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르자 호라이즌 4 컴퓨터 PC로 하기 

(Forza Horizon 4 : 엑스박스 원 S 보다 나은 저사양 게이밍 피씨 - PC게임 콘솔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 컴퓨터 PC로 하기 (Forza Horizon 4 : 엑스박스 원 s 보다 나은 저사양 게이밍 피씨 - PC게임 콘솔게임)


우리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포르자 호라이즌 4 (Forza Horizon 4)를 PC 게임으로 하기를 원하지만, 걱정합니다. 그 이유는 포르자 팬들은 포르자 호라이즌 3 와 포르자 모터스포츠 7 레이싱이 컴퓨터에서 할 경우 문제가 많았던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스토어에서 권하는 컴퓨터 스펙이 꽤 높은 편이기도 합니다. 

 

지금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피씨(PC)는 저사양 게이밍 컴퓨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하는데 문제가 없이 너무 잘되고 있습니다. 


▶ 우리의 현재 컴퓨터 사양

Intel i5 3470 CPU @ 3.20 GHZ | GeForce GTX 1050ti 4GB GPU | 16GB DDR3 Ram | 120GB SSD + 1TB HDD |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권장하는 컴퓨터 사양

Intel i7 3820 @ 3.60 GHZ | GeForce GTX 1060 3GB | 12GB Ram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말하는 최소한의 컴퓨터 스펙

Intel i3 4170 @ 3.7 GHZ or Intel i5 750 @ 2.67 GHZ | Nvidia 650TI | 8GB Ram

 

위의 컴퓨터 사양처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권하는 PC 스펙이 높기 때문에 우리 처럼 낮은 스펙부터 중간 스펙까지 게이밍 피씨(pc)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고민할 만도 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우리 컴퓨터에서 포르자 호라이즌 4가 '울트라 디테일 세팅(Ultra Detail Settings)'과 '60 FPS (frames per second)'에 전혀 문제없이 게임할 수 있습니다. 

GPU(Graphics Processing Unit) 사용량이 계속 99%로 돌고 있기 때문에 조금 신경은 쓰이지만, 아직까지 길게 게임을 해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어쩔 때는 일부러 '60 FPS와 하이 디테일(High Detail)'로 한단계 낮추거나 아니면, '울트라 디테일과 30 FPS'로 낮추어서 할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해도 유려한 디테일과 그래픽은 엑스박스 원 s 보다도 지금 이 사양의 컴퓨터가 낫습니다. 첫 번째로 더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  (Xbox One S는 30FPS입니다. ) 


 

두 번째 PC가 엑스박스(Xbox) 보다 나은 점으로는 게임 메뉴가 훨씬 빠릅니다. 특히 게임 옥션을 사용하거나, 차 디자인을 만들거나, 전체적인 메뉴 자체가 엑스박스 보다 훨씬 빠릅니다.


세 번째는 사람들이 컴퓨터를 콘솔 보다 원하는 이유는 가면 갈수록 유명해지는 트리플 모니터 게이밍 셋업 때문입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 컴퓨터 PC로 하기 (Forza Horizon 4 : 엑스박스 원 s 보다 나은 저사양 게이밍 피씨 - PC게임 콘솔게임)4

 

우리는 아직 트리플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은 친구의 PC 셋업입니다.

그는 우리랑 비슷한 스펙의 피씨를 사용합니다. (AMD FX8300, GeForce GTX 1050ti 4GB)

물론 모니터가 3개이기 때문에 우리 보다는 조금 더 힘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생각 보다는 게임은 잘 됩니다. 우리 둘다 곧 비디오카드는 1060 6GB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게임을 할 때 키보드랑 마우스의 사용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게임 컨트롤러 패드를 더 선호하더라구요. 엑스박스 원이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기 때문에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윈도우즈 10 (Windows 10) PC에 꽂으면 바로 사용이 됩니다. 따로 셋업하거나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포르자 게임도 바로 됩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 컴퓨터 PC로 하기 (Forza Horizon 4 : 엑스박스 원 s 보다 나은 저사양 게이밍 피씨 - PC게임 콘솔게임)5

 

그럼 엑스박스 원 엑스는 어떠냐구요?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는 기존은 엑스박스와는 조금 다릅니다. 엑스박스 원 x로는 비디오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모드는 60 FPS 1080p로 되고, 퀄리티 모드는 4K 30FPS로 됩니다. 둘다 그래픽이나 성능은 아주 훌륭합니다. 포르자 게임 자체가 옛날 오리지널 엑스박스 원에서도 화질이 좋게 보이게끔 나온 게임입니다. 포르자 게임은 어떤 엑스박스로 하든, 컴퓨터로 하든 화질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엑스박스 원 X든 PC든 60FPS가 제일 좋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