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221회 초미세먼지 해독법 숨길청소법 청숨차, 중금속 해독법 미세먼지 해독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4월 2일 방송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


그리고 미세먼지에는 중금속 물질인 납, 카드뮴, 수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221회 초미세먼지 해독법 숨길청소법 청숨차, 중금속 해독법 미세먼지 해독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4월 2일 방송




내 몸속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를 해독하라!


미세먼지로 갑갑해진 호흡기 건강에 도움되는 숨길 청소법





나는 몸신이다 221회 초미세먼지 해독법 숨길청소법 청숨차, 중금속 해독법 미세먼지 해독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4월 2일 방송 2





숨길 청소법 - 청숨차 훈증 방법


1.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고 따뜻한 청숨차의 증기가 올라오는 곳에 얼굴을 대고 5분 정도 코로만 깊게 호흡합니다. 


2. 콧물이 흐르면 미세먼지 같은 이물질이 배출되도록 흘러나오게 그냥 둔 다음 훈증을 마치면 닦습니다. 


화상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물 온도는 60도 이하로 합니다. 



막힌 코 뿐만 아니라 콧속부터 목, 폐까지 숨길을 뚫어주고 기관지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까지 시원하게 청소해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221회 초미세먼지 해독법 숨길청소법 청숨차, 중금속 해독법 미세먼지 해독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4월 2일 방송 3




청숨차 만드는 법


재료 : 물 리터, 약도라지 껍질째 20그램, 맥문동 16그램, 황금 10그램, 박하 말린 것 10그램



1. 물 2리터를 붓고 말린 약도라지 , 맥문동, 황금을 넣어 센불에서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2. 약한 불로 줄여 30분간 더 끓입니다.


3. 끓으면 말린 박하 1-4ㅡ램을 넣고 3~5분 우려냅니다.

박하는 방향성 성분이기 때문에 끓은 후에 우려냅니다.



청숨차는 차로 마셔도 좋고, 숨길청소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청숨차는 약성이 강하지 않아 어떤 체질에도 잘 맞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차로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청숨차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도라지는 일반 도라지보다 사포닌 함량과 약성이 높습니다. 약도라지는 감기, 급성 기관지염, 폐렴,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사용되고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라지에만 있는 사포닌 성분인 플라티코딘이 기관지 점액 분비를 도와줍니다.


맥문동은 폐를 맑게 해주고 청정한 기관지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되고 염증 유발 물질인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합니다. 


박하는 서늘한 성질로 해열, 진정작용을 하고 목 통증 완화,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완화합니다.







중금속 OUT!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배출해주는 미세먼지 해독주스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21회 초미세먼지 해독법 숨길청소법 청숨차, 중금속 해독법 미세먼지 해독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4월 2일 방송 4





중금속 해독법, 미세먼지 해독주스 만들기


재료 : 미나리 50그램, 잘익은 바나나 반개, 잣 5~6알, 결명자차 100ml, 사과 1/4개


1. 씻은 미나리를 썰고 바나나, 사과, 결명자차를 넣어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2. 잦 5~6알을 토핑으로 얹어주세요.




미세먼지 해독주스에 들어간 미나리는 한국인에게 쌓이기 쉬운 중금속 중 수은 배출에 탁월합니다. 미나리는 열을 내리고 독을 없애고, 담을 삭이고 기침을 멈추게 하고, 소화기를 튼튼하게 하고 속을 조화록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결명자는 눈 뿐만 아니라 중금속 중 가장 강한 독성을 가진 카드뮴을 배출시킵니다. 


잣과 바나나에 풍부한 셀레늄, 아연이 외부 독성 물질의 공격을 막는 담장 역할을 해서 중금속으로 인한 2차 질병을 예방합니다.





수미네반찬 34회 미세먼지제거와 집나간 입맛 돌아오게 하는 반찬 '파래무침과 파래전' 레시피 


침묵의 살인자 ★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