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꿀은 이 세상에서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입니다.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오래두면 크리스탈 같이변한것 처럼 보이지만 그럴때면 뚜껑을 느슨하게 열어놓고 끊는 물에 용기채 중탕을 한 다음에 불을 끄고 얼마간 두면 다시 본래의 형체로 돌아옵니다. 꿀은 절대 전자렌지에 넣지 마세요. 전자렌지에 넣으면 꿀에 있는효소들이 파괴 됩니다.



벌꿀의 효능  [꿀과 계피를 같이 복용할 경우의 시너지 효과 ]



꿀과 계피를 적당히 혼합해서 두면 상당히 많은 병을 고칠 수 있습니다.


1.피곤할때 좋습니다.

꿀 한스푼 반 + 계피가루 살짝 뿌린 한컵의 물을 마십니다.


2.감기에 좋습니다.

꿀 한스푼 + 계피가루 1/4 스푼을 4일만 계속하면 악성 기침,감기에 좋습니다. 코감기는 코가 뚫립니다.


3.속에 가스가 찼을때 효과적입니다.

인도와 일본에서 연구 결과 도움이 됩니다.


4.노화방지에 좋습니다.

꿀4스푼 + 계피가루 1스푼 +3컵 분량의 물을 넣고 "차"처럼 끓입니다. 하루1/4 컵씩 마시면 피부는 싱싱하게 되살아나는 놀아운 효과가 있습니다.


5.면역 체계에 좋습니다.

꿀과 계피가루를 매일 쓰면 병균이나 바이러스 공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백혈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6.소화 불량에도 좋습니다.

계피가루 2 티스푼+ 꿀 2 테이블 스푼을 식 전에 먹으면 위산분비를 조절하고 아주 무거운 식사도 거뜬히 소화됩니다.


7.콜레스테롤에 좋습니다.

꿀 2 테이블 스푼 + 계피가루 3 티스푼을 먹으면, 2시간안에 혈관 속 콜레스테롤 치수가 10%는 내려갑니다.



8.입냄새 퇴치에 좋습니다.

남아메리카 사람들은 아침에 1 티스폰의 꿀과 계피가루를 뜨거운 물에 타서 입안을 씻어 냅니다.


9.심장병에 좋습니다.

꿀과 계피가루로 반죽을 해서 젤리나 잼 대신 빵에 발라 먹으세요. 동맥혈관들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숨이 차는 것도 덜하고, 심장박동도 강하게 됩니다. 동맥과 혈관들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미국과 캐나다 요양원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합니다.




10.관절염에 좋습니다.

더운물 1컵 + 꿀 2 테이블 스푼 + 계피가루 1티스푼을 매일 먹으면 관절염 예방에 좋습니다.


11.방광염에 좋습니다.

계피가루 2 테이블 스푼 + 꿀 1티스푼을 먹습니다. 방광염에 효과적입니다.



12.위궤양에 좋습니다.

꿀과 계피가루를 혼합해서 드시면 위궤양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13.독감에 효과적입니다.

스페인의 과학자들은 꿀 속에 독감균을 죽이는 자연 성분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를 치유한다고 증명했습니다.


14.여드름에 좋습니다.

꿀 3 테이블 스푼 + 계피가루 1 티스푼을 자기전에 여드름 부위에 올려놓고 잡니다. 다음 날 아침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여드름 뿌리까지 없어집니다.


15.피부병에 좋습니다.

같은 분량의 꿀과 계피가루를 환부에 쓰면 습진,백선 같은 온갖 염증에 효과적입니다.


16.암을 치유해 줍니다.

꿀 1 테이블 스푼 + 계피가루 1 티스푼을 하루에 3번씩 한달 이상 복용하세요. 최근 일본이나 호주의 연구진에 따르면 진전된 위암, 골수암을 성공적으로 치유했다고 합니다. 꿀과 계피가루 적당 양을 꾸준하게 복용할 경우, 몸에 좋습니다.



벌꿀의 효능  [꿀과 계피를 같이 복용할 경우의 시너지 효과 ]1


구체적인 벌꿀의 효능입니다.


벌꿀은 훌륭한 식품입니다.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맛있는 식품입니다.



벌꿀이 만들어지는 과정.


벌들이 벌꿀을 수집하는 과정은 먼저 벌이 꽃의 꿀을 입으로 모으면 벌이 가진 특별한 효소와 섞이게 됩니다. 그 후 벌들이 물어온 꿀을 벌집에 모아놓고 벌들이 날개짓을 통해서 건조를 하게 되면 벌꿀이 만들어 집니다.



1.벌꿀은 항박테리아,항바이러스, 항균 물질입니다.

