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폭염으로 기온이 올라가게되면 우리 피부 속 콜라겐이 빠져나간다는 사실! 아셨나요?

   

엄지의 제왕 293회에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라는 주제로 방송이 되었는데요..  세상에~ 더운 것도 짜증인데 콜라겐이 빠져나가 주름이 생긴다고 하니 정말 절망입니다. 

안그래도 점점 빠져나가는 콜라겐을 붙잡고자 몇 년을 열심히 먹는 콜라겐 파우더를 복용 중인데 덥다고 빠진다면... 라스베이거스는 거의 일년의 절반 이상이 더운데...전 어쩌란 말인지...

여름철 기온이 올라가게되면 낮에는 햇볓, 밤에는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는 점점 건조해지게 되죠. 


무더위에 피부 속 콜라겐이 빠져나가는 이유는?


피부 속을 보면 피부에서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얼굴 뼈 → 근육  그 바로 위에 지방세포로 구성되어 있는 피하지방층   피지선과 콜라겐으로 되어 있는 진피층  표피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 피부가 단순한 듯 하지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1 피부층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콜라겐은 진피층에 있는데,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의 온도가 상승되면 피지 분비(개기름^^;;)가 많아지면서 단백질 분해 효소가 증가하여 콜라겐이 파괴되게 됩니다. 그러면 진피층의 콜라겐층이 쏙~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콜라겐이 빠져나가면서 주름이 생긴다 합니다.

강한 자외선을 받은 피부는 외부에서 유해 물질을 막기 위해 피부 변형이 옵니다. 그 결과로 굵은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피부는 전체적으로 두꺼운 가죽처럼 변하게 되고 또한 혈관의 크기도 늘어나게 되어 홍조현상과 피부 건조가 생겨서 노화가 일어납니다. 


우리는 흔히 피부를 미용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부의 역할은  외부의 유해 물질로부터 우리 몸의 방패 역할을 해줍니다. 



여름철 폭삭 늙어버린 피부 되돌리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2



동안 비법 1.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야 합니다.


이 날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62세의 주부님이 나왔는데요.  62세 여자분의 피부 나이를 측정해보니 10년 젊게 나왔습니다.


62세 동안 주부의 탱탱한 피부 유지법은?  

1. 비타민 C 1,000mg 제품을 식후에 2알씩, 하루에 6알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고로 하루에 6,000mg의 고용량 비타민 C를 복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고용량 비타민 C의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하시다면 저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2. 낮은 베개 사용으로 목주름 방지.

3.물을 많이 마신다.

4. 입꼬리를 올리기 위해 나무 젓가락 무는 운동을 10분 정도 한다고 합니다.







동안 비법 2. 다이아몬드 존을 올려라



노안을 만드는 요인 중 가장 큰 것은 팔자주름, 턱주름(입주름), 목주름이라고 합니다. 이 곳을 일명 다이아몬드 존이라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존이 무너지면 동안 피부가 아니라고 하네요. 62세 주부가 동안인 이유가 또래에 비해 다이아몬드 존의 주름이 적다고 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3 다이아몬드 존을 지켜라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동안 피부의 가장 큰 이유! 탱탱한 다이아몬드 존~


노안의 주범! 

팔자주름, 턱주름, 목주름



피부 속 다이아몬드 존을 올리면 주름을 펴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일생에 두 번! 주름의 위기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첫 번째 주름 위기!  32~33살 정도(30대 초중반)가 되면 주름 생기는 속도가 20배 정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두 번째 주름 위기가 50대 이후의 갱년기와 폐경기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와 함께 얼굴뼈와 근육도 쳐지게 됩니다. 



특급 비법 3. 축 처진 다이아몬드 존 10분만에 올리는 법


◆ 10분 탄력 마사지 (자세한 마사지법은 아래 동영상 참고하세요)


1) 다이아몬드 존 마사지 - 목주름

목뒤의 목덜미 가장 튀어나와있는 부위에서 천천히 위로 올린다.   



