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 악성 림프종 암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2



손상된 림프 건강을 회복하자!

세균과 바이러스 차단에 도움을 줘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되는 식품은 바로 차가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 버섯으로 암과 성인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버섯은 추운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만들어 낸 좋은 물질을 흡수해서 살아남습니다. 자작나무 한 그루에 차가버섯 하나만 성장을 하고 나무 안에서 10년간 성장,  그 이후 밖으로 뚫고 나와서 10~15년을 자라나면 총 20~25년 동안 성장하는 것이 차가버섯입니다. 추운 지방일수록 단단해지고 유효성분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1

몸 속 든든한 아군이 되어 준다!

림프 건강 돕는 차가버섯


차가버섯 효능

- 차가버섯에는 송이버섯, 영지버섯, 느타리버섯에 비해 약 50배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합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류에 많이 존재하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정상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합니다. 또한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시킵니다. 

베타글루칸이 바이러스, 박테리아, 암세포 등에 퇴치대상이라는 표식을 남기면 이를 인지한 면역세포가 활성화됩니다.

베타글루칸은 선척성인 면역 체계 활성화 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항체 생성(면역세포 수 증가)에 도움을 주어 결국 림프 면역 체계 강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 차가버섯의 짙은 색을 결정하는 것이 크로모겐입니다. 차가버섯에는 폴리페놀, 이노시톨, 플라보노이드, 베타글루칸, 미네랄 등 유효성분의 집합체인 크로모겐이 풍부합니다.

크로모겐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 항염 등 혈관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 차가버섯에는 우리 몸속의 혈액암 세포를 공격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출처 : 생명과학회지 2007]

- 차가버섯은 항생제, 항산화 역할을 해 면역체계를 강화시킨다. 차가버섯엔 특히 다른 버섯에 비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돼있다. 또 산화를 방지하고 바이러스 감염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되는 인터페론이 함유, DNA 손상 치에 도움이 된다. 기록되어 있는 논문이 있습니다.  [ 출처 : 생명과학회지 2007]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3


차가버섯 고르는 법 [차가버섯 선택기준]

- 차가버섯 원물과 분쇄 가루의 경우 공기 중 쉽게 산패하기 때문에 맛이 변하거나 색이 변할 수 있어 보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 차가버섯 원물, 분쇄가루로 섭취할 경우 좋은 성분들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우려내야 하므로 섭취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 그러기 때문에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차가버섯 농축 분말을 추천합니다. 

차가버섯 농축 분말은 보관이 쉽고 소량으로도 영양분 섭취가 가능합니다. 

- 차가버섯을 구매할 때는 크로모겐 콤플렉스 수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차가버섯의 여러 성분 중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통칭하는 용어로 차가버섯 품질 지표로 '크로모겐 콤플렉스'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차가버섯입니다. (진하면 진할수록 좋다.)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4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5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 [활용법]

- 차가버섯은 물에 잘 녹습니다. 상온의 물에 차가버섯 1g을 녹입니다. 

- 차가버섯 향기는 흙냄새,자작나무 향기, 차가버섯 맛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입니다.

- 차가버섯 속 유효성분이 열에 파괴되지 않도록 60도 이사에서 조리 및 섭취를 권장합니다. (차, 나물 무침 등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6



차가버섯 섭취 시 주의사항

- 차가버섯의 주요 성분인 크로모겐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차가버섯을 섭취할 때는 60도 이하(따뜻한 정도)로 조리해 먹습니다.

- 버섯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를 금합니다.

- 차가버섯은 과다섭취 할 경우 속쓰림,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차가버섯 하루 권장 섭취량은 1g 이내로 꾸준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티스푼 1/3)

- 항암제를 투약받고 있는 환자의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항암제와 약용 버섯을 같이 먹을 경우 그 효과나 부작용에 대한 연구가 없으므로 항암제를 투약 중인 환우분들은 약용 버섯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암제 투약이 끝난 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11회 혈액암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에 좋은 음식- 림프건강돕는 차가버섯 효능과 고르는법 [차가버섯 농축분말 먹는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1월 22일 방송7



2017년 영국 텔레그래프지, 2018년 미국 푸드내비게이터에서는 차가버섯을 주목해야 할 식품으로 선정했습니다.


림프종 예방법

림프종양의 발생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 없듯이 예방법 또한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위생적이 생활습관, 위에 소개한 림프 면역 회복에 좋은 올바른 식이요법, 생활화된 림프 소통 운동, 림프자극 스트레칭을 통해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림프종의 경우 조기 진단을 위한 특별한 검사법이 없기 때문에 

'만졌을 때 통증이 없는 혹이 일주일 이상 지속될 경우'

'신체에 불편한 증상'

'특이증상' 등이 보이고 시간이 지나도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림프종 항암치료기간 내내 가슴에 케모포트를 이식해야 하는 참 말로만 들어도 힘든 항암 치료 과정입니다. 

힘들어도 긍정의 힘으로 이겨낸다면 악성림프종이라고 해도 좋은 예후가 반드시 있을 것 입니다. 

그 과정을 이겨내고, 또 지금도 하고 계신 모든 림프종 암 환우들을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