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물상 유귀열의 얼큰주꾸미전골 vs 조영신 풋마늘불고기, 만능봄나물 소스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4회 봄제철밥상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비법대결 3월 8일




깊고 진한 바다의 맛! 제철 주꾸미의 싱싱함을 그대로한 갓귀열표 얼큰 주꾸미전골


주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부건강, 우울증, 불안증세, 치매예방에도 좋은 만병통치 봄의 보약!!



만물상 유귀열의 얼큰주꾸미전골 vs 조영신 풋마늘불고기, 만능봄나물 소스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4회 봄제철밥상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비법대결 3월 8일4


[이미지출처 :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쳐]





얼큰 주꾸미전골 레시피


재료 : 주꾸미 7마리(600g), 미나리,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당근, 다진마늘,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감자, 멸치, 콜라비, 보리새우, 레몬식초, 고운고춧가루, 진간장, 고추장




1. 물 1컵, 레몬식초 1스푼을 섞은 다음 주꾸미를 담근다.

전골용 주꾸미는 통째로 먹어야 제맛! 알도 그대로 머리도 그대로 사용한다.



2. 주꾸미를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멸치 40g, 보리새우 40g을 다시팩으로 만들어서 물 1.5L에 넣어 육수를 우려낸다.




만물상 유귀열의 얼큰주꾸미전골 vs 조영신 풋마늘불고기, 만능봄나물 소스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4회 봄제철밥상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비법대결 3월 8일5




4. 콜라비 100g을 먹기 좋게 썰어서 육수에 넣고 5분간 끓인다.

꿀팁 : 보리새우, 멸치, 콜라비를 넣으면 진한 육수의 맛을 낼 수 있다.

콜라비의 설로라판 성분이 새우, 멸치의 비린 맛을 잡아주고 보리새우의 글루탐산, 멸치의 이노신산, 콜라비의 유리아미노산 성분이 감칠맛을 올려준다. 


5. 5분 후 다시팩을 건진다.

(오래 끓이면 보리새우는 떯은 맛을 내고 멸치는 육수를 쓰게 만든다.)


6. 고춘 고춧가루 1스푼, 국간장 3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섞으면 양념장 완성.


7. 육수에 양념장을 풀어준다.

팁 : 양념장을 먼저 풀어주면 고춧가루 날내와 마늘의 강한 맛을 중화시킨다.


8. 감자 껍질을 벗긴 후 채 썰어 넣는다.


껍질 벗긴 감자의 전분이 육수 맛을 착 감기게 해준다.


9. 육수에 새송이버섯 등 각종 버섯을 넣고, 양파, 당근, 홍고추, 청양고추 등 원하는 채소를 넣고 주꾸미를 넣는다. 


10. 레몬식초 1/2스푼을 넣고 마지막으로 미나리를 넣는다.

레몬식초는 주꾸미의 비린 맛을 잡아준다.


11. 주꾸미 전골을 다 먹은 후 남은 국물에 다진 깍두기, 깍두기 국물 조금, 밥 2공기, 달걀 2개, 쪽파 반컵, 참기름 3스푼을 넣고 볶은 다음 마지막에 김가루를 솔솔 뿌리고 주꾸미도 잘라 넣어준다.



싱싱한 제철 주꾸미가 시원, 개운~ 씹는 순간 착착 감기는 쫄깃 주꾸미 전골을 즐길 수 있다.




만물상 유귀열의 얼큰주꾸미전골 vs 조영신 풋마늘불고기, 만능봄나물 소스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4회 봄제철밥상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비법대결 3월 8일3






고기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1순위 봄나물 풋마늘!!

산뜻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풋마늘에는 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 호흡기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면역력 향상에 좋은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맛도 영양학적으로도 최고의 풋마늘입니다.


봄향기 가득! 조영신표 풋마늘 불고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만물상 유귀열의 얼큰주꾸미전골 vs 조영신 풋마늘불고기, 만능봄나물 소스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4회 봄제철밥상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비법대결 3월 8일




풋마늘불고기 레시피


재료 : 풋마늘, 돼지고기 400그램, 콩나물, 당근,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간장, 설탕, 참기름, 식초,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생강, 맛술

TIP :  4월 이후에는 풋마늘 대가 억세지기 때문에 지금 먹어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1. 만능 봄나물소스 만드는 법 : 풋마늘 흰부분만 (3대), 다진생강 반스푼, 맛술 4스푼, 간장 4스푼을 믹서에 넣고 간다.


2. 여기에 설탕 4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섞으면 만능봄나물소스가 됩니다.

만능봄나물소스는 채소 드레싱, 고기요리, 갈비찜, 닭찜, 불고기, 다이어트 식단 두부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냉장보관은 한달 가능하며 소분해서 냉동시키면 먹고 싶을 때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냉동 보관은 1년도 가능합니다.


3. 돼지고기 400그램에 만능봄나물 소스 4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립니다.


4. 콩나물에 물 1컵, 식초 반스푼을 넣고 재운다.

식초의 산 성분이 콩나물의 단백질을 응고시켜 데치지 않아도 아삭해지고 비린내를 제거한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만능 봄나물 소스 4스푼을 추가한다.


6. 돼지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콩나물을 넣고 볶는다.


7. 당근,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고춧가루 5스푼, 고추장 2스푼을 넣고 볶는다.


8. 풋마늘 잎사귀를 넣으면 조영신표 풋마늘 불고기 완성.




만물상 유귀열의 얼큰주꾸미전골 vs 조영신 풋마늘불고기, 만능봄나물 소스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4회 봄제철밥상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비법대결 3월 8일2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고 봄향기까지 가득한 풋마늘불고기!

질긴 풋마늘 줄기도 먹기 딱 좋은 식감으로 재탄생하는 황금레시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