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적인 락 스타 본 조비를 아세요?


본 조비의 음악은 락 발라드에 가까워서 락음악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좋아하는 록 밴드입니다.

현재에도 활동하는 밴드로 활동 기간이 긴 만큼 수 많은 명곡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제가 소개할 곡은 This Ain't A Love Song입니다.

1995년에 나온 "These Days'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billboard hot 100 에 14위까지 올라갔고, 

mainstream top 40 에 11위, UK singles chart 에 6위까지 올라간 곡입니다.

스페니쉬로 "Yuridia"라는 여자 가수가 'Como yo Nadie Te Ha Amado'라는 제목으로 불렀습니다. 하지만 가사 내용은 원곡과 다릅니다.

스페니쉬 버전도 billboard hot latin songs chart 에서 16위까지 올라갔습니다.



들으면 들을 수록 좋은 본 조비의 This Ain't A Love Song를 감상해보세요.

들어보시면 아~! 이 노래~~! 하실거에요. ^^




Bon Jovi- 

This Ain't A Love Song


I should have seen it coming when the roses died

장미가 시들었을 때 이미 끝이 다가오고 있다는 걸 알아봐어야만 했는데

should have seen the end of summer in your eyes

네 눈에서 좋았던 여름 시절은 다 지나갔다는 걸 난 왜 보지 못한걸까

I should have listened when you said goodnight

안녕 잘자..라고 중얼거리던 네 말을 귀 기울려 들었어야만 했어

You really meant goodbye

넌 진심으로 작별을 고한 것이었는데

And baby, ain't it funny, how you never ever learn to fall

모든게 다 끝나 절망하는 법을 미리 배워놓을 수 없다는게 얼마나 우스운 일인지

You're really on your knees when you think you're standing tall

꿋꿋이 서 있다고 생각할 때 조차 사실은 무너지고 있는 중이었는데

but only fools are 'know-it-alls' and I played that fool for you

바보들이나 뭐든지 아는체 하는거야 그리고 너한테는 내가 그런 바보짓을 했어

I cried and I cried, there were nights that I died for you, baby

매일 밤 미친 듯 울고 또 울었어 너를 위해 죽을 수 있었던 밤들이 있었는데

I tried and I tried to deny that your love drove me crazy, baby

네 사랑이 날 미치게 만든다는 걸 부정하고 싶어 무슨 짓이든 해 보려 했어
If the love that I got for you's gone, if the river I cried ain't that long
너를 향한 내 사랑이 사라져버렸다면 내가 흘린 눈물의 강이 내 생각만큼 길지 않은 거라면
Then I'm wrong, yeah I'm wrong, this ain't a love song
그렇다면 내가 틀린거야,내가 잘못된거겠지, 이건 사랑 노래가 아니야
Baby, I thought you and me would stand the test of time
너와 내가 시간의 시련을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Like we got away with the perfect crime
잘못을 해놓고도 대가를 치르지 않고, 그냥 지나갈 수 있을거라 믿는 사람들 같이

But we were just a legend in my mind. I guess that I was blind
하지만 우리 사랑은 단지 내 마음 속의 신화였을 뿐, 내가 눈이 멀었었나봐

Remember those nights dancing at The Masquerade
그 날 가장 무도회에서 춤췄던 날을 기억해봐

The clowns wore smiles that wouldn't fade
어릿광대들은 지워지지 않을 미소를 쓰고 있었지

You and I were the renegades, some things never change
너와 난 배반자들이었어, 어떤 것들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데

It made me so mad 'cause I wanted it bad for us baby
내가 이렇듯 너와 나의 영원한 사랑을 바랬었으니 더욱 미쳐버릴 것만 같았던거야

Now it's so sad that whatever we had ain't worth saving, oh
이젠 우리가 어떤 일을 했든 어떤 말을 했든 
우리의 사랑이 간직할만한 가치 조차 없어졌다는 것이 내겐 너무나도 슬픈걸
If the love that I got for you's gone, if the river I cried ain't that long
너를 향한 내 사랑이 사라져버렸다면 내가 흘린  눈물의 강의 내 생각만큼 길지 않은 거라면

Then I'm wrong, yeah I'm wrong, this ain't a love song
그렇다면 내가 틀린거야, 내가 잘못된거겠지, 이건 사랑 노래가 아니야

If the pain that I'm feeling so strong is the reason that I'm holding on
내가 느끼는 고통이 너무 심해서 그게 내가 이토록이나 매달리는 이유라면

Then I'm wrong, yeah, I'm wrong, this ain't a love song
그럼 내가 틀린거야, 내가 잘못된거겠지, 이건 사랑 노래가 아니야

I cried and I cried, there were nights that I died for you, baby
매일 밤 미친 듯 울고 또 울었어, 너를 위해 죽을 수도 있었던 밤들이 있었는데

I tried and I tried to deny that your love drove me crazy, baby
네 사랑이 날 미치게 만든다는 걸 부정하고 싶어 무슨 짓이든 해보려 했어
If the love that I got for you's gone, if the river I cried ain't that long
너를 향한 내 사랑이 사라져버렸다면 내가 흘린 눈물의 강이 내 생각만큼 길지 않은거라면

Then I'm wrong, yeah, I'm wrong, this ain't a love song
그렇다면 내가 틀린거야, 내가 잘못된거겠지, 이건 사랑 노래가 아니야

Then I'm wrong, yeah, I'm wrong, this ain't a love song
그렇다면 내가 틀린거야, 내가 잘못된거겠지, 이건 사랑 노래가 아니야

Then I'm wrong, yeah, I'm wrong, this ain't a love song

그렇다면 내가 틀린거야, 내가 잘못된거겠지, 이건 사랑 노래가 아니야




 조비(Bon Jovi)는 1983년 결성된 미국 뉴저지 세어빌 출신 하드 록 밴드입니다. 

밴드 본 조비의 리드 싱어의 이름은 존 본 조비(Jon Bon Jovi)입니다.

존 본 조비와 기타리스트 리치 샘보라, 키보드 연주자 데이비드 브라이언, 드러머 티코 토레스 및 현재 베이시스트 휴 맥도날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94년 알렉 존 서치의 탈퇴 후 '휴 맥도날드'로 비공식 교체된 점만 제외하면 본 조비의 구성은 시간이 흘렀어도 변합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3년도에 기타리스트 리치 샘보라가 탈퇴하여 현재는 3인조입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좋은 명♪ 본 조비의

[본 조비 'These Days'앨범 커버 사진입니다.]







본 조비의  This Ain't A Love Song을 스페니쉬로 "Yuridia"라는 여자 가수가 'Como yo Nadie Te Ha Amado'라는 제목으로 부른 곡입니다.


스페니쉬 버전을 유리디아(Yuridia)라는 가수가 불렀지만 본 조비도 이 스페니쉬 버전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