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


기피대상 1호 지방에 숨겨진 엄청난 진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


박현아 가정의학과 교수가 말하는 

건강하려면 좋은 지방인 돼지비계를 먹어라!

우리나가 사람이 제일 많이 먹는 고기가 삼겹살입니다. 

하지만 지방이 안좋다는 말을 많이 듣고 비계를 자르고 먹게되는 삼겹살!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2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건강의 적인 돼지비계가 오히려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돼지비계 100그램 기준으로 보면 몸에 해롭다는 포화지방산이 4 : 몸에 이롭다하는 불포화지방산이 6으로 많습니다. 

동물성 지방 중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은 것이 돼지비계입니다. 

돼지비계는 가공되지 않은 천연 지방입니다. 

예를 들어 콩으로 콩기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 많은 가공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돼지비계로 기름을 만드는 것은 가공과정이 적습니다. 인공첨가물을 넣지않고 가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변질 위험이 낮고 천연지방이 우리 몸과 가깝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배출도 빨라 천연지방의 장점입니다. 





몸에 좋은 천연지방 제대로 먹는법

한방에서 돼지비계는 콩팥을 강화하고 신장을 보하고 장의 기운을 북돋습니다. 

치질질환에도 좋습니다. 한방 외용제 자운고에도 보습력을 위해 돼지비계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자운고 : 피부의 아토피, 건선 치료 등 사용

동의보감 기록에 의하면 찬성질의 돼지비계는 열을 내려주고 마른 변비를 풀어준다. 또한 근육과 골을 튼튼하게 하며 살찌우는 데 도움이 된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기록되어 있는데 돼지비계를 오랫동안 먹으면 풍이 동한다. 고 합니다. 돼지비계가 좋은 지방은 맞지만 칼로리가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찝니다. 

하루 권장 지방 섭취량 : 매일 섭취한다면 삼겹살 반인분 (약 100g)정도만 섭취해야 합니다. 이틀에 한번 섭취 시에는 1인분을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하루 지방 권장량은 개인의 식생활, 운동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겨울에는 체온 유지를 하는데 돼지비계(동물성지방)가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무조건 좋고 포화지방은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몸에는 포화지방산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체내 포화지방산이 부족한 극단적 채식주의자들은 뇌출혈 위험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물로만 벽을 쌓을 수 없듯이 우리 몸의 구성! 즉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산이 필요합니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3



챙겨먹어야 건강해지는 천연지방의 정체는?

올리브유, 식용유, 돼지비계, 버터, 코코넛오일을 비교했을 때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이 둘다 함유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높습니다.

반면 올리브유 반대에 있는 코코넛오일은 식물이지만 포화지방산의 비율이 아주 높습니다.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이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돼지비계입니다.

돼지비계는 가공없이 천연으로 먹을 수 있지만(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 나머지 기름들은 보통 가공 후 첨가물로 섭취하게 됩니다. 

뭐든지 많이 먹으면 과유불급입니다.

올리브유든, 돼지비계든 어느 한쪽에 치우쳐 과다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비율적인 문제로 봤을 때 돼지비계를 무서워할 필요는 없다라는 말입니다. 적당량의 돼지비계 섭취를 권장합니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4



먹으면 좋은 지방 따로 있다?!

건강에 득이 되는(좋은기름) vs 독이되는 지방 (나쁜기름) 구별법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5

- 생 들기름(GOOD) → 천연 버터  올리브오일  참기름  식용유  마가린(BAD) 순서 입니다. 

좋은기름의 기준은 바로 가공의 정도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를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 생들기름은 가공을 안한 기름으로 오메가 3가 풍부합니다. 생들기름의 오메가3는 염증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 천연 버터는 가공과정이 적고 지용성 비타민(비타민 A,E,D, K)과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도 깨끗하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변성이 쉽고 트랜스지방이 만들어집니다. 엑스트라 버진오일은 소스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가열하고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싶다면 정제 올리브유(또는 퓨어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 올리브 열매를 으깨서 첫 번째로 압착하여 얻은 기름

퓨어오일(정제올리브유) : 첫 번째 기름을 압착하여 남은 올리브 과육을 재가공 압착해서 얻은 기름

- 볶은 후 기름을 뽑는 것이 참기름입니다. 

- 식용유(콩기름)는 가공과정, 첨가물, 정제 과정을 거친 기름으로 가공을 많이 거친 기름입니다. 

- 마가린은 인공기름(가공덩어리)으로 액체기름을 고체로 만든 것으로 천천히 대사가 되어 사람의 수명을 짧게 하는 기름입니다. 


몸에 좋은 기름 건강하게 먹는 법 (기름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① 생들기름 샐러드 (생들기름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

생들기름 소스 만들기 : 호두 5알, 생들기름 반큰술, 볶은들깨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간장 반큰술, 올리고당 반큰술을 넣고 갈아주세요.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6


② 생들기름 드레싱 활용법

- 시금치, 우엉, 연근을 데친 후 생들기름 소스를 버무려주세요. 