2) 다이아몬드 존 마사지 - 턱 주름

쇄골 시작점에서 쇄골 끝점으로 내린다. (올라간 쇄골을 내리고 늘어진 턱살을 올리는 마사지입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10분 탄력 마사지 1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10분 탄력 마사지 2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3 ) 다이아몬드 존 마사지 - 턱 주름 (늘어진 턱살 올리기)

턱의 각이 있는 부위에서 귀 뒤까지 부드럽게 쓸어 올린다. 

이 자리는 편도의 림프가 지나가는 자리로 심술 주머니 탄력을 높이는 마사지입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10분 탄력 마사지 3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4) 다이아몬드 존 마사지 - 팔자주름1  (깊게 파인 팔자 주름 채우기)

어깨가 올라갈 수록 팔자주름이 생긴다. 솟은 어깨를 내리는 마사지입니다. 

뒷목의 시작점부터 어깨선까지 아래로 내린다. 

어깨 근육이 뭉치고 아픈 사람에게도 도움되는 마사지입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10분 탄력 마사지 4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5) 다이아몬드 존 마사지 - 팔자주름2  (팔자 주름 채우기)

귀 2cm 위부터 세로로 3등분 나눈 후 아래로 내린다. 

솟아있는 광대를 내려 팔자주름을 채우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분 탄력 마사지는 주름을 펴기 위한 마사지이기도 하지만 한의학의 담 경락과 비슷한 마사지 자리라고 합니다. 주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까지 풀리는 혈 자리라고 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10분 탄력 마사지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10분 탄력 마사지 테스트 받으신 분의 볼살 각도를 마사지 전 후로 재었는데 10도 가까이가 변화했습니다.  


10분 탄력마사지 영상만 편집해서 올렸는데 저작권 문제로 올릴 수가 없네요. 바로 중지되네요..
개인적으로 오일로 림프 마사지를 해서 효과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 10분 탄력 마사지 방법을 보니까 올리브 오일을 이용해서 했던 림프 마사지와도 비슷합니다. 혹시 도움이 된다면 저의 전의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되고, 유튜브에 보면 유챌유라의 림프 마사지가 10분 탄력 마사지와 비슷합니다. 결국 얼굴의 혈을 자극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스킨케어 샵 안가도 이 영상보면서 매일 셀프 마사지 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인되시길 바랍니다. 



다이아몬드 존을 올리면 더 젊어보이는 이유는?

근육의 양에 따라 몸매가 좌우되는 것 처럼 얼굴 근육에 따라 동안과 노안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동안 비법 4. 동안과 노안은 얼굴 근육이 좌우한다!


성인이 되면서 매년 1%씩 콜라겐이 감소되면서 노화가 일어납니다. 그런데 콜라겐 뿐만 아니라 얼굴 윤곽을 지탱해주는 근육도 같이 빠지게 되어 탄력이 없게 됩니다. 



동안의 비결! 얼굴 근육 운동만 잘해도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축 처진 다이아몬드 존을 올리려면 입꼬리 근육을 키워라! 


입꼬리 근육을 강화하게되면 → 피부 탄력 증가 → 팔자주름, 목주름이 완화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무젓가락만 있으면 입꼬리 올림 근육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얼굴 근육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나무젓가락 운동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 입꼬리 근육 올리는 3단계 비법


1) 입꼬리 근육 올리기 1단계

나무젓가락을 가로로 물고 활짝 웃어서 입꼬리를 당긴다. (스마일) 입꼬리를 당겨 10초간 유지.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나무젓가락 운동 2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2) 입꼬리 근육 올리기 2단계

나무젓가락을 세로로 물고 입술을 모아 쭉 내민다. 입을 쭉 내밀어 5초간 유지한다.

주의! 입술 근육 대신 얼굴 근육을 사용해야 입가 주름 방지가 가능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나무젓가락 운동 3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3) 입꼬리 근육 올리기 3단계

입을 모은 상태에서 입 모양을 상하좌우로 5회 정도 움직인다.

