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수미 콩나물잡채 & 유채겉절이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 수미네반찬 45회 시청자 요청 반찬 콩나물잡채, 봄김치 유채겉절이김치 4월 10일 방송 


시청자들의 요청이 쇄도했던 그리운 할머니 손맛! 콩나물잡채

수미 스타일로 당면을 넣은 콩나물잡채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김수미 콩나물잡채 & 유채겉절이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 수미네반찬 45회 시청자 요청 반찬 콩나물잡채, 봄김치 유채겉절이김치 4월 10일 방송





- 수미네 콩나물잡채 만드는법

재료 : 굵은 콩나물, 시금치, 당근, 양파, 느타리버섯, 오이, 당면, 간장, 설탕, 굵은소금, 꿀, 식초, 고추냉이, 참기름, 통깨


1. 물 1L에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끓입니다.

2. 당근을 적당하게 채 썰고, 오이 1개, 양파 1/2개를 채 썰어주세요.

3. 물이 끓으면 대가리, 꼬리를 뗀 굵은 콩나물을 넣고 살짝 데친 다음 건져주세요.

절대 푹 삶지 말고 살짝만 데칩니다. 가는 콩나물은 죽이 될 수 있으니 찜용 굵은 콩나물을 사용합니다.


4. 콩나물 데친 물에 시금치를 넣고 1분만 살짝 데쳐서 건집니다.

5. 시금치를 찬물에 5분 정도 담근 후 물기를 꼭 짜주세요.

시금치에는 결석을 유발하는 옥살산 성분을함유하고 있어서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6. 양조간장 1큰술 반, 설탕 1작은술, 꿀 1/2큰술을 섞으면 양념장 완성.

7. 당면을 살짝 데쳐 준비하고 느타리버섯을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8. 약불로하고 팬에 당근을 넣고 볶다가, 채썬 양파 느타리버섯을 볶고, 데친당면 콩나물을 넣고 볶다가, 시금치를 넣고 볶다가,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9. 싱거우면 양조간장 1큰술을 추가하고, 참기름 1큰술, 통깨 팍팍 넣고, 채 썬 오이를 넣습니다.

10. 양조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고추냉이 약간을 섞어 찍어 먹는 와사비소스를 만듭니다.


사각사각 씹히는 굵은 콩나물 식감이 매력적!!

건강하게 야식으로 먹어도 좋은 맛



김수미 콩나물잡채 & 유채겉절이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 수미네반찬 45회 시청자 요청 반찬 콩나물잡채, 봄김치 유채겉절이김치 4월 10일 방송 2



딱 지금 먹으면 좋을 봄김치 유채 겉절이 김치, 조금 지나면 질겨서 먹을 수 없는 봄김치! 

유채꽃이 피기 전 연한 줄기와 잎 부분을 이용하여 만든 김치입니다.

돼지고기와 함께 먹어도 좋은 쌉쌀한 맛과 향이 일품!




- 유채 겉절이김치 레시피

재료 : 유채, 새우젓, 까나리액젓, 고춧가루, 다진마늘, 대파


1. 유채 한다발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겉절이는 소금에 절이지 않아도 되고, 유채김치를 담그려면 소금물에 30분 절이세요.


2. 까나리액젓 3큰술, 새우젓 1큰술, 대파 흰부분 어슷 썰고, 물 250ml, 고춧가루 1국자 정도,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잘 섞으면 양념장 완성.


3. 양념장에 유채를 넣고 조금씩 골고루 버무린다.


4. 유채겉절이김치를 김치통에 넣으면 조금 있다 금방 숨이 죽는다.

바로 먹어도 좋고 며칠 숙성시켜 먹어도 맛있습니다.


김수미 생멸치찌개, 생멸치튀김, 멸치쌈밥, 성공률 100% 초간단 계란국, 바삭 김치전 황금레시피 

- 오세득 셰프의 베트남라이스피자 반짱느엉 레시피, 최현석 이태리 주먹밥 아란치니, 여경래의 새우밥완자 만드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