- 채 썬 파프리카를에 생들기름 드레싱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 접시에 샐러드 채소를 담고 그 위에 버무린 파프리카를 얹어주세요.




지용성 비타민인 붉은색 채소 속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파프리카와 생들기름과 섭취 시 흡수율을 올려줍니다. 


③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전 만들기

두부전 : 발연점이 낮은 생들기름, 올리브유 보다는 발연점이 높은 카놀라유, 포도씨유가 좋습니다.

팬을 충분히 달군후 기름을 넣고 두부를 쌀가루에 묻혀서 전을 부쳐주세요.

밀가루는 촉촉한 식감, 쌀가루는 바삭한 식감, 찹쌀가루는 다 구웠을 때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화기내과 한광협 교수의 

지방 적게 먹으면 '뚱보'된다!!

프렌치 패러독스 : 지방을 많이 섭취할수록 건강하다. 

지방을 적게 먹다보면 대신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됩니다. 탄수화물 속 당분이 더 살을 찌게 만듭니다. 

지방을 먹지 않으면 노화 속도가 빨라집니다. 간 건강을 위해서는 지방을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방을 적당하게 섭취하게되면 지방은 금방 포만감을 주고 열량이 높아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게 해줍니다. 

좋은 지방 섭취는 나쁜 탄수화물 섭취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은 분해과정이 복잡하여 소화 과정이 힘들어 부작용이 있습니다. 한국인 식습관에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으로 우리나라 문화에는 잘 맞지 않습니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7


천연지방 기준 성인 1년 권장 섭취량은 18리터 입니다. 하루 권장 지방 섭취량으로 보면 소주잔 기준 1잔(50그램)입니다. 

트랜스지방으로는 매일 이렇게 섭취하는 경우는 있겠지만 좋은 지방으로 매일 50g을 챙겨먹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 입니다. 

탄수화물 과다 섭취 시 인슐리을 분비하고 체내 지방으로 저장이 됩니다. 섭취는 탄수화물로 먹었는데 저장은 지방으로하는 나쁜 식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좋은 지방(천연지방)을 소주잔 한잔 정도를 먹는 좋은 식습관이 필요합니다. 




몸속 지방 빼려면 좋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

화장품에는 유분 성분이 많기 때문에 물만으로는 화장을 지우기가 힘듭니다. 그러기 때문에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기름성분이 있는 클렌징으로 화장을 지웁니다. 

우리 몸속도 이 같은 원리입니다. 우리 몸속 지방을 녹이기 위해서는 좋은지방이 필요합니다. 좋은 지방은 나쁜 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쌀눈 속 감마오리자놀, 감마아미노낙산은 몸속 지방을 녹이고, 콜레스트롤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마오리자놀, 감마아미노낙산 효능 : 몸속 지방을 녹여 내장지방 감소 및 체내 콜레스테롤 제거로 비만 예방.


지방에도 좋은 지방이 있는 것 처럼 탄수화물에도 착한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지방이 다 적이 아니듯이, 탄수화물 또한 모두 적이 아닙니다. 

착한 탄수화물은 샐러드입니다. 

채소는 탄수화물에 속하며 식이섬유가 인슐린 호르몬을 억제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샐러드에 착한 지방(생들기름, 올리브오일)을 드레싱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식은 밥이기 때문에 샐러드로만은 장기간 섭취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밥을 고를 때 착한 탄수화물을 고르는것이 중요합니다. 귀리, 호밀, 수수, 현미(통곡물) 등은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팁 : 입에서 바로 단맛이 나는 것은 정제당이라서 몸에 좋지 않은 탄수화물입니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8


엄지의 밥상 : 몸 속 지방 쏙 빼주는 착한 지방과 착한 탄수화물 식재료는 "가바현미"입니다.

- 가바현미는 현미 속 가바 성분을 강화한 개량종 현미입니다. 

- 가바 : 몸속 신경전달물질인 감마아미노낙산의 줄임말입니다.

- 가바현미에는 콜레스테롤, 내장지방을 줄이는 감마아미노낙산, 감마오리자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감마오리자놀은 체내 지방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되고 장내 독소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 가바현미는 일반 현미보다 식이섬유가 5배, 가바 성분은 8배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 가바현미는 착한 지방, 착한 탄수화물을 동시에 갖고 있는 식재료로 몸속의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9


가바 현미 우유 만들기

1. 가바 현미를 잘 씻은 후 20분간 찐 다음 말린다. 

2. 살짝 말린 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는다. 양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15분 볶는다.

