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철 맞춤 영양제 고르는 꿀팁 잘못보관하면 독! 올바른 영양제별 보관법 ㅣ 내 영양제 냉장보관해도 될까요? 

저는 엄마가 워낙 영양제를 어릴 때부터 챙겨주셔서 10대때부터 먹고 자랐지만 보통 어릴때, 젊을때는 찾지 않게 되는게 영양제이죠.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하나둘씩 사게 되는 영양제!!

<이미지출처 : MBC기분좋은날>

 

먹는 법도 중요하지만 보관법도 중요하다는 사실!! 

요즘과 같은 무더운 여름철엔 영양제도 냉장 보관하면 신선도가 높아질 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대부분의 비타민제는 냉장 보관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잘못 보관하면 독이 되는 영양제의 보관법을 알아보고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영양제 내 몸에 맞게 먹는 법 -영양제 시간표- 궁합 나쁜 영양제-영양제 다이어트 내 몸에 맞는 영양제 맞춤 처방-한방영양제 F4 만들기 1월 8일 방송

 

엄지의 제왕 313회 영양제 내 몸에 맞게 먹는 법 -영양제 시간표- 궁합 나쁜 영양제-영양제 다이어

엄지의 제왕 313회 내 몸에 꼭 맞는 영양제 먹는법 -영양제 시간표- 궁합 나쁜 영양제-영양제 다이어트 내 몸에 맞는 영양제 맞춤 처방 - 한방영양제 F4 만드는 법 1월 8일 방송 영양제가 당신의 건

happyjini.com

냉장 보관하게 되면 약통 속 습기로 인해 비타민의 영양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이미지출처 : MBC기분좋은날>

 

주방이나 욕실 등 습기가 많은 곳에 비타민제를 보관 시, 일주일 안에 영양소의 상당 부분을 소실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따라서 30도 이하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미지출처 : MBC기분좋은날>

- 지용성 영양제 주의사항 & 보관법

오메가3와 같은 지용성 비타민, 플라스틱병에 담긴 생수는 차량 보관을 절대 금지한다. 

플라스틱병 속 생수는 빛과 열에 의해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며 산화된 오메가3 지방산 역시 효능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까지 증가한다. 열이 발생하는 전자레인지, 정수기 보관도 금지한다.

지용성 영양제는 산패가 쉬우니 여름에는 냉장 보관을 권장한다.

<이미지출처 : MBC기분좋은날>

- 그 외 영양제

그 외 영양제의 경우, 직사광선 영향이 적고 서늘한 서랍, 수납장 보관이 가장 적합하다.

나는몸신이다 대마종자유샐러드레시피 뱃살돌려깎기하루20분20일프로젝트 앞뒤골반걷기운동제자리골반걷기운동당독소해독식품케일대마종자유쑥갓염증에좋음음식

 

나는몸신이다 대마종자유샐러드레시피 뱃살돌려깎기하루20분20일프로젝트 앞뒤골반걷기운동제

나는몸신이다 뱃살탈출 대마종자유샐러드 레시피 샤샤정 앞뒤제자리골반걷기운동 뱃살돌려깎기하루20분20일프로젝트 당독소해독음식 필라테스강사 샤샤정 앉아서엉덩이걷기운동허리비틀기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