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233회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쉐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방법 6월 25일 방송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 칼로리의 비밀!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는 체중은 줄이로 요요는 막는 신개념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같은 음식을 먹되 양을 줄여서 먹는다

저지방 음식 위주로 먹는다

가공식품을 줄인다!

이것의 핵심은 칼로리 줄이기 입니다.

칼로리 줄이기에 연연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오히려 살이 찌는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숫자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내 몸이 스스로 칼로리를 잘 태우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무엇을 먹느냐가 아닌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내 몸에 쌓이는 칼로리가 달라진다!

어떻게 먹느냐에 집중하라!!

가정의학과 교수 전혜란이 말하는 신개념"칼로리 커팅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



몸속 칼로리를 커팅하는 신개념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우리가 먹는 칼로리가 몸속에서 흡수될 때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칼로리가 몸에 100% 쌓이기도 하고 살이 찌지 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2



-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의 효과

1. 몸속 과잉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전화되는 것을 차단하여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킨다.

2. 칼로리를 잘 태우는 몸으로 바꿔 몸에 쌓인 지방을 연소시켜 없앨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몸이 스스로 칼로리를 잘 태울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1,000kcal를 어떤 음식으로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내 몸이 500kcal만 흡수될 수도 있고, 1000kcal 전부가 흡수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알아서 지방을 잘 태울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칼로리, 고칼로리의 단순 칼로리 계산은 이제 그만!!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다양한 칼로리 커팅 음식을 현명하게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3



너무 적은 칼로리가 몸속에 들어오면 우리 몸은 음식이 부족한 기아모드 상태로 인식을 해서 가급적 우리 몸에 축적된 칼로리를 태우지 않고 몸에 가지고 있으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생존을 위한 절약모드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것을 살찌기 쉬운 몸으로 신진대사가 느려진 상태라고 말합니다. 

이로인해 요요현상이 오고 예전보다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칼로리 다이어트의 핵심, 질 좋은 칼로리를 먹어라!


1.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질 좋은 칼로리 섭취하는 방법

GLP-1 호르몬 분비 식품을 먹어라!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4



GLP-1호르몬은 인슐린 분비와 깊은 호몬이며 원래는 당뇨병을 치료하는 약재가 되는 호르몬입니다.

GLP-1호르몬이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최근에 다이어트에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GLP-1호르몬은 배부름을 느끼게 한다. 뇌의 포만중추를 건드려서 뇌가 '그만 먹으라'는 식욕 억제 신호를 보내도록 도와주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① GLP-1호르몬 분비를 위해서는 음식을 천천히, 많이 씹어 먹어야 합니다.

30회 씹는 것이 5회 씹는 것보다 몸속의 GLP-1호르몬 수치라 1.5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② 커피를 마시면 GLP-1호르몬 분비가 좋아집니다. 

커피 속 클로로겐산 성분이 장에서 당을 흡수하는 속도 (소화속도)를 늦춰줍니다. 천천히 소화할수록 몸속 GLP-1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그럼 왜 난 커피를 하루 종일 달고 사는데 살이 찔까 하는 분들은?!! 

커피를 언제 어떻게 마시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③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 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EPA와 DH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이 물질이 GLP-1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연어에는 아르기닌이 풍부해 당의 흡수와 분해 기능을 높이고 GLP-1호르몬 생성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서 식욕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④ 미역 속 틸라코이드 성분이 풍부해  GLP-1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칼로리 커팅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의 끈적끈적한 물질인 알긴산이 장에서 당,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고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게 해서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역에는 후코이단 성분이 풍부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강력한 항암 식품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5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6



연어와 미역을 동시에 간편하고 손쉽게 먹는 방법 - 연어미역국

GLP-1 호르몬 분비 촉진하는 <연어미역국 레시피>


재료 : 미역, 연어, 다진마늘, 참기름, 국간장, 물


1. 불린 미역을 참기름에 넣고 볶는다.


2. 물 3컵,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3큰술을 넣고 끓인다.


3. 연어 200g을 한입크기로 잘라 넣고 한소끔 끓인다.


GLP-1호르몬과 수용성 영양분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7


2.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질 좋은 칼로리 섭취하는 방법

음식열이 높은 식품을 먹어라!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분해되고 소화되는데 대사 과정중에 에너지 소모가 일어납니다. 이 때 소화가 될 때 일어나는 열에너지를 음식열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하루동안 소비하는 에너지 소비량은 기초대사량 + 활동에너지 + 음식열 = 총 에너지 소비량이라고 합니다. 

칼로리 사용 비율은 기초대사에 약 60%, 활동대사에 약 30%, 음식대사에 약 10%를 사용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8



음식 소화에 쓰는 열에너지(칼로리)가 무려 10% 입니다. 

다이어트 중 보통 기초대사량, 활동에너지만 생각하기 쉬운데 칼로리 커팅이 잘되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숨은 10% 음식열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에 따라 음식 소화에 쓰는 칼로리 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9



탄수화물은 소화, 흡수할 때 섭취 칼로리의 15% 사용

지방을 소화, 흡수할 때 섭취칼로리의 0% 사용

단백질을 소화, 흡수할 때는 섭취 칼로리의 30% 가까이 음식열을 발생합니다. 


- 음식열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식후 60분에서 90분 사이 음식열이 가장 높게 발생합니다.

'음식열 발생량'은 저녁보다 아침이 높습니다.

① 아침 식사를 늘리고 저녁 식사를 줄이는 것이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적당한 양의 운동은 음식열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② 식전에 운동을 하면 음식열이 식후 3시간 동안 평균보다 2배 증가된 채로 유지가 됩니다. 

③ 음식열을 높이는 (단백질)삶은 동부콩을 섭취한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10



- 음식열을 높이는 식품 - 동부콩

동부콩은 송편 고명으로 사용되는 콩입니다.

동부콩은 콩의 눈 주변이 검어서 '블랙 아이 다이어트 콩'이라 불리며 밥과 혼식하는 것 외에 떡고물 및 과자 등에 이용됩니다.

동부콩은 단백질이 약 23% 함유로 다른 콩에 비해 높습니다. 

동부콩은 일반 콩보다 단맛이 많고 원활한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동부콩 섭취방법 : 단백질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삶은 동부콩이 좋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연어미역국레시피,동부콩칼로리커팅셰이크만들기)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신개념 다이어트비법 233회  6월 25일11



음식열 높여주는 <칼로리 커팅 셰이크 레시피>


재료 : 동부콩, 우유


1. [2인 기준] 물에 불린 동부콩 100g을 20분간 삶는다.

2. 삶은 후 우유 400ml와 함 께 믹서로 갈아준다. 


동부콩을 통째로 갈아 마셔 땅콩처럼 고소한 맛과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