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이유없이 치통이 느껴진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충치 여부입니다.

 하지만 치통의 경우 꼭 충치 때문에 

생기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던 중 약한 치통의 경우 

이를 가볍게 생각하고 넘기던 행동들이 

조금씩 치아를 손상시키게 되어 

치통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손상시키는 원인에는 

어떠한 원인들이 있는지 

미리 알고 대처한다면 

치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치없이 치아 통증이 생기는 원인들 [치아 건강 정보]



충치 없이 생기는 

치통의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몸 염증으로 인한 치주 질환

서른이 넘은 사람 상당수가 다양한 치주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주 질환이 없다해도 세균이 치아와 잇몸으로 침투해 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닏. 감염이 되면 붓거나 통증이 생기고 치아 주변에 작은 돌기가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고름이 나거나 입안에서 불쾌한 맛이 날수도 있습니다.


◆치아 관련 트라우마

충치없는 치아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치아 트라우마 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치아를 사용해서 생활을 잘 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치통이 생기는경우, 멀쩡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이유 모를 치통이 생겼다고 하는 사례는 흔하게 발생합니다.이런 경우는 치아에 가해졌던 충격의 경우 조금씩 균열을 일으키게 되어 향후 갑자기 치통으로 나타난 것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 넘어지면서 입이나 턱을 부딪혔거나, 단단한 음식을 씹는 과정에서 치아에 무리한 충격이 가해졌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입이나 턱 부위에 타박상을 입었을 때는 겉보기에 멀쩡하다고 그냥 방치해서는 안되시며 꼭 치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고 신경 손상이나 감염증 여부에 대한 확인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이가는 습관으로 인한 치아 마모

충치없는 치아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이가는 습관 때문입니다.사람들은 잠을 잘 때 자신도 모르게 하는 다양한 습관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를 가는 습관은 치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잘 때 이를 가는 습관이 치아에 균열을 생기게 하고, 손상을 입혔을 가능성이 크게 있습니다. 이 습관은 치아 손상뿐 아니라 턱관절에까지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잠을 잘 때 이를 가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치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이갈이 전용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는 등의 해결책을 찾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축농증으로 인한 치아 건강 훼손

충치없는 치아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축농증이 그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심한 축농증 증상이 있는 경우 치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치아의 경우 그 뿌리가 코 안쪽 부비강 근처에 있습니다. 그래서 심한 축농증 증상이 있는 경우 이로 인해서 부비강이 지속적인 압박을 받으면 치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축농증으로 인한 치통의 경우 빠르게 이비인후과를 찾으셔서 축농증 증상을 치료하시면 치통이 줄어듭니다.


◆잘못된 칫솔질과 칫솔의 선택

충치없는 치아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잘못된 칫솔질입니다대부분 치석이나 이물질이 치아 사이에 끼지 않도록 하려면 어느 정도 치아에 압력을 가해서 칫솔질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칫솔질을 하시는 경우 힘을 주어 세게 닦는다고 합니다. 치통이 생기는 여러가지 이유 중 가장 높은 이유가 바로 잘못된 칫솔질 때문입니다단단한 칫솔모를 사용하시는 경우 잇몸과 치아 법랑질 부분을 벗겨지게 해서 치아 뿌리가 일부 밖으로 노출되면서 이가 시리고 아프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충치없이 치아 통증이 생기는 원인들 [치아 건강 정보]2



한번 손상된 치아의 경우 

회복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그 원인을 예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 하루 세번 치아를 닦아주시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