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개복숭아는 그 약효가 뛰어나 요즘들어 부쩍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개복숭아의 효능을 알기 앞서 과연 개복숭아가 무엇인지 사전을 찾아봤습니다. 아래 내용은 '다음 백과'를 참고했습니다.

[개복숭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과수로, 산복숭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개복숭아는 산간지역에 자생하는 야생 복숭아를 말하며 지역에 따라 명칭이 다릅니다. 개복숭아의 열매가 익는 시기는 8~9월 상순으로 백도, 황도 등 다른 복숭아 품종과 달리 크기도 작고 신맛이 강합니다. 개복숭아는 유기산 및 알코올류, 팩틴 등 섬유소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개복숭아는 기침과 천식에 도움이 되고, 몸 속 노폐물과 니코틴 배출 등 금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다음 백과}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기관지,폐,간 기능 개선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건강 정보/  리뷰 ]





저는 개복숭아에 대해서 전혀 몰랐었는데 시골에서 자라신 분들은 많이들 아시더라구요. 옛날에는 산에 가면 많이 열려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그 정도는 아닌 듯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생긴 것은 복숭아 보다는 매실하고 비슷하게 생긴거 같아요. 

개복숭아는 보통 엑기스, 술, 차로 해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엑기스로 구매해서 먹을 경우 발효한지 2년 된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제가 개복숭아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저는 한국에 안 산지 7년 정도 되가서 잘 몰랐는데 요즘 뉴스나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국의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한 듯 합니다. 그래서 우연히 알게 된 개복숭아가 기관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서 엄마,오빠 드리기 위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개복숭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기관지에 좋습니다. 천식, 만성 기침에 좋아 폐기능을 강화시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개복숭아는 기관지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오래된 기침을 멈추게 하고 목의 염증을 가라 앉히고 가래가 끼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폐를 맑게 해주어 니코틴 배출에도 좋아서 흡연을 하시거나 금연을 하시려는 분들깨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담배를 피시는 분, 담배를 피지 않아도 기침을 자주 하고, 목소리가 쉬거나 가래가 나오는 사람이 섭취하게 될 경우 빠르게 효과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3개월 정도는 섭취하셔야 확연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벼운 기침을 하던 분들은 일주일 정도만 섭취하셔도 기침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2.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아토피에도 도움이 된다 합니다.


3.간 기능을 촉진 시켜줍니다.

만성 간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술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떨어진 간 기능을 해독하여 개복숭아가 개선해준다 합니다.


4.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에 효과적입니다. 


5.변비에 좋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 펙틴이 장내 환경을 개선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저희 가족들은 담배를 피거나 기관지에 특별히 문제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이 워낙 미세먼지가 심해서 대표적으로 기관지에 좋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가 간 기능에 좋다는 말에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큰오빠가 항상 집에서 반주로 저녁 먹으면서 매일 술 마시는 스타일이라서 아무래도 간 기능 개선에 필요할 듯 하여 구매했습니다. ^^;;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기관지,폐,간 기능 개선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건강 정보/  리뷰 ]1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기관지,폐,간 기능 개선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건강 정보/  리뷰 ] 남송 푸드 배를 만난 개복숭아차







개복숭아는 술로 담가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아무래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 드시는 분들은 엑기스, 차가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배와 개복숭아가 들어간 개복숭아차로  "남송 개복숭아"에서 구매 했습니다. ( 클릭하시면 남송 푸드로 이동합니다)

개복숭아 2년산 엑기스도 판매하고 있었으나 저는 연세 있으신 엄마가 밖에도 편하게 갖고 나갈 수 있게 파우치 형인 개복숭아 차로 구매했습니다.

토종 개복숭아와 배를 이용해서 만든 건강차입니다. 따뜻하게 해서 차로 마셔도 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얼음 동동 띄워 주스처럼 마셔도 좋을 듯 해요.

배 또한 기침과 가래 등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배와 개복숭아가 만났으니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좋을 듯 합니다.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기관지,폐,간 기능 개선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건강 정보/  리뷰 ]7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기관지,폐,간 기능 개선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건강 정보/  리뷰 ]8







아직 드신지 한 달이 안되어서 눈에 띄는 효능은 못 느끼지만 미세먼지 많이 마신 날에는 목이 까끌까끌 갑갑하고 간지러웠는데 그 증상이 조금 나아지셨다고 하네요. ^^

엑기스는 담근지 2년 된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100% 개복숭아 엑기스로 구매하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개복숭아를 아시나요? 기관지,폐,간 기능 개선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건강 정보/  리뷰 ]9


[남송 개복숭아 : http://www.namsongpeach.com/main/index ]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우수 농산물에만 주는 GAP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삼성 화재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는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체질에 맞는 식품을, 올바른 섭취 방법으로 섭취하여 보다 더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