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수미네반찬 "김수미 표 LA 갈비찜" 레시피 [슬로우쿠커 엘에이 갈비찜 요리]


지난주에 수미네반찬 35회에서 수미쌤께서 LA갈비를 구이가 아닌 갈비찜으로 요리를 했는데요.

소갈비찜 보다 가격은 1/3 저렴하면서 엘에이갈비가 얇아서 간은 금방 쏙 배서! 조리 시간도 짧아지는 정말 황금 레시피였습니다.

이 날도 다른 날과 같이 오늘 저녁은 또 뭘 먹나?! 고민하고 있던 찰나!!! 

김수미 표 LA 갈비찜이 딱! 생각이 났어요.

마침 냉동실에는 엘에이갈비 재어놓은 것도 있고 색다르게 구이가 아닌 수미쌤 표 엘에이 갈비찜을 해먹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수미네반찬

수미네반찬 LA갈비찜과 차이가 있다면 전 냄비에 하는게 아니라 슬로우쿠커에 조리하기로 했습니다.

1년 전 크락팟 슬로우쿠커를 처음 구매하고 신세계를 경험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좋은걸 왜 이제서야 안건지!

재료만 준비해서 넣어놓으면 슬로우쿠커가 알아서 요리를 해주니 정말 편합니다. 


내 사랑 슬로우쿠커와 엄마 손맛 갓수미의 LA 갈비찜 레시피의 콜라보!! 


요리초보에겐 아직 버거운 사진! 또 정신줄 놔서 초반에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다른땐 안그런데 주방에만 들어가면 깜빡깜빡합니다. ^^; 사진도 요리도 뚝딱뚝딱하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김수미 표 LA 갈비찜 레시피

재료 : 갈비, 무, 당근, 표고버섯, 배, 양파, 간장, 다진마늘, 후추, 설탕, 건고추, 대추, 은행, 밤, 대파, 꿀, 통깨

하지만 전 갑자기 만들어서 수미쌤 레시피의 재료가 없는 것들은 생략했습니다. 갈비 외 부재료(채소)는 무, 당근, 파만 사용했습니다.


1. 배를 깍아주고 무 1/3개, 당근 1개를 엘에이갈비 두께에 맞춰 썰어주세요.

엘에이갈비 두께가 얇아서 무, 당근을 얇게 썰었습니다.


2. 곱게 간 배와 양파를 면포에 걸러준다.


3. 갈비를 찬물에 30~1시간 정도 핏물 제거한 다음 양념이 잘 배도록 살짝 칼집을 넣어주세요.


4. 엘에이 갈비 양념 : 걸러낸 배즙 양파즙을 넣고 양조간장 5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5번 톡톡, 설탕 2작은술을 섞어 LA 갈비에 붓고 30분 재워주세요.

전 미리 재어놓은 엘에이 갈비가 있어서 바로 사용했습니다.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수미네반찬

5. 여기서부터 살짝 바뀌는데 수미쌤은 냄비에 무 깔고 건고추2개, 당근, 엘에이갈비 넣고 남은 양념국물을 붓고, 양조간장 2큰술을 추가해서 센 불에서 20분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10분 더 끓입니다. 

슬로우쿠커에 조리하는 경우 바닥에 무를 먼저 갈아주고, 당근넣고, 그 위에 LA 갈비를 넣고 뚜껑을 덮고 High에서 5시간 가열합니다.


6. 표고버섯 2개, 대추 5알을 넣고 갈비 위로 국물을 끼얹으며 조려주고 은행 7~10알, 밤 6알, 대파 굵게 썰어 넣어주고 고기가 잘 익게 순서를 바꿔 뒤집어주고 꿀 1큰술을 넣고 중불로 줄입니다.

슬로우쿠커에 조리하는 경우 3시간 정도 조리하다가 표고버섯, 대추,은행, 밤를 넣고 고기가 골고루 익고 양념이 잘 배게 갈비 위치를 바꿔 뒤집어 줍니다. 

(외출했을 경우 한꺼번에 슬로우쿠커에 넣고 조리해도 됩니다. 단 채소의 경우 무르긴 하지만 간이 잘배서 맛있습니다.)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수미네반찬

7. 갈비를 먹기 좋게 자르고 냄비에 하는 경우 약불로 줄여 졸입니다. 취향에 따라 간장 1스푼을 추가해 간을 맞춥니다.

슬로우쿠커에 조리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취향에 맞게 간장을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고 슬로우쿠커를 끄고 파를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수미네반찬

수미쌤 표 LA갈비! 냄비에 조리하면 1시간 정도면 맛있는 엘에이 갈비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슬로우쿠커에 하면 냄비에 비해 5시간 정도 걸리지만, 켜놓고 잠깐 외출해도 되고 Low로 하면 7~8시간 조리하기 때문에 아침 출근에 눌러놓고 퇴근해서 먹으면 딱!! (물론 이럴경우 슬로우쿠커 타이머있는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수미네반찬

냄비에 해도 부드럽지만 슬로우쿠커에 하면 정말 좋은 점이 어떤 고기를 넣어도 부들부들! 

무도 푹~ 익어서 비주얼은 별로지만 입에서 살살 녹아 정말 맛있었어요~

그게 바로 슬로우쿠커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싼 소갈비찜 필요없는 맛!! 가격은 저렴! 

냄비든 슬로우쿠커든 어디에 요리하든지 맛있는 수미쌤 표 LA갈비찜 정말 최고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