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전신근육운동 솔루션 심혈관질환 당뇨막는법 근육패딩을 입어라 상체근력자가테스트 하체근력자가테스트 앉았다일어나기 지상수영전신운동 효과 탄성밴드올리기 스피루리나 분말 효능효과 스피루리나스무디 레시피 섭취시주의사항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켜주는 몸짱 몸신들 311회1222

심혈관질환과 당뇨 한파 막는 법!
‘근육 패딩을 입어라.'
우리 몸에서 근육이 줄어들면 관절 주변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뼈의 움직임이 불안정해져 관절염과 낙상의 위험이 커지고,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된다.
대한민국 안전을 지켜주는 몸신들 등장!!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줄 몸신들만의 가지각색의 방법으로 운동법과 건강 한파 막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낮은 기초대사량으로 인해 복부에 내장지방이 쉽게 끼고 이에 따라 이상지질혈증과 심혈관질환, 당뇨, 고혈압 발생 위험까지 커진다.
근육이 줄어드는 '근감소증'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도 질병 코드를 부여해 질병으로 인정하고 있을 만큼 근육 관리가 중요하다.

근육이 부족하면 당뇨 위험이 높아지고 허벅이 근육이 중요하다. 

- 상체 근력 자가 테스트

탄성밴드 올리기

1. 운동 밴드를 밟고 양발을 어깨 넓이로 벌린다.

2. 운동 밴드를 잡고 양팔을 원 그리듯이 머리 위로 올리면 상체 근력이 강함.

팔꿈치라 구부러지거나, 어깨가 꺽이는 동작 주의

평소 근력이 약한 살마은 낮은 단계의 탄성밴드를 사용하고 어깨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가벼운 스트레칭 후 진행한다. 

- 상체 근력 자가 테스트 효과

탄성밴드를 올리는 동작을 통해 근력 상태를 확인하고 꾸준히 하면 호흡근 강화와 굽은 등, 어깨 교정 효과 및 바른 자세를 유지해 폐, 심장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여준다. 

- 하체 근력 자가 테스트

허벅지 안쪽 근육 테스트 (종이테스트)

1. 의자 끝에 앉아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한다.

2. 무릎부터 허벅지까지 붙여 종이를 잡는다.

종이를 잡아 당길 때 종이가 빠지지 않아야 근력이 높은 것이다.

3. 평소에 의자에 앉아 두꺼운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우고 떨어지지 않도록 운동한다.

 

 

① 앉았다 일어나기 운동

1. 선 상태에서 다리를 교차해서 꼬아준다.

2. 다리를 꼰 채로 엉덩이와 허벅지 힘으로 바닥에 앉은 후 그대로 엉덩이, 허벅지 힘으로 일어선다.

② 지상 수영 전신 운동

1. 다리를 어깨 넓이고 벌린다.

2. 오른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반대쪽 다리를 들어 터치한다. 10회 반복한다.

3. 왼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반대쪽 다리를 들어 터치한다. 10회 반복한다.

- 지상 수영 전신 운동의 효과

유산소 운동 효과와 더불어 허벅지, 복부, 엉덩이 근육을 단련할 수 있고 특히 대퇴사두근, 대둔근, 복부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피로개선, 주름 방지, 노화방지에 도움되는 식품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열대 지역 알칼리성 수면에서 자생하는 미생물의 일종으로 지구에 산소를 생산하고 공급한 최초의 생명체로 30억 년 긴 시간동안 지구에 존재한 생명력 강력한 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 추출물 효과)
1. 스피루리나는 세포 손상을 일으켜 노화를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2. 스피루리나에는 피코시아닌, 카로틴, 비타민E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3. 스피루리나는 자외선 B로 인한 피부 염증을 억제시켜 노화 지연,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름 감소에 도움이 된다.
4. 스피루리나는 체중감소, 내장지방 감소,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5. 스피루리나에는 피코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지방의 소화를 돕고 항염, 항산화 작용을 하고 혈당을 감소시켜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스피루리나 추출물은 총콜레스테롤, 나쁜 LDL 콜레스테롤, 찌거기 V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착한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 풍부, 피부 노화 예방을 돕는 스피루리나 스무디
- 스피루리나 스무디 레시피
재료 (1인분 기준) : 스피루리나 분말 1그램, 우유 300ml, 바나나 1개
<스피루리나 스무디 만들기>
1. 우유 300ml, 바나나 1개, 스피루리나 분말 1그램을 믹서에 넣고 간다.
2. 곱게 갈아주면 스피루리나 스무디 완성!

- 스피루리나 섭취 시 주의사항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선택할 때는 총 엽록소 양이 40mg 이상이 들어있는 제품을 고른다. 
총 엽록소 량이 40mg 이상 들어있는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섭취했을 경우 피부 건강, 항산화 작용, 심혈관계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스피루리나 분말의 경우 하루 섭취 권장량은 3~4g 정도가 적당하다.
특이체질, 해조류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자가 면역 질환이 있다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근육 감소 예방하는 식품 솔루션 돼지고기

돼지고기와 근육 건강

돼지고기에는 아연, 철분, 류신, 라이신 등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 관절통증 잡는 속근육 운동법 

 

(나는몸신이다)관절통증(무릎,어깨)잡는속근육단련법 폴스포츠세계챔피언 정은지속근육의모든

(나는몸신이다)관절통증(무릎,어깨)잡는속근육단련법(스파이터운동법시계추운동법)2018월드폴챔피언십폴스포츠세계챔피언 정은지 속근육의 모든것 하체속근육내전근잡는거꾸로시계추운동법,

healthy-food.tistory.com

미래의 식량원~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보관법

 

미래의 식량원~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보관법

스피루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서,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입니다. 스피루리나는 고대 아프리카 및 멕시코 지역에서 이용되었지만 우리 생활 속에 알려진지는 얼마되지 않았습

happyjini.com

(천기누설)뇌건강에좋은식품 더덕효능 더덕수 레시피 더덕고추장박이 더덕무침 더덕정과 섭취시주의사항 뇌가보내는시그널 

 

(천기누설)뇌건강에좋은식품 더덕효능 더덕수 레시피 더덕고추장박이 더덕무침 더덕정과 섭취

천기누설뇌건강에좋은식품 더덕효능 더덕수 레시피 더덕고추장박이 더덕무침 더덕정과 섭취시주의사항 뇌가보내는시그널 445회 1218 뇌 건강에 도움 되는 더덕 - 더덕 효능 1. 폐와 심장 건강이

happyjini.com

장수의 비결,5분 체간근육업 운동법 수명을 좌우하는 체간근육(상반신근육)을 키워라! & 체간 근육 상태 자가진단법 코어근육강화운동법

 

장수의 비결,5분 체간근육업 운동법 수명을 좌우하는 체간근육(상반신근육)을 키워라! & 체간 근

장수의 비결,5분 체간근육업 운동법,체간근육워킹 수명을 좌우하는 장수핵심근육 체간근육(상반신근육)을 키워라! & 체간 근육 상태 자가진단법 내몸사용설명서 292회 코어근육강화운동법 3월6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