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항암에 좋은  "운남성 보이차 분말 효능과 부작용" [보이차다이어트 효과 ㅣ 유기농 보이차 고농축 분말 복용법, 보이차 하루 권장량, 추천 ㅣ 보이차 구매 시 선택기준]



보이차 ]는 중국의 10대 명차 중 하나로 기름기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중국인들이 애정하고 자주 마시는 차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이차의 형태를 만들어낸 사람들은 중국 운남성 남부 지역의 소수민족들이라고 합니다. 

중국 정부는 보이차를 '운남성에서 생산된 대엽종의 찻잎을 쇄청건조시킨 모차를 원료로 하여 발효시킨 산차(), 혹은 긴압차()로 정의한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다이어트, 항암에 좋은



중국 운남성 차마고도 지역이 보이차(puer tea : 보이차 분말)의 원산지입니다. 보이차는 차나무 잎을 발효시킨 중국 전통 발효차로 갈산이 풍부하고 향과 풍미가 좋습니다. 






보이차 분말 효능



1. 보이차 분말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 성분은 리파아제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간에도 효과적입니다. 보이차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 입니다. 

보이차를 꾸준하게 마실 경우 내장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갈산 성분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에너지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보이차이지만 단점이 있다면, 일반 보이차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하루에 34잔 정도는 마셔야지 하루 갈산 섭취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보이차 다이어트를 할 경우 보이차 농축 분말 20배 정도(하루 1잔, 1g) 되는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단 보이차는 의약품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항암에 좋은




2. 보이차 분말은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 분말을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따뜻한 성질로 위를 보호합니다.  숙변 제거해도 효과적입니다.



3. 보이차는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보이차에는 비타민 C 성분이 있어서 항산화 효과,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4. 보이차 분말은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보이차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몸 안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시고 난 후 알코올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보이차는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에 들어있는 미생물이 장내에 건강한 박테리아를 증가시키고 음식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기름기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인들이 자주 마시는 차가 보이차입니다.

보이차와 생강을 함께 섭취하면 위장관에 도움이 되어 소화에 좋고 위를 보호합니다.






6. 보이차 분말은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고혈압, 동맥경화 등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 질병을 예방합니다. 뿐만 아니라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내리고, 심장박동수와 뇌의 혈류량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되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부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7. 보이차분말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에는 암세포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질 좋은 유기농 보이차는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보이차(보이차분말) 카페인


보이차에는 알칼로이드의 일종인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중주 신경계를 자극할 수 있어 부작용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이차 카페인으로 인해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피로를 줄이고 각성효과로 인해 졸음이 오는 것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보이차는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밤보다는 낮에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보이차(보이차 분말)부작용 및 주의사항


- 보이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물을 많이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서 과다섭취할 경우 장연동 운동을 느리게 하여 변비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중추신경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 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보이차를 너무 진하게 과다섭취하는 것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타닌성분이 있어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항암에 좋은





▶ 보이차 끓이는법 (마시는법)


차를 제대로 즐기는 사람은 보이차를 우려 마시는 법을 추천합니다. 


1. 숙성된 보이차의 덩어리를 잘게 부숩니다.

2. 2~3g의 차 잎을 자사호에 넣고 끓인 물을 부어 2~3분 우립니다. 

3. 첫 번째 우린 물은 버리고 한 번 더 물을 붓고 10분 정도 우린 다음 마십니다. 




다이어트, 항암에 좋은





▶ 보이차 분말 먹는법 (보이차 섭취방법)


- 보이차는 오랜 시간 묵힐수록 특유의 떫은 맛은 사라지고 구수한 풍미와 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 보이차 하루 섭취량은 하루 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보이차 가루(추출물 분말) 하루 섭취량은 하루 2~3g (1회 티스푼 1개)입니다. 


- 보이차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은 보이차 분말 '20배 고농축 추출분말' 섭취를 권장합니다. 또한 저녁 식사 30분 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나, 불면증이나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에는 아침, 점심 식사 후에 섭취하세요. 


- 보이차 분말로 섭취할 경우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요거트, 샐러드 등에 뿌려서 섭취해도 됩니다.


- 보이차 추출분말을 구매할 경우 저온 압착 추출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저의 경우는 애터미 보이차를 섭취했는데 제품은 좋으나,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닌 듯 해서요. 요즘은 보이차 분말 스틱 제품이 많이 나와  휴대도 편리하고 제품의 품질도 좋은 제품이 다양합니다. 

약간의 검색을 한다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남이 마시는 것도 아니고 소중한 나의 몸에 들어가는 식품인데 조금만 시간 투자를 해서 꼼꼼하세 알아본다면 가격도 좋고 편리하고 제품도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과다 복용은 때론 안하니만 못하다는거 모두 아시죠!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제대로 추출된 고농축 보이차 제품을 적절한 복용법으로 섭취하는거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