쳐] 피부염부터 탈모까지 부르는 피부 건조증을 막

happyjini.com

▶ 맥주효모 두피팩 만드는 법

1. 맥주효모 분말 3큰술, 올리브오일 1티스푼, 꿀 1티스푼을 넣고 섞어주면 맥주효모 팩이 됩니다.

2. 맥주효모 팩을 바를 때는 두피에 좋은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염색용 붓을 이용해서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3. 다 바르면 헤어캡으로 감싸주세요. 

4. 10분 후 헹궈주세요. 잔여물이 남아있으면 오히려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두피까지 꼼꼼하게 세척해주세요.

- 맥주효모 두피팩을 하고 나면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외출에서 돌아온 직후에 하시길 추천합니다.

- 맥주효모 두피팩은 일주일에 1번이 적당합니다. 

- 맥주 효모 팩 뿐만 아니라 탈모샴푸가 없다면 일반 샴푸에 맥주효모 분말 1티스푼을 섞어서 사용하면 훌륭한 탈모샴푸가 됩니다.

맥주효모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 맥주효모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소화불량, 복부팽만, 피부 발진, 구토,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세요.

- 통풍환자가 섭취할 경우 맥주효모의 퓨린 성분이 요산 수치를 높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병원 약을 복용중이시거나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 맥주 효모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3g (1티스푼)입니다.

맥주효모는 제대로만 알고 잘 섭취한다면 두피건강과 탈모를 예방해 소중한 모발을 지켜줄 특급 건강식품입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겟잇뷰티 탈모샴푸 추천 남녀노소 불문 최악의 헤어 고민은 탈모 35회 겟잇뷰티 장기 프로젝트 2018 뷰라벨 탈모샴푸 건성지성샴푸트리트먼트추천

 

겟잇뷰티 탈모샴푸 추천 남녀노소 불문 최악의 헤어 고민은 탈모 35회 겟잇뷰티 장기 프로젝트 20

겟잇뷰티 탈모샴푸 추천 남녀노소 불문 최악의 헤어 고민은 탈모 35회 겟잇뷰티 장기 프로젝트 2018 뷰라벨 탈모샴푸 건성지성샴푸트리트먼트추천 [이미지 출처 : 겟잇뷰티 캡쳐] 남녀노소 불문!

happyjini.com

이 포스팅은 개인의 리뷰가 아닌, 방송을 통한 제품정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