팁 : 가바 현미의 수분이 좀 날아가고 색이 갈색빛이 돌며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볶으면 구수하고 단맛도 올라가고 소화 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볶은 가바 현미 반을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4. 가바현미 가루 35g을 우유 1컵에 섞어주세요.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10


5. 볶은 가바현미 절반 (가바현미튀밥)을 넣어주세요.

팁 : 가바현미 튀밥으로 씹히는 식감과 포만감을 올려줍니다. 

가바 현미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 상승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가바현미 효능 

- 가바현미는 스테미너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가바 현미 속 '옥타코사놀' 성분은 철새들의 장거리 비행을 할 수 있게 하는 힘의 원천입니다. 

- 가바현미에는 피트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체내에 쌓인 독을 풀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 성분입니다. 




가바현미 섭취 시 주의사항

가바현미의 피트산 성분이 너무 청소를 잘하다보니 과다 섭취시 미네랄 결핍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유와 같이 섭취하면 우유 속 미네랄이 결핍을 보충해줍니다. 

  

스타 명품 몸매 만드는 산부인과 전문의 채용현이 담당했던 톱스타들은 

소녀시대 유리, 레드벨벳, 박신혜, 에일리, 씨스타 

호르몬 전문가 채용현이 말하는 

지방 빼주는 착한 호르몬이 있다!!!

최근 의학계, 다이어터들 사이에 이슈가 된 핫한 호르몬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아디포넥틴" 지방 분해 호르몬입니다. 

아디포넥틴 :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

디포(지방) + 넥틴(녹아내리다)의 뜻을 갖고 있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지는 것이 바로 지방 분해 호르몬입니다. 

아디포넥틴 지방 분해 호르몬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지방 자체에서 나옵니다. 지방 자체에서 자기를 녹이는 호르몬이 나오는 것 입니다.

여자가 남자보다 더 많이 분비됩니다.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 늘리는 방법

아디포넥틴은 혈당을 낮춰 당뇨에 좋으며 염증 수치 감소를 하여 혈관 질환에도 좋고 비만을 예방합니다.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은 착한 호르몬입니다.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식단 조절, 좋은 음식 골라서 섭취하면 10~30% 증가,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50%정도가 증가합니다.

식단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 최대 350%까지 증가가 가능합니다. 


똑같이 걷기 VS 빨리걷기와 천천히 걷기를 반복 했을 때(간헐적 고강도 운동)를 비교하면 간헐절 고강도 운동을 했을때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 분해 호르몬> 뿜뿜 운동법

다리 사이 손뼉치기 운동법

1. 오른쪽 다리를 직각으로 든 후 다리 사이로 손뼉을 친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11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12


2. 다리를 들때 손은 머리 위로 올린다.

팁 : 심장박동수가 빨라 질만큼 운동의 속도를 올려준다.

3.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며 30초에서 60초 정도 반복한다

심장 박동수가 올라갔다면 휴식을 취합니다.

적정 휴식 시간은 운동능력이 높은 경우 30초, 운동능력이 낮은 경우는 4~5분간 휴식합니다.

다리 사이 손뼉치기 운동법은 상, 하체의 모두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 근원 지방!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 ㅣ 좋은 기름 구별법 ㅣ천연지방 먹는법 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ㅣ 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 보디브러쉬 마사지 운동법  1월 29일 방송13


런지 운동법

바를 이용하거나 책상이나 의자를 활용합니다. 

1. 지지대를 잡고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번갈아 직각으로 구부린다.

2. 호흡은 앉으면서 들이마시고 일어서면서 내쉰다.

주의사항 :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배에 힘을 두면서 진행할 것

초보자의 경우 4세트씩 진행하고 이 후 점점 늘려나간다.


엄지의 제왕 316회 밥상 위 지방의 진실! 먹어야하나 vs 말아야하나ㅣ좋은 기름 구별법ㅣ천연지방 먹는법ㅣ 가바현미우유 효능과 만드는법ㅣ지방분해호르몬 뿜뿜 림프보디브러쉬마사지 운동법14


<지방 분해 호르몬> 뿜뿜 마사지

준비물 : 보디 브러쉬

바디 브러쉬로 림프절을 자극하고 셀룰라이트를 풀어줘 착한 호르몬(아디포넥틴 증가)을 많이 나오게 도와줍니다.

보디 브러쉬 마사지

- 우리 몸의 먼곳(바깥쪽)에서 가까운 쪽(심장)으로 브러쉬로 쓸어줍니다.

셀룰라이트가 많은 허벅지, 팔뚝 부위, 림프절이 많은 겨드랑이 부위, 사타구니를 브러쉬로 쓸어줍니다.

맨몸에 해야 효과 UP

보디 브러쉬 마사지 샤워하기 전 몸이 마른 상태에서 해주면 좋습니다.

셀룰라이트가 많은 곳, 림프절이 많은 곳에 할수록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