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기누설 콜라비생채무침 콜라비청혈주스쥬스 콜라비두부찜 레시피 뇌졸중뇌혈관질환예방 콜라비 효능과 먹는방법 콜라비보관법 콜라비고르는법 뇌혈관건강특급노하우 섭취시주의사항 닥터의공식 뇌혈관을청소하라! 448회 0108

신년기획 4부작 닥터의 공식

2021 새롭게 떠오른 신축년의 태양

새해 다짐 1위, 건강

무조건 오래 사는 것 보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더 중시되고 있는 지금!

제가 추천하는 최고의 공식은 바로 4대 사망원인을 줄이는 것입니다. 

한국인의 4대 사망원인  [출처 : 통계청]

뇌혈관질환, 폐렴, 심장질환, 암

1부 뇌혈관질환

뇌혈관을 청소하라!

단일질환으로는 사망 원인 1위, 뇌졸중 

뇌혈관 건강을 지켜줄 닥터의 공식은? 

뇌혈관 건강을 위한 특급 노하우 

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저만의 공식 식재료입니다.

보랏빛 영양의 집합체! 콜라비 

콜라비는 독일어 Kohl(양배추)과 rabic(순무)의 합성어이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의 교배종으로 순무의 아삭한 식감과 양배추 특유의 단맛을 모두 갖고 있다.

 

- 콜라비가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콜라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감량,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을 놓고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콜라비 효능 (Kohlrabi)

1. 콜라비는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100g당 28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비타민 C가 풍부해 고혈압,혈압 상승 억제, 조혈작용에 도움이 된다. 

2. 콜라비는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

3. 콜라비는 수분 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콜라비는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칼륨 흡수율을 높인다.

- 좋은 콜라비 고르는법 

콜라비는 손바닥만한 크기로 한 손으로 들었을 때 묵직하고 표면에 상처가 없고 하얀 당분이 묻어 있는 것이 좋다.

잎이 보송보송하고 짙은 녹색을 띠며 줄기의 크기는 테니스 공 크기가 적당하다.

껍질에 반점이나 균열이 있는 것은 피하고 잎은 보송보송하고 녹색이 짙은 것이 좋다. 

- 콜라비 손질법

흐르는 물에 흙을 씻어내고 껍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손을 다치치 않도록 주의한다.

콜라비 잎과 잎줄기를 칼로 잘라낸 후 사과를 깍듯이 껍질을 벗겨준 후 용도에 맞게 사용한다. 

- 콜라비 보관법

잎을 분리한 후 줄기 부분을 젖은 키친타월로 싸거나 비닐 팩에 밀봉하고 냉장고에 보관하며 한 달 이내로 섭취한다.

먹다 남은 콜라비는 일주일 이내로 섭취한다. 

또는 껍질을 벗겨 콜라비를 얇게 썰어 끓는 물에 3분 정도 데친 후 찬물에 식혀 물기를 제거한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한다. 

- 콜라비 활용법

콜라비 줄기는 샐러드 등 생으로 먹고 잎은 쌈 채소나 녹즙, 콜라비 주스로 이용하고 콜라비 깍두기, 콜라비 장아찌, 콜라비 피클, 콜라비 물김치, 콜라비 수프로도 활용하면 좋다. 

 

- 콜라비 생채 무침 레시피

재료 ; 콜라비, 고춧가루, 다진마늘, 액젓

<콜라비 생채 무침 만들기>

1. 콜라비 반개를 채 썬다.

2. 채 썬 콜라비에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액젓 1큰술을 넣고 잘 버무린다.

3. 콜라비 잎을 잘게 썰어 함께 버무린다.

 

- 콜라비 청혈 주스 레시피

재료 : 콜라비, 귤

<콜라비 청혈쥬스 만드는법>

1. 콜라비 1/4개를 깨끗하게 싯어 껍질 째 준비한다.

2. 콜라비 1 : 귤 1 비율로 믹서에 넣고 갈면 콜라비 청혈주스 완성!

 

- 콜라비 두부찜 레시피

재료 : 콜라비, 두부, 홍고추, 양파, 파, 다진마늘, 물, 간장

<콜라비 두부짐 만드는법>

1. 콜라비 1/4개를 나박 썰기한 후, 물 반컵, 간장 1큰술을 넣고 조린다.

2. 향신채 만들기 : 홍고추 1개, 양파 반개, 파 반개,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간다.

3. 두부 반모, 준비한 향신채를 넣고 끓인다. 

 

- 알토란 김하진 콜라비깍두기 레시피 ▼

 

알토란 김하진 백깍두기,콜라비깍두기 레시피(콜라비효능과 부작용)&유정임 오이김치,오이물김

알토란 김하진 백깍두기,콜라비깍두기 레시피(콜라비효능과 부작용)&유정임 오이김치,오이물김치 만드는법&임성근봄갓김치,갓된장무침 레시피 271회유산균으로면역력을 높이자!봄김치열전2월2

jini-us.com

- 콜라비 섭취 시 주의사항

콜라비는 몸이 찬 사람은 하루 100그램, 약 1/4개 정도 섭취가 적당하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1개 이내가 적당하다. 

 

콜라겐 풍부한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 & 콜라비 섭취방법(먹는방법)콜라비깍두기 요리레시피, 섭취 시 주의사항

 

콜라겐 풍부한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 & 콜라비 섭취방법(먹는방법)콜라비깍두기 요리레시피, 섭

콜라겐 풍부한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 & 콜라비 섭취방법(먹는방법)콜라비깍두기 요리레시피, 섭취 시 주의사항 다이어트부터 피부건강, 항암효과까지 효과적인 콜라비를 아시나요? 콜라비(Kohlra

happyjini.com

(맛남의광장)양배추김치볶음라면 레시피 양배추고기볶음 만들기 & 양배추김치 레시피 돔베고기 삶는법 돼지고기수육육수만드는법 참조기간장조림감자조림 참조기튀김손질법해동법

 

(맛남의광장)양배추김치볶음라면 레시피 양배추고기볶음 만들기 & 양배추김치 레시피 돔베고기

(맛남의광장)양배추김치볶음라면 레시피 양배추고기볶음 만들기 & 양배추김치 레시피 돔베고기 삶는법 돼지고기수육육수만드는법 참조기간장조림감자조림 참조기튀김손질법해동법 56회 제주

happyjini.com

(엄지의제왕)의사들의다이어트 총114kg감량 다이어트비법 혈관회춘 다이어트에도움주는음식416회210105

 

(엄지의제왕)의사들의다이어트 총114kg감량 다이어트비법 혈관회춘 다이어트에도움주는음식416회

(엄지의제왕)의사들의다이어트 총114kg감량 다이어트비법 혈관회춘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음식 416회 2021.01.05 신년특집 의사들의 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한 의사들 총출동! 총 114kg 감량! 의사들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