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 



통증 잡고 혈압 낮추는 '부활 점 마사지' 마사지 전문가 구동명 몸신이 떴다!
약해진 엉덩이 근육 대신 허리를 과잉 사용해 허리가 아프다?
엉덩이 근육이 뭉친 두 지점만 풀었을 뿐인데 허리 통증은 사라지고 혈압까지 낮아졌다!!!


유재환을 놀라게 한 놀라운 마사지 효과와 셀프 마사지법을 공개합니다. 



엉덩이 근력 측정

정확한 측정을 위해 상체와 발뒤꿈치를 고정시켜 몸통이 수직이 되게 해서, 엉덩이의 힘으로만 무릎을 들어 올려 측정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






죽은 엉덩이의 부활?!

중둔근과 이상근을 잡아라


통증은 물론 혈관 질환에서 벗어나는 법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2



- 엉덩이 부활점 마사지

1. 옆으로 누워준다.

2. 엉덩이의 한쪽 부분을 눌러준다. (환도혈) 

3. 고혈압 완화 자극점 : 엉덩이 부활의 핵심은 고관절있는 중둔근 라인, 이상근 라인을 마사지합니다.

4. 팔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 근육을 눌러가면서 풀어준다.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3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4



엉덩이 부활점 마사지 포인트 1. 중둔근

중둔근은 엉덩이와 골반뼈를 크게 둘러싼 근육으로 전신 순환을 위한 중요 포인트

중둔근이 죽기 시작하면 상,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순환 저하가 원인인 부종, 수족냉증이 심해져 고혈압까지 이르게 됩니다. 중둔근을 마사지해서 혈관을 누르고 있는 굳은 중둔근을 풀어 전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부종, 수족냉증을 완화시킵니다.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5


엉덩이 부활점 마사지 포인트 2. 이상근

허리와 골반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이상근.

이상근이 죽기 시작하면 그 아래 좌골신경이 눌려 다리 저림 증상과 허리 통증이 발생합니다. 

좌골신경은 하체 움직임과 감각에 관여합니다. 이상근을 마사지하면 눌린 좌골신경이 회복되며 허리 통증도 완화됩니다.  



-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준비물 : 야구공 또는 테니스공


1. 옆으로 누워서 마사지 다리 부분쪽을 펴고 반대쪽 다리는 세운다.

2. 엉덩이를 들어서 야구공을 이상근 부위에 위치시킨다..

3. 다리와 팔을 지렛대 역할로 이용, 엉덩이로 공을 누르면서 마사지해 주면 된다.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11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12




4. 이상근 마사지 자세에서 몸을 위로 이동, 야구공을 중둔근에 위치시켜 이상근 마사지 방법과 동일하게 해준다.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14



5. 허리가 아픈 경우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야구공을 엉덩이 옆에 위치시킨다.

6. 엉덩이를 들고 야구공을 마사지 부위에 위치시킨다.

7. 몸을 살짝씩 틀어 엉덩이를 자극시킨다.

8. 왼쪽 이상근 5분, 왼쪽 중둔근 5분, 오른쪽 이상근 5분, 

오른쪽 중둔근 5분해서 총 20분 마사지하면 된다.


몸과 팔 사이에 베개나 쿠션 등을 끼워 기댄 채 동작을 하면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를 완화할 수 있다.

야구공의 자극이 셀 경우 테니스공으로 시작해서 점차 공의 단단함을 늘려가며 강도를 조절한다.



-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를 살려라! "죽은 엉덩이 진단테스트" 방법 2월 12일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