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 시간만에 뚝딱! 황지희 표 부들부들 만능시래기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73회 12월 제철의 맛! 황지희 시래기밥상]



초간단 만능시래기를 이용한 시래기 된장지짐!


폭발적인 구수함으로 입맛없는 겨울철 밥도둑이 되어줄 "시래기 된장지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비법재료만 넣으면 씹을수록 진한 감칠맛과 구수함이 폭발!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스페셜 된장지짐입니다. 비법재료는 북어채입니다.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이미지 출처 : TV 조선 273회 살림9단의 만물상 캡쳐]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민반찬 "시래기 북어 된장지짐"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시래기 북어 된장지짐 만드는 법


재료 : 만능시래기, 북어채,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찹쌀가루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이미지 출처 : TV 조선 273회 살림9단의 만물상 캡쳐]





1. 북어채에 물을 1컵 넣어 부드럽게 한 후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여기에 만능시래기를 넣고 지지면 끝!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2. 팬에 들기름 2스푼, 만능시래기 600g을 넣고 볶다가 물을 3컵 넣어주세요.

북어채만으로도 육수효과를 내기 때문에 따로 육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이미지 출처 : TV 조선 273회 살림9단의 만물상 캡쳐]





3. 끓기 시작하면 찹쌀가루 2스푼을 솔솔 뿌려주면 양념이 잘 배고 부드러워집니다. 

끓기 시작한 후 15분만 끓여도 양념이 찰싹 배는 꿀팁! 바로 찹쌀가루입니다.

찹쌀가루는 전분이 많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오래 끓이지 않아도 양념이 쏙쏙!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4. 한입 크기로 자른 북어를 시래기 위에 가지런히 얹고 뚜껑을 닫고 15분간 끓여주세요.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이미지 출처 : TV 조선 273회 살림9단의 만물상 캡쳐]




영양도 풍부한 식재료가 바로 시래기입니다. 시래기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영양 성분이 농축됩니다. 딸기보다 많은 비타민 C와 비타민 A는 당근 보다 2배가 많습니다. 

시래기에는 비타민 D도 풍부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 건강에 좋습니다. 



초간단! 구수하고 깊은 시래기 북어 된장지짐! 북어도 보들보들해 보입니다. 





짠맛없이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깊은맛! 국빈반찬

[이미지 출처 : TV 조선 273회 살림9단의 만물상 캡쳐]





구수함은 기본! 간이 딱 맞는 시래기 북어 된장지짐

만능시래기로 맛있는 겨울밥상을완성해보세요











눌러주시는 공감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