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수미 옛날돈가스(돈까스), 돈가스소스 만드는법, 마카로니샐러드, 최현석 셰프 양송이크림수프, 고추장마늘종무침, 오이무침, 수미네반찬 차돌박이숙주볶음, 땅콩간장소스 황금레시피 - 수미네반찬 47회 김수미 고추장마늘쫑무침


김수미 옛날돈가스(돈까스), 돈가스소스 만드는법, 마카로니샐러드, 최현석 셰프 양송이크림수프, 고추장마늘종무침, 오이무침, 수미네반찬 차돌박이숙주볶음, 땅콩간장소스 황금레시피



경양식 가게에서 먹었던 추억의 김수미 옛날 돈가스

■ 옛날돈가스 만들기

재료 : 돼지등심, 빵가루, 밀가루, 계란, 하이라이스, 무염버터, 시판용 돈가스소스, 케첩, 후추, 식용유


1. 정육점에서 돈가스용 돼지등심으로 구입해, 집에서 비닐에 고기를 넣어 망치로 가운데부터 두드리고 모양을 잡은 다음, 가장자리를 두드린다.

2. 냄비에 식용유를 준비한다.

3. 등심에 후추로 밑간을해 고기 잡내를 제거한다.

돈까스소스가 있기 때문에 소금간은 안해도 된다. 기호에 따라

4. 밀가루를 조금 묻히고, 계란물,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빵가루를 묻힐 때는 손으로 꾹 눌러 옷을 입힌 다음 튀긴다. (중불)

밀가루는 많이 묻히면 텁텁하기 때문에 살짝만 묻히고 빵가루는 많이 두드려가며 묻힌다.

기름온도는 160~180도가 적당하며 빵가루를 기름에 넣었을 때 2~3초 안에 떠오르면 적정 온도입니다.

기름의 온도가 너무 낮으면 튀김옷이 벗겨지고, 너무 높으면 탈 수 있기 때문에 적정온도를 만들고 난 후에는 중불로 유지한다.


5. 수미비법 돈가스소스 만들기 : 팬에 고체 하이라이스 2조각, 무염버처 50g을 넣고 녹이고 시판용 돈가스소스 200ml, 케첩 조금, 물 조금 넣고 약불에서 끓인다.

입맛에 따라 케첩은 조절한다.


■ 사이드반찬 마카로니 샐러드 레시피

재료 : 마카로니, 오이, 계란, 당근, 양배추, 케첩, 마요네즈, 소금


1. 마카로니 100g을 소금 조금 넣은 물에 약 10분 정도 삶습니다.

돈가스를 조리하면서 마카로니를 삶는다.

2. 오이를 작은 반달로 썰어 소금을 뿌려준다.

3. 삶은 꼐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하고, 흰자만 마카로니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4. 소금에 절인 오이에 계란 흰자, 마카로니, 마요네즈, 잘게 썬 당근 약간을 넣고 잘 섞는다.

5. 양배추는 가늘게 채 썰어 얼음물에 담가둔다.

6. 접시에 얼음물에 담근 양배추을 얹고, 마카로니샐러드도 담고, 샐러드 위에 노른자를 체에 내려주고, 양배추 위에는 케첩과 마요네즈를 섞은 양배추소스를 올려준다.

7. 튀긴 돈가스를 올리고 수미표 돈가스소스를 뿌린다.




■ 최현석 셰프의 양송이크림수프 레시피

재료 : 양송이버섯, 양파, 감자, 버터, 밀가루, 생크림, 닭육수, 소금, 후춧가루


1. 냄비에 버터를 넣고 적당히 썬 양송이버섯, 감자, 양파를 볶는다.

2. 볶은 재료에 생크림 듬뿍, 물 조금, 닭육수 조금,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끓인다.

3. 다른 팬에 버터를 녹이고 밀가루를 섞어 약불에서 천천히 저어준 후 흐르는 점도의 '루'가 완성되면 볶은재료들에 넣는다.

밀가루와 버터의 비율은 1 : 1 이다.

루는 각종 소스, 수프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된다.

4. 끓인 수푸를 믹서기에 간다.

뜨거운 음식을 믹서기에 넣으면 열기 때문에 폭발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하기 위해 숨쉴 구멍을 만들고 행주로 살짝 덮고 갈아준다.


김수미 고추장마늘종무침 수미네반찬마늘쫑무침 레시피 만들기


아삭아삭한 식감! 감칠맛과 알싸한 수미표 고추장마늘종무침

■ 고추장마늘종무침(고추장마늘쫑무침) 레시피

재료 : 마늘종 2단, 고춧가루, 고추장, 양조간장, 설탕, 참기름, 통깨, 생수


1. 마늘종 2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4작은술, 양조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생수 2큰술을 넣고 잘 섞으면 마늘쫑양념장 완성.

3. 마늘종에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 살살 무치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뿌린다.


수미네반찬 47회 오이무침 만드는법



■ 김수미 오이무침 만드는 법

재료 : 마늘종, 오이, 양파, 고추장, 고춧가루, 소금, 다진마늘, 설탕, 참기름, 통깨, 생수


1. 오이를 투박하게 썬다.

2. 마늘종, 양파도 못나게 투박하게 썬다.

3.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4작은술, 생수 2큰술, 소금 조금, 다진마늘 1작은술, 설탕 2작은술을 넣고 섞으면 양념장 완성.

부족한 간은 간장 대신 소금으로 간다.

4. 준비한 오이, 마늘종, 양파에 양념을 조금씩 살살 버무리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뿌린다.


수미네반찬 47회 김수미 차돌박이숙주볶음, 땅콩간장소스 황금레시피




■ 차돌박이 숙주볶음과 땅콩간장소스 황금레시피

재료 : 차돌박이, 숙주, 양파, 다진마늘, 청양고추,소금, 땅콩버터, 양조간장, 참기름, 통깨

1. 끓는 소금물에 숙주를 넣고 뒤집어가며 숨만 죽을 정도로 골고루 데쳐주세요.

2. 다진마늘 1작은술, 채 썬 양파 1/4개, 소금 조금, 어슷 썬 청양고추 1개, 참기름 반큰술, 통깨를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3. 숙주에 양념장을 조금씩 발라가며 골고루 무친 다음 접시에 깐다.

4. 중불에 차독박이를 따로 굽는다.

5. 땅콩버터에 양조간장을 조금씩 여러번 부어가면 섞어주면 수미표 땅콩간장소스 완성.

6. 숙주 위에 구운 차돌박이를 얹고 땅콩간장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