주의! 치아를 사용하지 않고 입술과 볼 근육의 힘을 사용할 것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나무젓가락 운동 4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4) 입꼬리 근육 올리기 마무리 단계

입속에 바람을 가득 채워 얼굴 풍선 불기를 한다.


이렇게 입꼬리 근육 올리기 운동을 하면 얼굴 근육이 수축, 이완을 반복하면서 근육이 생기고 주름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몸도 안 쓸수록 근육이 빡빡합니다. 입꼬리 근육도 마찬가지로 뻐근하면 입꼬리 근육을 잘 안 썼다는 것입니다. 

나무젓가락 뿐만 아니라 양치할 때 칫솔을 물고 입꼬리 근육 운동을 해도 좋을 듯 합니다. 


매일 3분씩 입꼬리 운동으로 얼굴 근육을 탄탄하게 올리면 다이아몬드 존을 탄탄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동안 비법 5. 얼굴 탄력을 올려라


입꼬리 운동에 이어 한가지만 더 해주면 피부 탄력이 두 배가 됩니다. 그것은 바로 세안입니다.



피부 관리의 기본, 세안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석류 미스트 ㅣ 레드와인 클렌징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레드와인과 석류를 이용해서 피부 탄력 높이는 법?


◆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주는 레드 와인 클렌징 법 ( 피부 탄력 UP ! )

먹다 남은 와인이 있다면 활용해도 좋습니다. 


1) 와인에는 알콜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닿으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와인을 한 번 살짝 끓여 알코올 성분을 날립니다. 

2) 살짝 끓인 와인을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보관합니다.

3) 1차 세안을 마친 후 레드 와인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 결을 따라 마사지하듯이 닦습니다. 

4)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찬물로 마무리합니다. 


레드와인 안에는 유기산과 타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세정 작용이 뛰어난 유기산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각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타닌 성분은 피부에 시원한 느낌을 주어 모공 수축과 피부 탄력을 올리고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레드와인 클렌징은 1차 세안 후 잔여 노폐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드와인의 주성분이 포도인데요.. 포도의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 수분 꽉! 채워주는 석류미스트


석류 미스트의 장점은?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의 동안 유지 비결로 유명한 석류입니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피부의 수분 유지를 담당하는 히아룰로산 합성을 5배 이상 증가시켜줘서 피부 모습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과 각종 비타민이 피부 주름과 피부 탄력을 높여서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석류 미스트 ㅣ 레드와인 클렌징  2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먹어도 좋고 피부에 직접 뿌려도 좋은 석류입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석류 미스트 ㅣ 레드와인 클렌징 3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석류 미스트 준비물 - 석류즙, 정제수, 글리세린


석류 미스트 만드는 방법


1) 정제수와 석류즙을 8 : 2 비율로 섞는다. (정제수 8 : 석류즙 2)

2) 글리세린 1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만든 석류 미스트를 휴대 용기에 넣고 냉장 보관하여 차갑게 사용합니다. 


글리세린을 넣는 이유? 석류의 수분도를 높여주는 효과로 화장품 만드는데 사용하는 성분입니다.

 

석류미스트를 만드는데 쓰이는 재료는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제수와 글리세린을 판매하고 있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 석류 미스트의 사용기한은?

만든 석류 미스트는 천연 제품이므로 100 ml 용량을 10일 안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냉장 보관을 추천합니다.




동안 비법 6. 피부 방패를 만들어 노화를 늦춰라!


여름철 폭염에 폭삭~ 늙어버린 피부를 환절기가 되기 전에 원상태로 회복하고 망가진 피부를 피부 방패를 만들어 보호하는 비법입니다. 


망가진 피부 방패를 튼튼하게 하는 법은? 기혈수를 채워라!


기혈수란? 쌩쌩한 기운 , 건강한 혈색, 촉촉한 수분


한의학에서는 기혈수가 부족하면 피부 노화가 온다고 합니다. 이 삼박자를 맞춰서 피부 방패를 만들어야 피부 노화를 에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기운'을 채우는 비법

기운 채워서 피부 방패를 만드는 첫 번째 비법은 바로 방울 토마토입니다.

