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양배추쌈장쌈밥 윤택 레시피 키조개묵은지새송이버섯삼합 한국가정식 만드는법 박군 능이버섯죽 홍합짬뽕 자연주의레시피 셀럽셰프특집2탄 410회 1101

셀럽 셰프와 함께하는 자연주의 레시피 셀럽 셰프 특집 제2탄!

자연 속 재료들로 차리는 건강 밥상 나는 자연인이다 10년 차 MC 전국 모든 야생의 자연을 맛본 셰프 윤택과 특전사·중국집 알바 등의 경험으로 탄생한 생활 밀착형 셰프 박군의 맛과 건강 모두 잡은 초특급 레시피!
재료 본연의 맛 그대로 살린 셀럽 셰프들의 자연주의 레시피는?
“자연인들에게 배웠다! 산과 바다의 맛 살린 찐 자연주의 레시피” 윤택의 양배추쌈장&키조개삼합 한국 가정식에 빠지면 섭섭한 메뉴 ‘쌈밥’ 고기도 채소도 이 쌈장 하나면 한 그릇 뚝딱인 프리패스 쌈장이 등장했다?!

자연인 레시피의 엑기스만 모아 완성한 양배추쌈장 키조개&묵은지&새송이버섯 조합에 ‘이것’만 두르면 호텔이 부럽지 않은 초호화 음식 키조개삼합 셀럽 셰프 윤택의 자연주의 레시피는?
- 윤택 양배추쌈장 레시피
재료 : 양배추, 들기름, 거피 들깻가루,  재래식된장, 양파, 포고버섯, 다진마늘, 청양고추, 대파, 고춧가루, 물
<양배추쌈장 만드는법>
1. 양배추는 심지가 있는 아랫부분을 자르고 네 귀퉁이를 잘라 사각형으로 손질한다.
잘라낸 아랫부분은 샐러드로 사용하면 좋다.
네 귀퉁이를 자르고 가운데 부분을 사용하면 식감이 부드럽고 찌기 좋습니다.
2. 손질한 양배추를 김 오른 찜기에 10~15붕간 찐다.
양배추 효능 : 양배추는 위저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위벽을 차유하는 비타민 U가 함유되어 있어 역류성 식도염, 위염에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생양배추 속 섬유질이 위장을 자극해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어 찌거나 데쳐 먹으면 좋습이다.
3. 찐 양배추는 아삭한 식감을 위해 바로 얼음물에 담가 헹군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면 양배추 찜이 완성.
4. 쌈장에 들어갈 양파 3개, 표고버섯 3개를 잘게 다진다.
5. 팬에 들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다진마늘 10톨, 다진 청양고츄 20개, 대파 흰 부분 1/2대를 다져 놓고 볶는다.
들기름은 넉넉하게 넣습니다.
6. 볶음 재료에 재래식 된장 5큰술을 넣고 잘 섞으며 볶다가 다져둔 표고바섯, 양파, 고춧가루 반컵, 물을 약간 넣는다.
윤택 비법 쌈장 비법 : 들깨가루를 넣기 전 수분을 보충하고 거피들깻가루를 사용합니다.

 

[생산자직송]강원도 고소한 거피들깨가루 100g/200g

COUPANG

www.coupang.com

7. 거피 들깻가루 1/3컵을 넣고 볶다가 잘게 썬 쪽파 한 움큼을 넣는다.
들기름과 들깻가루를 넣어 짜고 매운맛은 중화하고 고소한맛을 더해줍니다.
8. 볶은 쌈장을 그릇에 담아 들기름을 넉넉하게 붓고 찡 양배추와 함께 접시 위에 올리면 자연주의 양배추 쌈장 완성.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키조개 묵은지 새송이버섯 삼합 레시피

재료 : 새송이버섯, 관자, 묵은지, 들기름, 후춧가루, 통깨 

<키조개 삼합 만드는법> 

1. 새송이버섯은 사선으로 썰고 관자는 관자 막을 완전히 제거한 후, 톱질하듯 얇게 썬다.

관자 손질 시 주의사항 : 질긴 식감과 냄새의 원인인 관자의 막은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관자는 한번에 썰지 않고 톱질하듯 썹니다. 

2. 팬에 들기름을 넣고 달군 후, 새송이버섯 색이 투명해질 때 까지 앞뒤로 굽는다.

3. 구운 새송이버섯은 접시에 넣고 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추가해 넣고 후추를 약간 뿌리면서 관자를 굽습니다.

관자는 살짝만 익혀도 좋습니다.

4. 접시에 구운 새송이버섯을 가지런히 펼쳐놓고 그 위에 구운 관자를 얹는다.

4. 씻은 묵은지를 손으로 길게 찢어, 돌돌말아 관자 위에 올리고 삼합이 적당히 잠길 정도로 들기름을 부은 후 깨를 뿌려주면 초간단 자연주의 키조개 삼합이 완성. 

들기름은 묵은지의 신맛을 중화시킨다. 

- 박군 홍합짬뽕 레시피 & 능이버섯죽 만드는법

 

알토란 홍합짬뽕 박군 레시피 능이버섯죽 만드는법 윤택 양배추쌈장쌈밥 키조개삼합묵은지새송

알토란 홍합짬뽕 박군 레시피 능이버섯죽 만드는법 윤택 양배추쌈장쌈밥 키조개삼합묵은지새송이버섯한국가정식 레시피 셀럽셰프특집 2탄 410회 1101방송 “경험에서 우러난 각종 노하우 가득!

jini-us.com

- 팽현숙 만능양념장 레시피 & 만능양념장 활용 배추김치 닭볶음탕 진미채볶음 레시피

 

알토란 만능양념장 팽현숙 셀럽셰프 레시피 1타3피양념장활용30분닭볶음탕15분배추김치5분진미

알토란 만능양념장 팽현숙 셀럽셰프 레시피 1타3피양념장활용30분닭볶음탕15분배추김치5분진미채볶음초간단 3종레시피 천상현표고강정두부조림 만드는법 셀럽셰프1탄특집 409회 1025방송 셀럽

jini-us.com

(알토란청와대)사골우거짓국 레시피 사골우거지국 해물파전 돼지갈비 닭강정 조기찌개 만드는법 400회특집2탄 역대대통령밥상 노무현문재인이명박박근혜전대통령

 

(알토란청와대)사골우거짓국 레시피 사골우거지국 해물파전 돼지갈비 닭강정 조기찌개 만드는

(알토란청와대)사골우거짓국 레시피 천상현한상훈셰프사골우거지국 해물파전 돼지갈비 닭강정 조기찌개 만드는법 400회특집2탄 역대대통령밥상 노무현문재인이명박박근혜전대통령0823

happyjin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