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여름을 앞둔 지금이 다이어트에 딱! 좋은 적기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늘려라!




아침과 저녁은 일반적인 식사를 하고 낮시간에는 탄수화물은 배제되고 비타민과 단백질로 구성된 식사를 한다. 

예를들어 점심에는 방울토마토, 닭가슴살, 브로콜리 등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로 구성된 식사를 한다.

탄수화물은 10~12시간 금식하면 고갈된다. (탄수화물 금식)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줘야 저장된 탄수화물을 사용 후 체지방을 열량으로 빠르게 소모한다.  점심에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아침에서 저녁 먹는 시간까지 대략 10~12시간이 소요되므로 탄수화물이 고갈돼 체지방을 열량으로 빠르게 소모하게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2


-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비법 식품 : 다시마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다시마

비타민과 미네랄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은 대표적으로 해조류가 있다. 

다시마에는 마그네슘(미네랄)과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다.

다시마는 바다의 채소로 불리우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되고, 다시마 속 알긴산이 지방 흡수를 방해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 역할

마그네슘은 신체가 열량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아무리 몸에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쌓여 있어도 이것을 열량으로 바꾸지를 못하게 된다. 다시마 100그램 당 마그네슘을 무려 760mg 함유하고 있다. 

평상시 다시마를 섭취하면 몸에 쌓인 열량을 활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 C 역할

비타민 C가 체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이다. 

비타민 C는 지방 대사에 필요한 효소를 도와 지방을 열량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C는 몸속 열량을 활용하고 노폐물은 내보내는 신진대사를 높여 살이 잘 빠지는 몸으로 바꿔준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생다시마오징어말이 건다시마곤약국수레시피


심선아 영양학박사가 추천하는 다시마를 활용한 한끼 식사를 소개한다.




- 다시마오징어말이 만드는법

재료 : 생다시마, 오징어, 브로콜리

1. 생다시마, 오징어, 브로콜리를 데친다.

2. 다시마 위에 브로콜리, 데친오징어, 파프리카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3.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오징어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고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마그네슘, 크롬이 풍부하다.

브로콜리의 크롬이 지방분해와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 생성 억제로 면역력 즌진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기는 건 다시마 곤약국수

- 건다시마 곤약 국수 레시피

재료 : 건다시마, 곤약면, 멸치

1. 건다시마와 멸치로 육수를 낸다.

2. 육수낸 다시마를  가늘게 썰어(국수처럼) 곤약과 함께 먹는다. 

우려내고 남은 다시마는 꼭 먹는게 좋다.

보통 10분 이내로 짧은 시간을 우려내는 다시마에는 많은 영양소가 남아있다.
우린 다시마를 다른 음식의 고명으로 활용해 섭취하면 다시마 속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기에 좋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4



살 빼려면 다이어트 호르몬을 늘려라!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세로토닌 호르몬을 늘려야 한다.

세로토닌 호르몬(=행복호르몬)은 감정(불안, 긴장), 식욕, 수면 등 여러가지 활동에 관여하는 호르몬이다. 

세로토닌 호르몬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서 가짜 식욕을 불러 일으켜 과식과 폭식을 유발시킨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가짜식욕에주의할시간


가짜 식욕에 속지 않으려면 주의해야 할 시간이 있다!

오전 11시 1분, 오후 3시 13분, 오후 9시 31분을 조심하라!!

이 시간이 하루 중 피로와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느끼는 시간으로, 가장 세로토닌이 부족한 시간이다.

이 시간에 갑자기 단맛이 당기거나 식사를 했는데도 배가 고프거나 허기가 진다면 가짜 식욕일 확률이 높다. 세로토닌 호르몬이 부족한 상태인 것이다.

이 때 세로코닌을 늘리면 가짜 식욕을 잠재울 수 있다. 

이때 다이어트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늘리는 호르몬 팡팡 주스를 마신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5





- 호르몬 팡팡 주스 만들기 

재료 : 완두콩, 우유, 바나나

1. 완두콩을 삶는다.

2. 믹서기에 바나나, 우유, 삶은 완두콩을 기호에 맞게 갈아준다.

완두콩 속 풍부한 단백질 중 세로토닌 소르몬을 늘리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세로토닌의 원료가 되는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다.

트립토판은 몸속 필수 아미노산으로 완두콩과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호르몬 팡팡주스를 마시면 트립토판과 비타민이 몸속으로 들어와 세로토닌 호르몬을 생성하게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시서스효능 부작용



내몸사용설명서에 출연한 주인공의 30kg 감량에 도움을 준 비법 식품은 '시서스'

-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는 인도의 특정지역에서 자생하는 허브과 식물로 3,000년 전에 인도 고대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시서스를 치료제로 꾸준히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그 역사가 오래된 귀한 원료이다.

시서스는 캐나다 보건부 및 영국 식품표준청에 등재가 되어 있는 안정성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미국, 유럽에서는 체지방 감소 돕는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1.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관여한 뚱보호르몬(비만호르몬) 3가지를 조절한다.

지방분해호르몬 아디포넥틴, 폭식과 과식을 잡아주는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포만감을 주는 식욕조절호르몬 렙틴을 조절한다.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음식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에너지원으로 전환시키기 때문에 지방 사용량을 증가시킨다. 

한마디로 지방을 불태우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입니다. 

세로토닌 호르몬은 가짜 식욕을 잡아주고 몸의 심신 안정과 활력을 양성, 식욕 관련 인자를 조절하기 때문에 폭식과 과식을 방지합니다.

렙틴 호르몬은 포만감의 신호를 뇌에 전달하게 되는데 이 3가지 호르몬 조절에 문제가 생기면 아무리 살을 빼려고 해도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비만인 경우 반대로 렙틴 호르몬이 과다분비되어 고장나 식욕조절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을 렙틴 저항성이라고 한다. 과도한 렙틴 호르몬으로 인해 렙틴이 분비돼도 식욕이 억제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2. 시서스는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아밀라아제를 억제시켜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막고 체내 흡수가 천천히 되도록 도와준다.


3. 시서스에는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하는 물질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풍부하다

퀘르세틴은 혈관 청소부라 불리우며 양파에 풍부한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찌꺼기를 녹여 혈관청소, 다이어트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이소람네틴은 플라보노이드계 항산화 물질인데 몸속 염증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넨틴은 탄수화물 분해 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 효소 활성까지 억제하여 지방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요점 : 시서스는 식욕조절과 지방과 탄수화물 배출까지 해준다.


4. 시서스는 각종 대사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공복혈당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다이어트 호르몬 늘리는 방법 & 시서스다이어트법 & 중년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호르몬 팡팡 주스 비법 식품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251회 5월 10일 방송 시서스달걀샐러드





시서스 활용법(먹는방법)

- 시서스 가루를 원하는 요리에 넣어 먹으면 되고 구수한 맛까지 느낄 수 있다. 

- 시서스는 여러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비타민 D가 지방 억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은 달걀, 표고버섯이 있다.

시서스 가루와 달걀이 들어간 시서스 달걀 샐러드를 추천합니다.

- 시서스 차를 식사 전에 한잔씩 마신다.


시서스 섭취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시서스 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이하를 권장합니다.

- 시서스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야생식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제품을 추천합니다.

-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영·유아, 임신부 섭취 전 주의를 요하고 혈당 강하제 등 의약품 섭취 시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 스트레스 없는 만물상 하하하 다이어트,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셰이크, 만물상·이지혜·안지현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 먹는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