방울 토마토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라겐의 합성을 돕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재생을 돕고 각질을 막아 피부 결을 매끈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무너진 피부 방패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방울토마토입니다. 

토마토로는 토마토 주스, 토마토 스프, 토마토 라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토마토 보다 방울 토마토가 좋은 점? 

효능 면에선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굳이 방울 토마토를 이야기 한 이유는 일반 토마토의 경우 다 익지 않은 상태로 수확해서 유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반면 방울 토마토는 완숙 상태로 유통을 하기 때문에 그 기준으로 봤을 때 일반 토마토 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2배 더 풍부합니다.




피부 속의 기운을 채워주는 방울 토마토에는 피부 노화를 막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합니다. 


방울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을 제대로 흡수하는 비법은?

★ 방울토마토를 제대로 먹는 법은 오일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피부 노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은 토마토의 단단한 섬유질 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단한 섬유질이 가열을 했을 때 잘 녹아 나옵니다. 거기에 오일을 첨가하면 라이코펜 성분을 빨아드려 몸 속에 빨리 흡수가 되게 합니다. 







열 받은 방울토마토를 오일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왕혜문의 <왕의 밥상> 입맛 돋우고 피부 지키는 '방울토마토 절임' 레시피 


▶ 방울토마토 절임 만드는 법 

1) 방울토마토 20알을 준비하고 먼저 꼭지를 떼어내고 반대쪽 껍질 위에 열십자(+)로 칼집을 냅니다. 

2) 끓 물에 살짝 10초간 데칩니다. 그렇게되면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3) 찬물에 담가서 껍질을 벗깁니다. 


 →


▶ 방울토마토 절임물(소스) 만드는법

발사믹 식초 4큰술, 꿀 1.5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소금 한 꼬집, 통후추 간 것 약간을 넣고 섞기 (통후추는 기호에 따라 생략 가능)


 →


▶ 유리병에 껍질 벗긴 데친 방울토마토를 넣고 절임 물을 붓고 살짝 절이면 됩니다. 냉장실에서 반나절 정도 숙성하고 먹으면 좋습니다. 



새콤달콤 맛도 좋은 피부 방패 방울토마토 절임입니다. 여기에 견과류까지 곁들이면 비타민 E가 풍부해서 피부 탄력과 윤기를 더하는 음식이 되겠네요.






두 번째 '수분'을 채우는 비법

튼튼한 피부 방패 만드는 비법으로는 피부 속에 수분을 채우는 콜라비입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천연 콜라비 팩



콜라비가 무엇일까요? 

콜라비는 배추과에 속하는 채소로 양배추, 컬리플라워, 브로콜리, 케일 등과 같은 종입니다. 콜라비( Kohlrabi )는 독일어로 'kohl'은 양배추이고, 'rabi'는 순무를 뜻합니다. 실제로 양배추와 같은 종이나 순무와도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겉 표면의 색이 초록색과 자주색 2종류가 있습니다. 깎으면 속은 무처럼 하얗습니다. 


콜라비의 효능 : 콜라비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에 탁월합니다. 비타민 C 도 풍부해서 피로해소, 노화방지, 혈압조절,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콜라비는 다른 과일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먹기도 하고 채 썰어서 피클이나 물 김치, 깍두기를 담가 먹기도 합니다.  [나무위키 참고]



콜라비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지?

콜라비는 비타민 C 함유량이 100g당 57mg 으로 사과의 10배 , 상추와 치커리 보다 5배 이상 많습니다. 그래서 콜라비는 칙칙한 피부 톤을 밝게해주고, 피부 염증 완화 빛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콜라비의 수분 함유량이 91% 라고 합니다. 

그래서 얼굴 팩으로 활용하기에 굉장히 좋은 천연 재료입니다. 


▶ 콜라비 팩 재료 

콜라비1/4, 우유 2큰술, 꿀 1큰술, 밀가루 1큰술, 마스크 시트


▶  수분 폭탄 콜라비 팩 만드는 방법

1) 콜라비 1/4을 강판에 간다. 