벌들이 꿀이나 꽃가루를 모으기 위해 돌아다닐때 유익한 나무들만 골라서 다닙니다. 식물이 만들어 내는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항균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를 같이 묻혀오기 때문에 벌꿀에는 나무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같은 나무의 송진이나 식물의 생장점을 보호하기 위해 식물이 만들어낸 플라보노이드란 물질은 벌꿀안에도 일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벌집이 박테리아, 여러 미생물들로 부터  지켜질 수 있습니다. 벌들은 식물에서 나오는  이러한 물질과 자신의 분비액을 섞어서 벌집 주변에 뿌려 놓음으로서 직접적으로 벌집을 방어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벌집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물질이 바로 잘 알려진 프로폴리스입니다. 벌꿀이나 프로폴리스를 우리가

섭취했을 때에 우리 몸에서도 항바이러스,항박테리아,항균 작용을 하게 됩니다. 벌꿀, 프로폴리스는 항염증, 항암 작용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벌꿀, 프로폴리스는 대장암을 예방해 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2.벌꿀은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00명의 2~18세의 호흡기 질환에 걸린 아이들에게 꿀을 먹인 결과, 밤에 기침과 잠을 못이루는 증상을 완화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꿀을 먹이지 않은 그룹과의 호흡기 질환에 따른 기침과 증상의 정도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2세 이하의 아동에게는 벌꿀을 먹이지 않는게 낫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벌꿀에는 포도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 1스푼의 벌꿀을 꾸준히 섭취했을 때는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우리 몸에 항산화 물질을 증가시켜 줍니다. 벌꿀은 신체가 에너지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형태의 포도당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뇌같은 주요 기관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들의 학습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을 섭취했을 때 보다 간의 무리를 덜어주어서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만큼 신체가 받는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벌꿀의 효능  [꿀과 계피를 같이 복용할 경우의 시너지 효과 ]2 벌꿀 섭취 주의 사항

토종꿀의 효능


1.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벌꿀은 빠르게 동화되어 바로 에너지원으로 전환되므로 운동 선수 등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사람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2.생리 작용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벌꿀에는 사람이 필요한 무기물의 대부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서 중요한 생리 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골 조직의 발육을 완전하게 해줍니다.


3.영양 장애에 효과적입니다.

벌꿀은 영양 장애와 피로 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4.신장에 자극이 적습니다.

벌꿀은 다른 당과는 달리 위장의 내벽을 자극하지 않고 모든 당분 중에서 신장에 자극이 가장 적습니다.



5.출혈을 막아줍니다.

벌꿀은 혈액 응고 작용이 저하된 사람이 부상을 당하거나 이를 빼었을때 출혈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의 사항


1.꿀에는 각종 비타민 및 다량의 효소가 있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끓여서는 안됩니다.


특히 임산부에게 호박과 함께 꿀을 넣고 달여 먹는 것을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데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호박은 득이 되겠지만, 벌꿀은 마치 생수를 끓여 먹는 것과 같아서 아무런 효과를 얻지 못합니다. 호박을 고아서 그물에 꿀을 타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2.벌꿀은 냉장고에 보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벌꿀 속에서는 박테리아 균도 2시간 이내에 사멸합니다. 벌꿀은 그 자체가 수분 21% 미만의 방부제이기 때문에 다른 보관 방법이 필요 없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왕의 무덤에 꿀 단지를 함께 넣을 만큼 귀하게 여겼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보면, 양봉의 신, 아리오타이오스가 나오는가 하면 제우스도 어릴때 우유와 꿀로 길러졌다는 신화가 나옵니다.


로마 사람들은 꿀을 "하늘의 이슬" 이라 불렀습니다.

성서에는 가나안을 "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이라고  표현했을 만큼 예로부터 온 인류는 꿀을 사랑했습니다.


한국,일본,중국 등 동양권에서도 꿀은 곧 약이였습니다. 본초강목,동의보감 에서는 거의 만병통치약 처럼 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농본초경》 이라는 고전에는 '기운을 복돋고 통증을 그치도록하며 해독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여러가지 질환에 두루 쓰일 수 있다. 만일 이 꿀을 장기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속이 든든해지므로 장수 할 수 있다' 고 적혀있습니다.


꿀의 성분은 꽃의 종류와는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70% 이상이 당분입니다. 하지만 같은 단맛이라고 해도  설탕의 당분과는 판이하게 다른 포도당과 과일에서 발견되는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분해과정을 거치지 않고 체내에 직접 흡수돼 노인,아기에게 훌륭한 영양 성분이 됩니다. 이밖에도 사람 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유기산 등이 들어 있습니다. 에너지원인 탄수화물로 인해 힘이 솟는 최고의 식품이자 겨울철  최고의 보약입니다.


무엇이든지 한번에 먹고  좋아지는 것은 없습니다.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2018/06/23 - [Jin's Health] - 신이 주신 선물 석류의 효능과 부작용 [천기누설 석류통즙 레시피]


2018/04/27 - [Jin's Health] - 홍삼의 효능과 제조 방법의 중요성/ 홍삼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2018/04/17 - [Jin's Health] - 강황의 효능과 부작용 [강황과 울금의 차이] ㅣ강황 보관법


2018/04/17 - [Jin's Health] - 갑상선에 좋은 음식 [똑똑하게 알고 먹기!]


2018/04/21 - [Jin's Health] - 혈관 질환 및 피를 맑게해주는 음식. [청혈 주스 레시피]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