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경래 셰프의 '깐쇼도다리조림' & 미카엘 쉐프의 불가리아식 콩수프 '봅 조르바' 레시피 - 수미네반찬 41회 3월 13일 방송 


여경래 셰프의 '깐쇼도다리조림' & 미카엘 쉐프의 불가리아식 콩수프 '봅 조르바' 레시피 - 수미네반찬 41회 3월 13일 방송




여경래의 깐쇼도다리조림 레시피

재료 : 도다리, 대파, 다진생강, 다진마늘, 두반장, 고추기름, 양조간장, 설탕, 소금, 식초


1. 손질한 도다리를 반으로 토박내 칼집을 넣고 소량의 양조간장을 발라 밑간을 합니다.

2. 기름 두른 팬에 겉면만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3. 볼에 다진 대파 흰부분,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 1큰술, 두반장 1큰술을 넣고 고추기름을 충분히 두른 팬에 넣고 볶습니다.

4. 여기에 물 400ml를 넣고 설탕 2작은술, 소금 약간, 식초 1.5큰술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5. 소스 위에 대파 파란 잎부분을 깔고 그 위에 도다리를 놓고 뚜껑 덮고 조립니다.

6. 접시 위에 도다리를 놓고 남은 소스를 뿌리면 두부보다 부드러운 깐쇼도다리조림이 완성됩니다.


여경래 셰프의 '깐쇼도다리조림' & 미카엘 쉐프의 불가리아식 콩수프 '봅 조르바' 레시피 - 수미네반찬 41회 3월 13일 방송 2

여경래 셰프의 '깐쇼도다리조림' & 미카엘 쉐프의 불가리아식 콩수프 '봅 조르바' 레시피 - 수미네반찬 41회 3월 13일 방송 3


◆ 미카엘의 불가리아 콩수프 봅 조르바 레시피

재료 : 콩, 쑥, 쑥갓, 당근, 양파, 파프리카, 토마토소스, 버터, 밀가루, 파프리카가루, 민트가루, 소금


1. 콩은 24시간 불린 다음 15분씩 2번 삶아 물을 버린 후 완전히 익을 때 까지 삶습니다.

2. 당근, 양파, 파프리카, 쑥갓을 잘레 썰어 끓이고 있는 콩물에 넣습니다.

3. 위의 채소콩물에 토마토소스 400g을 넣고 10분간 끓입니다. 

4. 소스 만들기 : 팬에 버터 한덩이를 몽땅 넣고 녹인 후, 밀가루 1.5큰술을 넣고 저어가면서 루를 만듭니다.

5. 루를 만든 다음 파프리카 가루 2큰술을 넣습니다.

6. 파프리카 소스에 끓인 채소 콩물을 살짝 넣고 섞어가며 걸쭉하게 만듭니다.

7. 걸쭉하게 만든 파프리카 소스를 남은 채소콩물에 넣습니다.

8. 말린 민트가루,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9. 쑥, 쑥갓을 넣고 한소끔 끓이면 한식과 불가리아식의 완벽 콜라보! 불가리아 건강식이 완성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