2) 우유 2큰술을 넣습니다. 

3) 꿀 1큰술을 넣습니다.

4) 밀가루 1큰술 넣고 잘 섞습니다. 

TIP !  밀가루는 수제팩이 흘러내리지 않게 점도를 높여줍니다. 

5)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마스크 시트위에 콜라비 팩을 바르고 10분 정도 팩을 하면 됩니다. 

끝나고 나면 미온수로 깨끗하게 세안하면 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석류 미스트 ㅣ 레드와인 클렌징  피부의 수분도 체크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콜라비 마스크 후 수분도



'수분 폭탄 콜라비 팩'을 한 후 건조했던 실험남이 3시간이 지난 후에도 정상 수분도(44) 를 나타났습니다. 엄지의 제왕 촬영하는 스튜디오가 조명과 에어컨 바람으로 무척 건조했을텐데도 말이죠.


▶ 콜라비 팩 제조시 주의할 점은?

콜라비의 겉 껍질은 검보라색이지만 안은 하얀색입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은 사실 콜라비의 보라색 껍질에 풍부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콜라비 팩을 할 때는 껍질째 갈아 팩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혈색'을 채우는 비법

피부 방패 강화 비법으로 혈액을 채워라! 

한의학에서 혈은 혈액, 영양분, 호르몬, 혈액순환을 모든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혈이 부족한 체질은 노화 진행이 빠르고 주름이 증가하고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그러기 때문에 평소에 얼굴 혈액 순환이 잘되게 지압을 하거나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입니다. 



면봉만 있으면 혈색 채우기 가능! 



혈색을 채우려면 얼굴의 어느 부분을 눌러야 하는지?


면봉 지압법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면봉 지압법 1 정명혈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정명혈 자극은 다크서클과 눈주름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정명혈은 눈머리에서 안쪽으로 2 mm, 위로 2 mm 움푹 들어간 곳으로 면봉으로 양쪽 경혈을 동시에 지압합니다. 3초간 지그시 눌렀다 뗐다를 3회 반복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면봉 지압법 1 동자료혈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동자료혈 자극은 눈주름을 완화시키고 처진 눈꼬리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자료혈은 눈꼬리 끝에서 옆으로 움푹 들어간 곳으로  살짝 3초간 3회 반복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면봉 지압법 1 영향혈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영양혈은 만성 비염, 혈색 및 얼굴 균형에 효과적입니다. 영양혈은 콧방울 밑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똑같이 3초간 살포시 눌러 주고 3회 반복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면봉 지압법 1 지창혈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지창혈은 입꼬리가 처졌다거나 피부 탄력 및 팔자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지창혈은 입꼬리 양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3초간 3회 반복합니다. 

TIP ! 당기지 말고 지그시 눌러 지압해주세요. 



여름철 피부 관리 비법 공개~! 폭염에 지친 피부를 되살려라!  [엄지의 제왕 293회] 면봉 지압법 1 청궁혈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293회 캡쳐]


청궁혈 자극은 전체적으로 얼굴의 탄력을 올려줍니다. 청궁혈은 귀 중앙, 입을 벌렸을 때 쏙 들어가는 곳을 말합니다. 



한 두번의 지압의 경우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수시로 지압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침, 저녁 3분만 면봉 지압을 습관처럼 하면 탄력을 높이고 혈색을 채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존 올리는 마사지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글씨를 누르면 '10분 탄력 마사지 동영상' 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디톡스에 효과 좋은 림프 마사지 [돈 안들여도 예뻐지는 법/홈케어]


오일계의 전설! 촉촉하고 향긋한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리뷰


올리브 오일의 효능/ 가짜 올리브 오일 구분하고 똑똑하게 먹기


내 몸을 살리는 미네랄은 무엇인가? 미네랄의 효능 [내 몸 사용 설명서]


[MBN 엄지의 제왕] 나잇살 타파 10일 프로젝트 / 굶지 않고 뺀다.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